정확히는 2940번이지만 자극적인 제목을 위해 약간의 날조를 더했습니다.

맨 아래에 결론 부분만 읽으셔도 됩니다.


잠재를 기록한 표입니다. 각 직업별로 주스탯만 입력했습니다.
에픽 단계에서는 2274회 돌렸고 유니크 단계에서는 666회 돌렸습니다.
에픽 잠재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레어→에픽 등업의 확률은 측정하지 못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카오스링의 잠재 능력은 장인의 큐브를 돌릴 떄와 비교해서 평균 7.4519%의 오차를 가지므로.
카오스링의 잠재는 대략적으로 장인의 큐브를 돌릴 때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측정값>


<측정값>

다음으로는 추옵을 살펴보곘습니다.
보시다시피 공마와 주스탯의 등장 확률은 거의 같은 것으로 보이며, 
0에서 멀수록 그 빈도가 낮아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정값>


<이론값>

다음은 구체적인 추옵 등장 확률이며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측정값, 이론값입니다.
왼쪽 축은 공마, 위쪽 축은 주스탯을 의미합니다.
이론값은 공마와 주스탯이 나올 확률이 서로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가정했습니다.



가장 표본이 많은 공마0 기준으로 각 주스탯별 측정값과 이론값을 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측정값과 이론값은 중앙축, 오차는 오른쪽 축, 주스탯은 아래쪽 축입니다.
전반적으로 측정값과 이론값이 비슷한 값을 가지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마와 주스탯은 서로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간주하고 글을 이어가겠습니다.


카오스링은 180일동안 1주일에 10번씩 추옵/잠재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180일은 25주 5일이므로 구입한 요일이 월요일, 화요일이 아니라면 최대 260회까지 돌릴 수 있게 됩니다.
이론값인 장큐를 이용한 등업을 가정할 때, 등업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론값>

아래 축은 시행 횟수, 왼쪽 축은 누적 성공 확률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누적 시행 60회 내에 유니크로 등업할 확률은 51.1166%입니다.
평균적으로 84.33회의 시행으로 유니크로 등업합니다.
260회의 시행동안 유니크로 등업하지 못할 확률은 4.4981%입니다.


<이론값>

위 표는 맨 위 그래프에서 10%~90% 값을 가지는 누적 시행 횟수를 나타낸 표입니다.


<이론값>

위 표는 장큐를 이용해 잠재를 돌렸을 때 주스탯이 나올 확률을 기록한 표입니다.


<측정값>

위 표는 공마5 기준 특정 주스탯값 이상이 나올 확률을 기록한 표입니다.
예를 들어, 공마/주스탯이 5/0 이상 나올 확률은 1.7425%입니다.

이제 위 데이터들을 가지고 카오스링을 언제까지 돌릴지 계산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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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추옵 공 1 = 주스탯 4로 계산합니다. 부스탯은 무시합니다.

1) 유니크 등업 우선시 - 평균 84회 시행이므로 이후 176회 시행 동안 추옵/잠재를 세팅
1-1) 이후 추옵 우선시 - [추옵 주스탯 22 이상] 뜨면 스탑
1-2) 이후 잠재 우선시 - [주스탯 18% 이상] or [주스탯 15% 이상 추옵 주스탯 4 이상] 뜨면 스탑 

2) 추옵 우선시 - [추옵 주스탯 23 이상] 뜨면 스탑

3) 잠재 우선시 - [주스탯 18% 이상] or [주스탯 15% 이상 추옵 주스탯 8 이상] 뜨면 스탑 

위 수치는 절대적인 수치가 아니며 남은 횟수가 적어질수록 목표를 하향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염두에 두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