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튭, 메벤에서 최근 검마 솔플 기록들을 모아서 환산6만으로 조정했을시 몇분이 걸리는지, 이론상 최소컷은 어느정도인지 정리해보았습니다. 환산 알 수 있는 기록을 못 찾은 직업도 있어서 빈 직업도 있어요..
사람마다 컨트롤이 다 다르고 환산을 (6.5, 6.7) 이런식으로 100단위 이하는 안적으신 분들이 많아서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이론상 최소컷은 솔플 영상들중에 가장 좋은 기록(컨)을 기준으로 60분 꽉채워서 쳤다는 가정이며
렙뻥, 포뻥 모두 최대로 받는다는 가정하에 제작한것이기에 실제론 스펙을 좀 더 넉넉히 챙겨가시는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 같습니다.
계산할때는 쿠제스님 환산기 참고하였습니다.
검마 솔플 기록이 데벤랑 불독이 탑이라고 알고 있는데
동급 초고스펙이 없어서 그렇지 기록 뽑을만한 직업도 좀 있는 것 같습니다.
검마랑 상성이 안좋은 직업은 그만큼 더 낮게 나온 것 같긴한데 그래도 패파, 아란, 일리움 같은 직업은 많이 뒤쳐지는 편 같습니다.. 다들 밸패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듀블 보마 50분대로 바꿨습니다.
   클탐이 짧은 기록의 경우 노블을 풀로 못받는 50분대 기록에 비해 잘나오기 때문에 저 기록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 높다고 생각해주세요. 50분대 기록 찾으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나와 있는 시간에서 10분정도 더 걸리는 것 같아요. (컨이나 실수, 극딜탐 차이인지 예외인 경우도 있어요) 
+ 불독 순위 이상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다시 열심히 찾아봤는데 저 기록이 치나엘님께서 치셨던 기록인데 일필을 안 들고 가신것같아요. 일필로 시간단축이 얼마나 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참고한 기록들입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LCPPTEQTgLtAastQ_3gvIej8ReTpCDvgu_L8IFOx-A/edit?usp=sharing
더 좋은 기록 있으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