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 글은 크게 세 주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신규 이벤트 관련 보충 사항
저번 글에 담겨 있는 보상 등의 기본 내용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며(덧글에 링크!) 이번 글에선 확인에 약간 더 시간이 필요했던 부분 위주로 보충하였습니다

2. 변경된 사냥터 지형 비교 자료
이 부분의 경우 공식 카테고리는 개선이나 실질적으로는 개선이라 보기 힘든 반응도 많아 이 글에선 개선 항목과 분리하였습니다

3. 편의성 관련 개선 : 갓패치 모음
여러 이슈로 다소 주목 받지 못한 자잘하지만 의미 있는 패치들을 모았습니다

오기된 부분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본 글 작성에 도움을 주신 분과 글 잘 봐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신규 이벤트 관련]
0. 이번 추석 이벤트 테마 관련
1) 이전 라이브에서 디렉터 님이 말씀하셨던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하겠다" 라는 예고를 따라 기존의 코인샵 형식에서 탈피하였고 여름 이벤트 종료 후 진행되던 기존과 달리 막바지에 겹쳐 진행되어 이례적입니다

2) 컨셉은 불꽃축제의 후속 축제이며 추석 이벤트 맵에도 미스터 이그니션과 코인샵 등 기존 NPC들이 위치하고 있으나 불꽃 축제가 종료되는 9/7 이후엔 삭제 혹은 대화 불가 상태로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1. <진의 월드와이드 핸섬> 관련

1) 각각 레범몬 5천 마리를 퇴치했을 때 모이는 상자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드랍 : 쓸홀심 하나


드랍 : 쓸홀심+120%

일반 알파벳 상자의 경우 교환 불가, 불꽃(희귀) 알파벳 상자의 경우 교환 가능입니다. 이것만 볼 때 교가 상자는 드랍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이나 퇴치 마릿수가 많지 않아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 상자를 사용하면 채팅창의 문구와 함께 획득됩니다 
다만 인벤토리에서 알파벳 아이템으로 존재하지는 않기 때문에 유구한 전통의 특정 단어 만들기를 고대하셨던 많은 분들의 소망이 아쉽지만 무산되었습니다

각 알파벳의 획득 확률은 현재로선 확인이 불가능하나 본섭 업데이트 이후 이벤트 공지사항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3) 보유한 알파벳은 UI에서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UI에서 각 알파벳을 클릭하면 하단의 빈 칸에 알파벳을 등록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이 랜덤 알파벳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4) 글자에 등록한 알파벳은 사라집니다. 필요 없어진 알파벳은 위의 교환대에서 교환하여 소모할 수 있습니다



2. <이그니션 피날레> 관련
1) 200~249마리 퇴치 UI 이펙트가 약간 변경됐습니다


2) 250마리 퇴치 시마다 발동되는 스킬은 현재의 특수 피버 스킬인 유사 블릿 파티와 동일하고 100% 확률로 발동됩니다. 기존의 일반 피버 스킬은 삭제됐습니다

획득 경험치는 기존 일반 피버의 약 3배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스페셜 레인보우>&진 썬데이 관련
1) 한 눈에 보기


해당 혜택들은 이벤트 기간 내 요일 별로 반복되며 적용됩니다(일회성 X)

2) 일일 미션 보상(택1&월드당 일일 1회/총 최대 35번 획득 가능)


3) 화요일, 수요일에 필요한 족보 링크는 덧글에 달아두겠습니다

4. <미니게임 라운지> 관련
1) 김창섭 실장님이 말씀하신 적극적인 미니게임의 활용 이벤트의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각 미니게임 별 보상 상세 요구 조건과 착용샷입니다


3) 월드당 일요일 일일 600&다른 요일 일일 300까지 획득한 포인트는 200레벨 이상 캐릭터가 경험치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경쟁 게임의 포인트 보상은 이렇습니다. 솔로 게임은 도달치에 따라 지급되나 아무래도 포인트는 경쟁 게임으로 모으시는 게 일반적으로 낫습니다 




[지형 변경 모음 : 좌측-본섭 우측-테섭]


[갓패치 개선 관련]
■ 에르다 샤워 개편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공격 범위가 약 17%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40초로 감소됩니다.
· 공격한 적마다 감소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9% 감소됩니다.

- 에르다 파운틴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에르다 샤워를 사용하여 순수한 에르다가 고여있는 오브제를 소환할 수 있는 신규 스킬입니다.

12마리 퇴치 시마다 발동

■ V매트릭스 UI에 ‘강화코어 필터’ 기능이 추가되어 원하는 강화스킬들이 포함된 강화코어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V 매트릭스의 ‘내 코어 모드’, ‘분해모드’에 각각 ‘강화코어 필터’ 버튼이 추가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강화코어 필터 UI가 출력됩니다.


- 원하는 강화스킬을 최대 3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스킬들을 입력하고 검색을 시도하면, 해당 강화스킬들이 포함된 강화코어들이 검색됩니다.


- UI 상단의 ‘스킬 1을 메인 스킬로 검색’ 옵션에 체크할 경우, 스킬1 영역에 입력한 강화스킬이 첫번째 즉, 메인 강화 스킬인 강화코어만 검색합니다.

■ 특수코어 1개를 장착하고 있을 경우 더블 클릭 혹은 드래그 앤 드랍으로 다른 특수코어로 교체하여 장착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성향 아이템을 한 번에 여러 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왁스, 당근주스, 뱀탕, 손 세정제, 커피 한 잔, 향수, 고급 왁스, 프리미엄 당근주스, 사골 뱀탕, 초강력 손 세정제, 까페라떼 한잔, 고급 향수, 하트 베어를 인벤토리에 다수 소지하고 있을 경우 한 번에 여러 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성향 최대 레벨에 도달하는데 필요한 개수만큼만 한 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성향이 최대 레벨을 달성한 경우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여러 종류의 성향을 동시에 증가시키는 아이템을 사용할 때 가장 레벨이 낮은 성향 기준으로 사용 가능하며 성향 최대치를 초과하여 증가하지 않습니다.

■ 프로텍트 실드, 세이프티 실드, 리커버리 실드 아이템의 이미지를 수정하여 아이템 간 구분이 더 잘되도록 개선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판매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소비, 기타, 설치, 캐시, 치장 아이템을 7일 평균 거래가보다 50% 미만의 가격으로 판매하려고 할 경우 안내가 추가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구매 편의 개선을 위해 소비, 기타, 설치, 캐시, 치장 아이템 툴팁에 해당 아이템의 7일 평균 거래가와 현재 등록 최저가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2개 이상 등록된 아이템을 구입할 경우, 구매 확인 창에서 ‘MAX’ 버튼을 눌러 구입 가능한 최대 수량을 한 번에 입력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단, 1개 단위로 판매되는 아이템, 큐브 아이템과 같이 묶음 아이템이 하나로 취급되는 아이템, 표창과 같이 충전식 아이템을 구입할 경우에 ‘MAX’ 버튼이 구매 확인창에 출력되지 않습니다.

■ 옵션UI, 대화&초대 탭에서 채팅창 메시지 시각이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 접속 종료 시 아이템의 유효 기간 만료 안내에 창고에 보관 중인 아이템도 함께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마이스터빌 이외의 지역에서 분해, 합성 기능을 사용할 경우 사용 불가 안내가 바로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캐릭터 선택창에서 PageUp, PageDown 키를 이용하여 페이지 이동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전투 시 UI 투명도 설정 시, 가방 UI 또한 투명도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몬스터 라이프에서 소비 아이템 사용 시 별도 연출 및 딜레이 없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메이플 업적에서 키워드로 업적을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전투분석 시스템창에서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스킬 상세 정보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큐브 의자가 좌, 우로 6개씩 더 쌓을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캐릭터는 중앙에 배치된 큐브 의자의 가장 위쪽에 앉습니다.
-  중앙에 1개 이상의 큐브 의자가 배치되어야 큐브 의자 상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큐브 의자는 위, 아래, 좌, 우 중 하나라도 이어져 있다면 연결하여 쌓을 수 있습니다.

■ 마법의 시간이 지난 펫이 조금 더 빠르게 인형으로 돌아가도록 개선됩니다.

■ 데미지 효과 성능이 개선됩니다.
-       시범 운용하였던 ‘기본 효과2(beta)’, ‘미니 기본 효과2(beta)’ 가 제거됩니다.
-       기본 효과, 화산 효과, 칼날 효과, 미니 기본 효과, 미니 화산 효과, 미니 칼날 효과의 성능이 개선됩니다.

■ 불꽃 늑대 개선 사항
 -  노멀, 카오스 불꽃늑대의 최대 HP가 변경됩니다. 
-  불꽃늑대 보상 등급 기준 피해량이 변경됩니다. 
-  불꽃늑대의 자동 소멸 시간이 2시간에서 1시간으로 변경됩니다.

■  전투 중 클라이언트가 느려지거나 멈추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전반적인 이펙트 출력 관련 성능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       투사체 스킬의 성능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 에스페시아의 토템 슬래쉬 퇴장맵에서 NPC와 가까운 곳에 바로 입장되도록 개선됩니다.

-------
무한대로 바뀐 추천 던져주시면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