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반몬스터는 일반피격입니다. 피격 시 무적시간이 있습니다. 심연의존재가 아프면 비틀이나 레쉬에게 먼저 맞고, 헹키 스턴이 번거로우면 몸 비벼서 스턴을 피하세요

2.플루이드는 보우타(체력 높은 순)가 있습니다.

3.플루이드는 일반 공격을 붙어서 사용할 시 투사체 딜레이가 없습니다. 마뇽 0.6퍼남기고 보호막 걸리는 사태 대비하세요.

4.스날

5.바크의 생명의 나무는 홀리워터보다 판정이 나쁩니다. 아무 행동도 하지 않을 때, 5~6번 위 키를 연타해야 안정적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6.리버풀

7.볼타렉스는 점샷이 가능합니다. 텔포샷도 되고 점샷도 됩니다.

8.마뇽의 패턴은
보호막 20초쿨 10초지속
꼬리찍기 20초쿨
브레스 10초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킬의 우선순위는 보호막>브레스>꼬리입니다.
최대의 딜타임을 얻으려면 브레스가 보호막 시전 직전에 돌아 보호막 쿨을 날려야겠죠.
그에반해 꼬리는 위협적이지만 스킬 우선순위가 낮아 윗점이나 방어기 낭비하다 AI와의 심리전에서 패배할수도 있습니다.

9.꼬리찍기는 윗점으로 피할 수 있으나 뒤로 0.5걸음만 내빼도 피할 수 있습니다.(최대사거리 기준) 보통 심리전을 걸어대니 보고 피하시는게 낫습니다.

10.마스터 호브(우드마스크)의 보라색 휘두르기는 숙여서 피할 수도 있으나 1.5걸음 내빼서 피할 수 있습니다.

11.헹키의 AI는 아마 메이플에서 가장 높습니다. 스턴을 걸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 합니다.
예를들어, 플레이어가 말뚝딜을 하면 플레이어 등 뒤로 가려하고, 플레이어가 핀호브나 헹키의 몸박에 피격무시를 얻는다면 피격무시가 끝날때까지 서 있다가 끝날쯤 동료와 연계해 스턴을 겁니다. 또한 지형을 무시하고 하단으로 내려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의 이동 경로를 예측하여 몸박할 경우 한두걸음 내빼서 몸박을 안 주고 바로 스턴을 박아버립니다.

12.마뇽의 브레스는 뒷범위가 조금 작습니다. 플루이드 사거리가 안정적으로 닿을만큼 널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