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롯돌
2022-06-23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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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1.2.143 릴리즈 : 시그너스 직업군 리마스터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6월 23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시그너스 리마스터 - 공통 - 소울마스터 - 플레임위자드 - 윈드브레이커 - 나이트워커 - 스트라이커 - 미하일 - 시그너스 스토리 - 미하일 스토리
시그너스 리마스터 - 공통 ------------------------------------------------------------------------------------------------------------- ■ 테스트월드에서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시그너스 기사단과 미하일 캐릭터의 SP가 초기화됩니다. ■ 공통 스킬 변경점 - 져니 홈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소울마스터 ------------------------------------------------------------------------------------------------------------- ■ 소울 마스터 - 1차 스킬 변경점 - 폴링 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솔라 슬래시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루나 디바이드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엘리멘트 : 소울 · 코스믹 오브 최대 상태에서 코스믹 오브 생성 시 코스믹 오브 지속시간 및 코스믹 오브 생성 시 버프 지속시간이 갱신되도록 개선됩니다. - 소울 리프 · 상단으로 사용 시 이동하는 거리가 증가됩니다. ■ 소울 마스터 - 2차 스킬 변경점 - 코스믹 매터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셀레스티얼 비전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에서 150%로 감소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4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에서 190%로 감소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횟수가 2번에서 3번으로 증가됩니다. ■ 소울 마스터 - 3차 스킬 변경점 - 셀레스티얼 비전 II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95%에서 225%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60%에서 180%로 감소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코스믹 샤워 · 솔라 슬래시, 루나 디바이드, 크로스 더 스틱스 사용 중에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0%에서 210%로 증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45초로 증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소비한 코스믹 오브 개수에 따른 지속시간 증가량이 2초에서 3초로 증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가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일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라우드 러쉬/사일런트 무브 · 연속으로 사용 시 최소로 적용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소울 마스터 - 4차 스킬 변경점 - 셀레스티얼 비전 III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30%에서 485%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6명에서 7명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30%에서 485%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6명에서 7명으로 증가됩니다. - 코스믹 버스트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솔라 슬래시, 루나 디바이드 사용 중에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동 사용 모드가 추가됩니다. 자동 사용 모드에서는 코스믹 오브 최대 상태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솔라 슬래시, 루나 디바이드, 크로스 더 스틱스 적중 시 자동으로 코스믹 버스트가 사용됩니다.
·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기존 대비 25% 증가되며 상단으로 소폭 이동됩니다. · 탐색 범위 내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가 여럿일 경우 가까운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게 됩니다. · 코스믹 샤워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마스터 레벨 기준 60%p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솔루나 슬래시 · 컴뱃 오더스 효과 적용 시 스킬 레벨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마스터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코스믹 샤워-퍼시스트 · 코스믹 샤워의 지속시간 증가량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됩니다. - 디바이드 앤 슬래시-보너스 어택 · 디바이드 앤 슬래시-이그노어 가드로 변경되며, 공격 횟수 증가 기능 대신 몬스터 방어율 무시 2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블레이징 어썰트/러스터 차지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0% 감소됩니다. · 무적 시간이 1.5초에서 1.8초로 증가됩니다. · 연계 사용 가능한 상태에서 사망 시 연계가 해제되도록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 시 피해를 입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코스믹 포지 · 사용 시 코스믹 오브를 소모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사용 시 보유할 수 있는 코스믹 오브를 최대로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속시간이 4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소비한 코스믹 오브 당 지속시간이 증가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소울 마스터 - 5차 스킬 변경점 - 엘리시온 · 크로스 더 스틱스에 몬스터 방어율 무시 기능이 추가됩니다. · 크로스 더 스틱스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크로스 더 스틱스로 일반 공격으로만 공격 가능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엘리시온 사용 시 엘리멘트 : 소울의 능력치 강화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소울 이클립스 · 스킬 사용 중 캐릭터 이동 시 텔레포트 이펙트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코스모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5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7회에서 5회로 감소됩니다. · 사망 상태에서 이펙트가 계속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플레임위자드 ------------------------------------------------------------------------------------------------------------- ■ 플레임위자드 - 1차 스킬 변경점 - 오비탈 플레임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플레임 바이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2차 스킬 변경점 - 오비탈 플레임 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플레임 볼텍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오비탈 익스플로젼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파이어 블링크 ·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번 앤 레스트 · 패시브 효과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서 MP를 흡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3차 스킬 변경점 - 오비탈 플레임 I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플레임 템페스타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마엘스트롬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본 피닉스 · 시전 즉시 버프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4차 스킬 변경점 - 오비탈 플레임 IV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이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공격 횟수가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 사용 시 MP가 실제로 소모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 1회 적중 시 속성 내성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상단으로 사용 시 가끔 어색하게 발사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시브 스킬 레벨이 1 증가’ 어빌리티 보유 중 툴팁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여우의 장난 디버프 이펙트가 자연스럽게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블레이징 익스팅션 · 다른 캐릭터에게 화염 구체의 움직임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인페르노라이즈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소환 중이지 않은 화신의 공격을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피릿 오브 플레임 1레벨 이상 선행 조건이 추가됩니다.
· 여우의 장난이 최대로 중첩된 적에게 폭스 모드 인페르노라이즈 적중 시 발생하는 추가 공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00%에서 1800%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여우의 장난이 최대로 중첩된 적에게 폭스 모드 인페르노라이즈 적중 시 발생하는 추가 공격의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피릿 오브 플레임 · 스킬 알림이에 등록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닝 리젼 · 발판이 소멸될 때 소멸되는 발판 위의 버닝 리젼만 제거되도록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오비탈 플레임-애드 레인지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의 사거리가 라이온 모드보다 짧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타클리즘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피닉스 드라이브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15초로 변경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을 배우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5차 스킬 변경점 -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플레임 디스차지 · 플레임위자드의 모든 직접 공격 스킬 일정 횟수 적중 시 불꽃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불꽃을 획득하기 위한 스킬 적중 횟수가 30회에서 25회로 변경됩니다.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소환 중이지 않은 화신의 공격을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샐리맨더 미스칩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 폭스 모드 인페르노라이즈, 피닉스 드라이브, 마엘스트롬 적중 시에도 샐리맨더가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V코어 변경점 - 오비탈 익스플로젼 강화 코어의 20레벨 효과가 최대 공격 가능 대상 1 증가에서 크리티컬 확률 5% 증가로 변경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윈드브레이커 ------------------------------------------------------------------------------------------------------------- ■ 윈드브레이커 - 1차 스킬 변경점 - 윈드 워크 · 시전 후 거스트 쉬프트로 연계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2차 스킬 변경점 - 트라이플링 윔 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실프스 에이드 · 지진의 룬 버프 상태에서 적 공격 시 화살이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3차 스킬 변경점 - 서리바람의 군무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핀포인트 피어스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트라이플링 윔 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에메랄드 플라워 · 주변의 적들이 유혹당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의 공격에 피격당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4차 스킬 변경점 - 페어리 턴 ·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적중한 적을 밀쳐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천공의 노래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트라이플링 윔 I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톰 브링어 · 스톰 윔 적중 시 스톰 브링어가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윈드 블레싱 · 공격력 증가 공식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스톰 윔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560%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5차 스킬 변경점 - 하울링 게일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강한 돌풍이 1개 소환되고, 윗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강한 돌풍이 2개 소환되도록 커맨드가 변경됩니다.
· 바람의 기운을 한 번에 2개 이상 소모 시 충전에 필요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캐릭터가 감속 모드 OFF 상태로 시전 시에도 이동속도가 감속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맵의 바깥으로 빠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람의 기운 3개 소모 시 발생하는 두 번째 강한 돌풍의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볼텍스 스피어 · 볼텍스 스피어의 생성 위치가 변경됩니다. · 다른 캐릭터가 시전 시 적 공격 시에도 이동속도가 감속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전 시에만 전투 상태로 돌입하도록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나이트워커 ------------------------------------------------------------------------------------------------------------- ■ 나이트워커- 1차 스킬 변경점 - 쉐도우 배트 · 쉐도우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이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과 두 번째 공격의 탐색 방식이 개선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효과가 배트 커뮤니온 II 스킬 습득 이후 생성되는 강화 쉐도우 배트의 폭발 공격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쉐도우 배트 생성 시 버프 목록에서의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다크 사이트 · 스킬 이펙트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2차 스킬 변경점 - 트리플 스로우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타더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5%에서 20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0%에서 200%로 증가됩니다. · 폭발 공격의 공격 횟수가 4회에서 3회로 감소됩니다. ■ 나이트워커 - 3차 스킬 변경점 - 쿼드러플 스로우 · 스타더스트의 데미지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마스터 레벨 기준 100%p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다크니스 어센션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모멘텀 ·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마우스 우클릭으로 버프를 취소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배트 커뮤니온 II · 강화 쉐도우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이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강화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과 두 번째 공격의 탐색 방식이 개선됩니다. ■ 나이트워커 - 4차 스킬 변경점 - 퀸터플 스로우 · 마지막 공격의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다크니스 오멘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다른 캐릭터에게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일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스티치 · 공격을 적중시킨 적 1명마다 행동 불가 시간이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래버너스 배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에서 480%로 증가됩니다. · 래버너스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래버너스 배트가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 생성 시 버프 목록에서의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배트 커뮤니온 III · 쉐도우 배트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에서 480%로 증가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가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사이펀 바이탈리티 · 엎드린 상태에서 스킬 이펙트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사이펀 바이탈리티-엑스트라 포인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도미니언 · 쉐도우 배트 및 래버너스 배트의 최대 소환 가능 개수 증가량이 2에서 3으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 5차 스킬 변경점 - 쉐도우 스피어 · 그림자 창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0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 그림자 창의 공격 횟수가 4회에서 2회로 감소됩니다.
-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 재소환 대기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그림자와 자리를 교체하는 기능을 재소환 대기시간과 무관하게 최대 3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가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바라보도록 개선되며 대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그림자가 럭키 세븐을 따라할 때 공격 범위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림자가 스타더스트를 따라할 때 사용 방향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래피드 스로우 · 연속 투척 공격의 쉐도우 스피어 중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200%p에서 265%p로 증가됩니다.
· 다른 캐릭터에게 쉐도우 서번트, 쉐도우 일루전,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의 연속 투척 공격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스트라이커 ------------------------------------------------------------------------------------------------------------- ■ 스트라이커 - 1차 스킬 변경점 - 섬광 · 섬광이 몬스터를 타격하지 않을 때에도 공격 동작을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엘리멘트 : 라이트닝 · 스킬 연계 시 또는 공격 적중 시 뇌전 버프를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스킬 연계 시에는 공격 적중 시보다 더 많은 뇌전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뇌전 버프 최대 누적 횟수가 2개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뇌인 · 뇌전 버프 최대 누적 횟수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트라이커 - 2차 스킬 변경점 - 파도 · 파도가 뇌전 버프를 발생시키지 않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해파 · 재사용 대기시간이 잘못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되게 됩니다. · MP 소비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0에서 50으로 감소됩니다. · 이동거리가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됩니다. - 단련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뇌백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3차 스킬 변경점 - 승천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뇌성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연쇄 · 연쇄 발생 시마다 지속시간이 갱신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질풍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와류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극갑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뇌제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4차 스킬 변경점 - 섬멸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파도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기존 대비 약 50%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50%에서 335%로 감소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벽력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의 공격 판정 시점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 파도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됩니다. - 태풍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에서 320%로 감소됩니다.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60%p에서 100%p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초에서 12초로 감소됩니다. · 사용한 뇌전 버프 1개당 증가하는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에서 3%로 감소되고, 모든 레벨에서 동일한 값만큼 데미지가 증가되게 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윈드 부스터 · 해파의 스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0%p에서 100%p로 감소됩니다. - 뇌신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해신강림 · 시전 이펙트가 캐릭터 앞으로 출력되게 변경됩니다. - 천지개벽 · 지속시간이 2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지속 중 스킬 사용 시 MP를 소비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속 중 연쇄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최대 감소 가능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5차 스킬 변경점 - 교아탄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사용 시 데미지 증가량이 120%p에서 200%p로 증가됩니다.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사용 시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뇌신창격 · 수동 발동 모드에서 마우스 오버 시 스킬 설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동 발동 모드로 사용 시 천지개벽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을 빠르게 연속으로 사용하면 전격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뇌신창격으로 연계 시 뇌전 버프 및 해파가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뇌연격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미하일 ------------------------------------------------------------------------------------------------------------- ■ 미하일 - 초보자 스킬 변경점 - 여제의 외침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여제의 기도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1차 스킬 변경점 - 샤이닝 피어스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소울 어택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2차 스킬 변경점 -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3차 스킬 변경점 - 소울 릴리즈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소울 링크 · 아군과 영혼이 결속되는 범위가 기존 대비 약 33%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셀프 리커버리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로얄 오쓰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소울 어택 · 선행 스킬이 추가됩니다. - 오펜시브 디펜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2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에서 35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4차 스킬 변경점 - 샤이닝 크로스 · 이펙트 출력 위치가 변경됩니다. - 샤이닝 크로스-어썰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45%에서 340%로 감소됩니다. · 공격 범위가 기존대비 약 43% 증가됩니다. · 최대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7명에서 12명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소울 레이지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인스톨 실드 · 컴뱃 오더스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8%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4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약 19% 감소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60%로 증가되고, 모든 레벨에서 동일한 값만큼 증가되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오펜시브 디펜스 · 컴뱃 오더스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소울 실드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데들리 차지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액션이 변경됩니다. - 소울 마제스티 · 빛의 파동의 데미지가 750%에서 700%로 감소됩니다. · 빛의 파동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5차 스킬 변경점 - 로 아이아스 · 아군을 방패로 보호하는 범위가 기존 대비 약 19% 증가됩니다. - 클라우 솔라스 · 3중첩 이하 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1450%로 증가됩니다. · 4중첩 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650%로 증가됩니다. · 5중첩 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950%에서 2000%로 증가됩니다.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V코어 변경점 - 인스톨 실드/소울 마제스티 강화 코어의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시그너스 스토리 ------------------------------------------------------------------------------------------------------------- ■ 퀘스트 - 다음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 에레브의 귀족, 노블레스 - 여제의 창과 방패, 시그너스 기사단 - 입단 시험 시작 - 여제의 선물 - 첫 번째 시험, 기사의 지식 - 두 번째 시험, 체력 단련 - 달콤한 휴식 - 세 번째 시험, 전투 기술 - 마지막 시험, 기사단의 마음가짐 - 에레브의 침입자 - 침입자 수색 - 누가 바로크? (1) - 누가 바로크? (2) - 모의 훈련 종료 - 기사의 자격 - 기사단의 다섯가지 길 - 빅토리아 아일랜드 파견 임무 - 블랙윙과 인형사 - 헤네시스 조사 - 피아의 증언 - 인형사의 목적은? - 페리온으로 - 인형사 추적 - 인형사의 아지트 - 빅토리아 아일랜드 파견 임무 종료 - 에델슈타인 그리고 저항세력 - 에델슈타인 파견 임무 - 열 마리의 부기의 수난 - 열 마리의 부기의 분실물 (1) - 열 마리의 부기의 분실물 (2) - 에델슈타인의 아이들 - 그들이 기사단을 싫어하는 이유 - 기사단장의 부탁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져 봐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지고 말테다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지고 싶다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질 수 있을까?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지기는 어려워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질 수는 없을거야 - 다가설 수 없는 에델슈타인 - 울리카의 제안 - 울리카가가 알려준 아지트로 - 체키가 전해준 정보 - 레지스탕스의 전언을 동료에게 - 정보 수집의 재료 - 비밀통로 잠입 - 에델슈타인 파견 임무 보고 - 에델슈타인 임무, 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 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 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 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 그 후 - 상급기사의 자격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긴급 임무 - 고대의 책 - 기사의 용기 - 여제와의 대담 - 기사단이 나아갈 길 - 헤르샤의 보고 - 마티어스의 보고 - 대륙회의 개최 - 대륙회의 알리기 - 진심의 증명 - 소문의 진상 - 미래의 문 조사 - 미래의 문 안으로 - 불길한 예감 - 악몽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연합 정기 회의 - 적의 목적 - 각성 - 신수의 부름 - 초월자의 예비자, 시그너스 ■ 퀘스트 - 다음 퀘스트의 내용이 변경됩니다. - 소울 마스터의 길 - 플레임 위자드의 길 - 윈드 브레이커의 길 - 나이트워커의 길 - 스트라이커의 길 - 수련기사의 끝 - 소울 마스터의 기사등급시험 - 플레임 위자드의 기사등급시험 - 윈드 브레이커의 기사등급시험 - 나이트워커의 기사등급시험 - 스트라이커의 기사등급시험 - 기사의 자격 - 연합의 탄생 - 여제의 기사단장 - 시그너스의 여섯 별 ■ 퀘스트 - 기존 시그너스 기사단 퀘스트 중 일부 전직 퀘스트와 스토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튜토리얼 퀘스트 - 모의 훈련 에피소드 - 빅토리아 아일랜드 파견 에피소드 - 에델슈타인 파견 임무 에피소드 - 3차 전직 에피소드 - 연합 결성 에피소드 - 4차 전직 에피소드 - 연합 정기 회의 에피소드 ■ NPC - 다음 NPC의 외형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 이카르트 - 오즈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개선됩니다. - 시그너스 - 미하일 - 지그문트 - 벨 - 체키 - 헨리테 - 일렉스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추가됩니다. - 노블레스 (남/녀) - 지그문트(의사) - 벨(경찰관) - 체키(곰돌이 알바) - 헨리테(환경 미화원) - 일렉스(유치원 선생님) ■ 몬스터 - 다음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Lv. 1) 수련용 티노 - (Lv. 1) 수련용 티노 - (Lv. 10) 바로크 - (Lv. 16) 화난 뿔버섯 - (Lv. 20) 프란시스 - (Lv. 28) 블랙윙의 하수인 - (Lv. 30) 바로크 - (Lv. 30) 프란시스 - (Lv. 30) 주니어 발록 - (Lv. 60) 블랙윙의 하수인 - (Lv. 60) 내면의 그림자 - (Lv. 100) 꿈 조종자의 수하 - (Lv. 100) 시그너스 ■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기타: 티노의 깃털 - 기타: 잃어버린 보물 - 기타: 시니컬한 주황버섯 인형 - 기타: 분노한 뿔버섯 인형 - 기타: 기사단의 지도 - 기타: 기사단의 나침반 - 기타: 기사단의 브로치 - 기타: 쓸만한 루 건전지 - 기타: 시험의 증표 - 기타: 헤르샤의 보고서 - 기타: 마티어스의 보고서 - 기타: 검은 고서 - 기타: 시그너스의 서신 ■ 맵 - 다음 맵의 형태가 수정됩니다. - 에레브 - 퀸스로드: 시작의 숲1 - 퀸스로드: 시작의 숲 나가는 길 - 히든스트리트: 신수의 쉼터 시그너스 리마스터 - 미하일 스토리 ------------------------------------------------------------------------------------------------------------- ■ 퀘스트 - 다음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 시작 - 장비 점검 - 첫 번째 훈련 - 두 번째 훈련 - 세 번째 훈련 - 분실물 - 다음 훈련은? - 울타리 - 외출 1 - 아버지의 사정 - 외출 2 - 위험에 처한 소녀 - 낯선 손님 1 - 낯선 손님 2 - 나의 선택은 - 천공섬, 에레브로 - 입단 시험 - 전대 빛의 기사, 크롬 - 파견 - 발각된 방문 - 신수의 눈물 1 - 신수의 눈물 2 - 가리워진 진실 - 상실 - 서광 - 아침이 밝아오면 - 매듭 - 새로운 동료 - 폭주하는 용 1 - 폭주하는 용 2 - 폭주하는 용 3 - 강해지기 위해서는 - 현혹된 기사들 1 - 현혹된 기사들 2 - 현혹된 기사들 3 - 바람의 자취 - 불꽃의 자취 - 번개의 자취 - 어둠의 자취 - 연합 정기 회의 - 적의 목적 - 각성 - 신수의 부름 - 초월자의 예비자, 시그너스 ■ 퀘스트 - 다음 퀘스트의 내용이 변경됩니다. - 빛의 기사로... - 수습 기사의 길로... - 정식 기사 승급시험 - 영혼을 잃은 기사들 - 최고 사령관의 영예 - 여제의 은총 ■ 퀘스트 - 기존 미하일 퀘스트 중 일부 전직 퀘스트와 스토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튜토리얼 퀘스트 - ‘에레브에서의 새로운 시작’ 에피소드 - ‘기사 크롬의 행방을 찾아서’ 에피소드 - ‘새로운 동료’ 에피소드 - 2차 전직 에피소드 - 3차 전직 에피소드 - 4차 전직 에피소드 - 연합 정기 회의 에피소드 - 나인하트의 소망 - 나인하트의 비밀 임무 - 시그너스의 의지 - 나인하트의 또 다른 임무 - 나인하트의 제안 - 시간의 신전으로! - 차원의 틈 - 아카이럼의 결계 - 정령의 빛 - 잠입 - 타락한 자들에 대한 심판 - 아카이럼의 최후 - 악에 물든 영혼 ■ NPC - 다음 NPC의 외형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 오즈 - 이카르트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개선됩니다. - 시그너스 - 프리드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추가됩니다. - 시그너스 - 나인하트 - 크롬 - 리켈라 - 아탄 ■ 몬스터 - 다음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Lv. 10) 들판 들쥐 - (Lv. 12) 야생 돼지 - (Lv. 14) 찹쌀 참새 - (Lv. 20) 수련용 티무 - (Lv.16) 들개 - (Lv. 20) 들개 - (Lv. 30) 아탄 ■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기타: 야생 돼지가 숨긴 열매 - 기타: 뽀얀 참새 알 - 기타: 기사의 증표 - 기타: 수상한 비늘 - 기타: 의문의 편지 ■ 맵 - 다음 맵의 형태가 수정됩니다. - 히든스트리트: 신수의 쉼터 - 퀸스로드: 시작의 숲1 - 퀸스로드: 시작의 숲 나가는 길 ■ 맵 - 다음 맵이 추가됩니다. - 작은 방 - 외딴 집 - 앞마당 - 외딴 숲 들판 - 외딴 숲 벌판 - 외딴 숲 공터 - 외딴 숲 빈터 - 공격받은 에레브 갈림길 - 공격받은 기사의 전당 - 공격받은 에레브 - 에레브 끝자락 GM소리 올림
EXP
531,240
(75%)
/ 540,001
대적자 난롯돌 메이플스토리 루나 서버 팔라딘 / 하스스톤도 즐기는 중 마무리 일격 도구 <난롯돌> 의미 1. '하스스톤'의 직역 : 난로(Hearth)+돌(Stone) 2. 난로의 불을 피우는 데 사용하는 돌. 즉, 잠재력을 갖고 불타오르라는 의미.
현재 주로 즐기는 게임 마탑(魔塔), 하스스톤, 메이플스토리(2019년 2월 12일에 복귀), Adventure Quest (미국 Artix 사의 RPG 게임)
[하스스톤] 현재 보유하는 하스스톤 황금 전설 카드 영혼노래꾼 움브라, 리로이 젠킨스, 질리악스,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 말리고스, 7ㅏ-르-7ㅔ,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카드) (모두 중립 직업, 현재 말리고스와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를 제외하고 모두 정규에서 사용 불가) 7ㅏ-르-7ㅔ와 바쿠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는 팩에서 직접 획득
* 2019년 5월 25일 오후 6시 17분 야생에서 처음으로 전설 등급 달성!!!
* 2020년 7월 31일 일반 오리지널 팩에서 황금 오닉시아 획득!!! * 2021년 8월 19일 오후 10시 34분 야생에서 두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1년 12월 21일 오전 11시 59분 야생에서 세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5월 19일 오전 10시 2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6월 8일 오후 3시 4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메이플스토리] 2019년 4월 8일 오전 1시 41분 5차 전직 완료!!!
<아케인 리버 지역별 첫 진입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소멸의 여로 : 2019년 4월 8일 (2020년 2월 3일 졸업) (부 캐릭터 최초로는 제논으로 2020년 3월 24일에 입성) 츄츄 아일랜드 : 2019년 6월 21일 (2020년 2월 3일 졸업) 꿈의 도시 레헬른 : 2019년 8월 22일 (2020년 6월 10일 졸업) 신비의 숲 아르카나 : 2019년 10월 22일 (2020년 4월 17일 졸업) 기억의 늪 모라스 : 2020년 1월 21일 (2020년 11월 20일 졸업) 태초의 바다 에스페라 : 2020년 5월 20일 (2021년 2월 14일 졸업) 셀라스, 별이 잠긴 곳 : 2020년 9월 22일 문브리지 : 2021년 2월 4일 고통의 미궁 : 2021년 4월 4일 리멘 : 2021년 10월 28일 (단, 255레벨은 2021년 10월 26일에 달성) 세르니움 (前) (신의 도시 세르니움) : 2022년 2월 23일 (당시에는 260레벨을 달성했을 때 세르니움의 '前' 부분만 입장할 수 있었음) 세르니움 (後) (불타는 세르니움) : 2022년 10월 17일 (당시에는 265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호텔 아르크스 &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 : 2023년 1월 21일 (당시에는 두 군데 모두 270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 : 2023년 6월 15일 (당시 레벨은 273이었으며 입장 가능 레벨이 275에서 270으로 낮아짐에 따라 해당 업데이트 당일에 곧바로 입성) 죄인들의 낙원, 도원경 : 2023년 7월 9일 전함 아르테리아 : 2024년 2월 19일 (단, 280레벨은 전날인 2024년 2월 18일에 달성)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 2024년 말~2025년 초 입장 예정
* 2019년 8월 28일 인벤 레벨 70 달성 & C 라이선스 구입!!! * 2019년 11월 7일 본 캐릭터 '칠요의 몬스터 파커' 훈장 획득!!! * 2020년 4월 30일 유니온 레벨 1,000 달성! * 2020년 6월 23일 유니온 레벨 1,500 달성! * 2020년 9월 3일 유니온 레벨 2,0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1,972에서 2,416으로 급격히 증가) * 2020년 9월 27일 유니온 레벨 2,500 달성! * 2020년 10월 1일 유니온 전투력 1억 돌파! * 2020년 12월 22일 오전 12시 22분 인벤 레벨 75 달성!!! * 2021년 1월 19일 유니온 레벨 3,000 달성!!! * 2021년 2월 14일 아케인 심벌 6종류 모두 졸업!!! * 2021년 2월 26일 유니온 레벨 3,5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3,251에서 3,521로 급격히 증가) * 2021년 2월 28일 유니온 전투력 1.5억 돌파! * 2021년 3월 4일 개인 길드 해체 후, 본캐는 단체 길드로 이동 * 2021년 5월 13일 유니온 레벨 4,000 달성!!! * 2021년 5월 27일 유니온 전투력 2억 돌파!!! (그날 유니온 레벨 4,101) * 2021년 7월 25일 유니온 전투력 2.1억 돌파! (두 달 동안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가 그대로인 상태에서 전투력 1천만 증가) * 2021년 8월 15일 유니온 레벨 4,5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2억 돌파! * 2021년 9월 9일 버닝 서버에서의 리프를 통해 유니온 레벨 5,0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4억 돌파!!! * 2021년 9월 24일 유니온 레벨 5,500 달성!!! * 2021년 11월 3일 유니온 전투력 2.9억 돌파!!! * 2021년 12월 30일 유니온 레벨 6,000 달성과 함께 유니온 전투력 3억도 돌파!!!!!! (유니온 레벨을 정확히 6,000까지 올렸으며 그때의 유니온 전투력은 305,004,660) * 2022년 1월 27일 무릉 도장 50층 돌파!!! * 2022년 2월 14일 유니온 전투력 3.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1년 12월 30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3월 10일 유니온 레벨 6,5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28,262,703) * 2022년 3월 21일 유니온 레벨 7,0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37,662,160) * 2022년 4월 11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3.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3월 2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6월 11일 유니온 레벨 7,500 달성과 동시에 유니온 전투력 3.5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58,445,957) * 2022년 6월 24일 인벤 레벨 80 달성!!! * 2022년 6월 29일 유니온 전투력 3.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7일 부캐 최초로 250레벨 달성!!! (제논으로 달성) * 2022년 8월 10일 유니온 전투력 3.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29일 3번째 250레벨 달성!!! (라라로 달성) * 2022년 8월 31일 38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0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1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17,532,189) * 2022년 9월 8일 41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5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3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30,677,014) * 2022년 9월 30일 유니온 레벨 8,800 달성! * 2022년 10월 13일 유니온 레벨에 반영되는 42명의 캐릭터 모두 200레벨 달성!!! (완료 직후의 유니온 레벨은 8,842) * 2022년 12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3월 버닝 서버에서 신궁을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4.5억 돌파! (추정,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4월 12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5일 세르니움 심벌 졸업!!! (단, 11레벨로 올리는 비용은 2023년 5월 18일에 지불할 예정) * 2023년 5월 16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6일 오후 유니온 레벨 9,000 달성!!! * 2023년 5월 1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3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9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3일 유니온 전투력 5.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8일 오전 유니온 레벨 정확히 9,100 달성! * 2023년 9월 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9월 10일 새벽 42번째 210레벨 달성!! * 2023년 10월 17일 새벽 유니온 레벨 9,200 달성! (하루 동안 9,196에서 9,203으로 상승) * 2023년 11월 1일 제논과 라라가 동시에 26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5.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6일 신궁이 25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31일 본캐인 팔라딘이 27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월 10일 밤 유니온 레벨 9,300 달성! (하루 동안 9,291에서 9,307로 상승) * 2024년 2월 1일 호영이 22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2월 15일 하드 검은 마법사 첫 처치 및 다음날인 2024년 2월 16일 제네시스 무기 해방 시작!!! → 2024년 9월 완료 예정 * 2024년 2월 18일 본캐인 팔라딘이 28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5.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16일 밤 유니온 레벨 9,400 달성 (하루 동안 9,399에서 9,402로 상승) 및 그 다음날 (17일) 새벽 나이트로드가 21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21일 유니온 전투력 공식 변경 및 버닝 서버에서 리프한 220레벨 썬·콜 덕분에 유니온 전투력 6.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4월 12일 유니온 아티팩트 레벨 40 돌파!
<주간 및 월간 보스별 첫 1인 격파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한 경우도 해당하며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했다면 날짜 옆에 '(연습)'이라고 표시)> 이지 시그너스 : 2019년 4월 17일 하드 힐라 : 2019년 8월 14일 노멀 시그너스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자쿰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핑크빈 : 2019년 9월 20일 카오스 반반 : 2019년 12월 1일 카오스 피에르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블러디 퀸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벨룸 : 2020년 3월 9일 하드 매그너스 : 2020년 3월 9일 카오스 파풀라투스 : 2020년 6월 16일 노멀 스우 : 2020년 9월 1일 노멀 데미안 : 2020년 9월 25일 노멀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1년 8월 12일 이지 루시드 : 2021년 5월 14일 이지 윌 : 2022년 1월 6일 노멀 루시드 : 2021년 10월 1일 노멀 윌 : 2022년 1월 28일 노멀 더스크 : 2022년 2월 1일 노멀 듄켈 : 2022년 4월 21일 하드 스우 : 2022년 5월 31일 하드 데미안 : 2022년 7월 18일 하드 루시드 : 2023년 7월 17일 노멀 진 힐라 : 2023년 8월 20일 하드 윌 : 2023년 8월 23일 카오스 더스크 : 2023년 9월 16일 카오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3년 12월 23일 하드 듄켈 : 2024년 2월 1일 하드 진 힐라 : 2024년 2월 3일 노멀 세렌 : 2024년 예정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목록(서버 : 루나, 유니온 레벨 9,433, 유니온 전투력 (기록일 기준) 617,512,263)>
本 캐릭터 (등급 SSS) : 레벨 280 팔라딘 (순수 아케인 포스 1,320, 어센틱 포스 480) 2009년 1월 21일에 생성 * 주의 : '난롯돌' 닉네임을 가진 캐릭터가 메이플에 존재하지만, 제가 키우는 캐릭터가 아닙니다. 또, 제 본 캐릭터의 닉네임은 '난롯돌'이 아닙니다.
메이플 gg 보러 가기 공식 사이트 캐릭터 상세 정보 : 모든 항목 상시 공개 중 메이플 핸즈 : 상시 공개 중 <유니온 아티팩트(아티팩트 레벨 : 40)> 올 스탯, 공격력 & 마력, 대미지, 보스 공격 시 대미지,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대미지 : 10레벨 크리티컬 확률, 아이템 드롭율, 추가 경험치 : 10레벨 메소 획득량, 버프 지속 시간, 소환수 지속 시간 : 1레벨 * 몬스터 라이프 폐지 전 농장 이름은 제 인벤 닉네임과 동일한 '난롯돌'이었습니다.
* 공식 사이트나 핸즈에서 캐릭터 상세 정보를 보고 싶다면, 메이플 gg 링크로 접속했을 때 나온 닉네임으로 검색 * 게임에서의 닉네임 공개 규칙 본캐를 포함한 모든 캐릭터의 닉네임은 본문이나 댓글에 그대로 노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메이플 gg 링크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공개하는 것은 가능하며, 닉네임을 반드시 공개해야만 하는 특정한 상황에 한해서 직접적으로 공개할 수 있다. 추후 특별한 경우에 의해 본문이나 댓글에도 항상 노출하는 것으로 바꿀 수도 있다. <유니온 캐릭터 목록> * 푸른색으로 표시된 것은 '아케인 심벌 : 소멸의 여로'를 보유한 캐릭터 * 버닝 서버에 있는 캐릭터는 유니온 레벨에 합산되지 않음
칼리 : 220레벨, SS 보우 마스터 : 210레벨, SS 플레임 위자드 : 220레벨, SS
Adventure Quest : 가디언 (유료 회원) 살펴보기 2007년 9월 12일에 생성했으며 그해 12월 11일에 '가디언'이 됨 그 게임에서도 팔라딘으로 활동 중 주의 : 플래시 플레이어가 작동해야 합니다.
* Adventure Quest는? 미국 Artix 사에서 2002년부터 운영 중인 플래시, 1인용 온라인 RPG 게임으로, 전투를 턴 방식으로 진행하며 무기, 갑옷, 펫, 아이템을 알맞게 맞춤으로써 전투를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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