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6월 23(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시그너스 리마스터

  공통

  소울마스터

  플레임위자드

  윈드브레이커

  나이트워커

  스트라이커

  미하일

  시그너스 스토리

미하일 스토리

 

개발자 의견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달 주신 의견들을 검토하여 구조적 개선과 이펙트 개선 작업들을 진행하였고정식서버와 테스트월드에서의 플레이 기록을 기반으로 수치적인 조정 또한 이뤄졌습니다.

 수치적인 조정의 경우용사님들의 플레이 경험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만큼이후 6/30 (정식서버 업데이트와 그 이후에 이어질 업데이트에서도 시그너스 기사단과 미하일의 변경된 스킬 구조/수치가 적합한지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꾸준히 변경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 이번에 리마스터된 시그너스 기사단과 미하일 직업군 이외의 다른 직업들의 경우현재 수치적인 상/하향을 포함하여 스킬의 구조적인 개선사항들을 취합하고반영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지난 상반기 동안모험가 리마스터를 포함하여 몇 차례 이어진 스킬 개선 작업에서 저희가 예상했던 것 보다 급격하게 캐릭터 성능에 변화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는 꽤 오랜 시간 스킬 관련 개선 작업을 진행하지 않은 상태에서모험가 리마스터를 포함하여 여러 스킬들의 변경이 한 번에 이뤄지며 저희가 예상치 못한 변수들이 많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스킬의 성능 변화는 용사님들의 게임 플레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따라서 더욱 신중하게 접근하고자 합니다조금 늦더라도 이번 시그너스 기사단미하일 리마스터에서는 해당 변경사항들이 정식서버에 투입된 뒤에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검토한 뒤전반적인 직업들의 스킬을 조정하는 것이 용사님들께 만족할 만한 경험을 드리는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전반적인 직업들의 스킬 개선 작업은 8월 18(테스트월드에서 용사님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용사님들께서 원하시는 만큼 빠르게 업데이트를 선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뿐입니다이후 업데이트에서는 보다 정확한 개선 작업으로 용사님들이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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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스트월드에서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시그너스 기사단과 미하일 캐릭터의 SP가 초기화됩니다.

■ 공통 스킬 변경점

져니 홈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소울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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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울 마스터 - 1차 스킬 변경점

폴링 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솔라 슬래시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루나 디바이드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엘리멘트 : 소울

· 코스믹 오브 최대 상태에서 코스믹 오브 생성 시 코스믹 오브 지속시간 및 코스믹 오브 생성 시 버프 지속시간이 갱신되도록 개선됩니다.

소울 리프

· 상단으로 사용 시 이동하는 거리가 증가됩니다.

 

■ 소울 마스터 - 2차 스킬 변경점

코스믹 매터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셀레스티얼 비전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에서 150%로 감소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4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에서 190%로 감소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횟수가 2번에서 3번으로 증가됩니다.

 

■ 소울 마스터 - 3차 스킬 변경점

셀레스티얼 비전 II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95%에서 225%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60%에서 180%로 감소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코스믹 샤워

· 솔라 슬래시루나 디바이드크로스 더 스틱스 사용 중에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0%에서 210%로 증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45초로 증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소비한 코스믹 오브 개수에 따른 지속시간 증가량이 2초에서 3초로 증가됩니다.

개발자 의견 :

   코스믹 샤워는 우선 의도한 사냥 시 보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본 데미지를 높이고일반 몬스터 데미지를 추가로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리마스터 이후 기존보다 더 많은 스킬들을 사용하는 점이 전투 복잡도를 과도하게 증가시키지 않도록 스킬의 지속시간을 증가시켰으며일부 스킬 사용 중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유성우 지대가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일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라우드 러쉬/사일런트 무브

· 연속으로 사용 시 최소로 적용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소울 마스터 - 4차 스킬 변경점

셀레스티얼 비전 III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30%에서 485%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6명에서 7명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30%에서 485%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6명에서 7명으로 증가됩니다.

코스믹 버스트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솔라 슬래시루나 디바이드 사용 중에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동 사용 모드가 추가됩니다자동 사용 모드에서는 코스믹 오브 최대 상태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솔라 슬래시루나 디바이드크로스 더 스틱스 적중 시 자동으로 코스믹 버스트가 사용됩니다.

개발자 의견 :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코스믹 버스트가 소울마스터의 전투 복잡도를 과도하게 높이지 않도록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자동으로 코스믹 버스트가 발사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또 앞선 코스믹 샤워와 마찬가지로 일부 스킬 사용 중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쉽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기존 대비 25% 증가되며 상단으로 소폭 이동됩니다.

· 탐색 범위 내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가 여럿일 경우 가까운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게 됩니다.

· 코스믹 샤워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마스터 레벨 기준 60%p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솔루나 슬래시

· 컴뱃 오더스 효과 적용 시 스킬 레벨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마스터 - 하이퍼 스킬 변경점

코스믹 샤워-퍼시스트

· 코스믹 샤워의 지속시간 증가량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됩니다.

디바이드 앤 슬래시-보너스 어택

· 디바이드 앤 슬래시-이그노어 가드로 변경되며공격 횟수 증가 기능 대신 몬스터 방어율 무시 2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개발자 의견 :

   6/11 (테스트월드 업데이트에서 기존 사용하던 하이퍼 패시브 스킬인 스피딩 댄스-이그노어 가드가 제거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기존 캐릭터의 셋팅을 불가피하게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다시 방어율 무시 옵션을 복구하였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보너스 어택의 공격 횟수 증가 효과는 솔라 슬래시와 루나 디바이드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블레이징 어썰트/러스터 차지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0% 감소됩니다.

· 무적 시간이 1.5초에서 1.8초로 증가됩니다.

· 연계 사용 가능한 상태에서 사망 시 연계가 해제되도록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 시 피해를 입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코스믹 포지

· 사용 시 코스믹 오브를 소모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사용 시 보유할 수 있는 코스믹 오브를 최대로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속시간이 4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소비한 코스믹 오브 당 지속시간이 증가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개발자 의견 :

   코스믹 포지는 다른 코스믹 스킬의 효과를 크게 향상시키는 시너지 스킬로 의도되었으나코스믹 오브를 다수 보유한 상태에서 사용해야만 최대 효과를 볼 수 있고사용 시 코스믹 오브를 소모하는 점 때문에사용이 다소 까다롭고 사용 후 즉각적으로 코스믹 스킬의 효과가 향상되는 경험을 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코스믹 포지가 별다른 조건 없이 어떤 상황에서도 일정한 효율을 가질 수 있도록 개선하고사용 시 코스믹 오브를 소모하는 사양을 삭제하여 의도한 대로 동작할 수 있게 개편였습니다.

 

■ 소울 마스터 - 5차 스킬 변경점

엘리시온

· 크로스 더 스틱스에 몬스터 방어율 무시 기능이 추가됩니다.

· 크로스 더 스틱스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크로스 더 스틱스로 일반 공격으로만 공격 가능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엘리시온 사용 시 엘리멘트 : 소울의 능력치 강화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소울 이클립스

· 스킬 사용 중 캐릭터 이동 시 텔레포트 이펙트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코스모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5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7회에서 5회로 감소됩니다.

· 사망 상태에서 이펙트가 계속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플레임위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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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임위자드 - 1차 스킬 변경점

오비탈 플레임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플레임 바이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2차 스킬 변경점

오비탈 플레임 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플레임 볼텍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오비탈 익스플로젼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파이어 블링크

·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번 앤 레스트

· 패시브 효과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서 MP를 흡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개발자 의견 :

  플레임위자드는 매우 빠른 속도로 반복 사용하는 속사 형태의 주력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스 전투 시 오버로드 마나를 사용하기 어려웠습니다.

일정한 비율의 MP를 소모하는 오버로드 마나의 특성 상 단순히 스킬의 MP 소비량을 줄이는 것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여번 앤 레스트에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서 MP를 흡수하는 기능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 플레임위자드 - 3차 스킬 변경점

오비탈 플레임 I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플레임 템페스타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마엘스트롬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본 피닉스

· 시전 즉시 버프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개발자 의견 :

  본 피닉스는 6/11 (테스트월드 업데이트에서 편의성을 향상시키고자 온오프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그러나 해당 수정으로 인해 기존 플레이를 해치는 현상이 발생하였고다시 일반적인 버프 형태 스킬로 변경하여 기존 플레이 패턴을 유지해주고자 합니다.

 

■ 플레임위자드 - 4차 스킬 변경점

오비탈 플레임 IV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이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공격 횟수가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 사용 시 MP가 실제로 소모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 1회 적중 시 속성 내성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개발자 의견 :

   6/11 (테스트월드 업데이트에서 이그니션이 제거되면서 속성 내성 감소 디버프가 폭스모드 오비탈 플레임으로 이전되었습니다.

 다만 10회 적중이라는 조건이 새롭게 추가되어 기존과 같이 즉시 디버프를 적용시킬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 1회만 적중 시 바로 속성 내성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상단으로 사용 시 가끔 어색하게 발사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시브 스킬 레벨이 1 증가’ 어빌리티 보유 중 툴팁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여우의 장난 디버프 이펙트가 자연스럽게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블레이징 익스팅션

· 다른 캐릭터에게 화염 구체의 움직임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인페르노라이즈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소환 중이지 않은 화신의 공격을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피릿 오브 플레임 1레벨 이상 선행 조건이 추가됩니다.

개발자 의견 :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 소환된 스피릿 오브 플레임 화신의 종류에 따라 여러 스킬들의 효과가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수정으로 인해 원하는 종류의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소환된 화신을 변경하고스킬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인페르노라이즈플레임 디스차지에 현재 소환되어 있는 화신과 반대되는 스킬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커맨드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여우의 장난이 최대로 중첩된 적에게 폭스 모드 인페르노라이즈 적중 시 발생하는 추가 공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00%에서 1800%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여우의 장난이 최대로 중첩된 적에게 폭스 모드 인페르노라이즈 적중 시 발생하는 추가 공격의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스피릿 오브 플레임

· 스킬 알림이에 등록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버닝 리젼

· 발판이 소멸될 때 소멸되는 발판 위의 버닝 리젼만 제거되도록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하이퍼 스킬 변경점

오비탈 플레임-애드 레인지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의 사거리가 라이온 모드보다 짧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카타클리즘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피닉스 드라이브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15초로 변경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을 배우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5차 스킬 변경점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플레임 디스차지

· 플레임위자드의 모든 직접 공격 스킬 일정 횟수 적중 시 불꽃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개발자 의견 :

   6/11 (테스트월드 업데이트에서 이그니션이 삭제됨에 따라 플레임 디스차지의 불꽃 수급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변경된 획득 조건이 오비탈 플레임류 스킬 적중으로 조건이 한정되어있어 특정 상황에서는 기존보다 불꽃 수급이 어려워진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플레임위자드의 모든 직접 공격 스킬로 불꽃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하여 불꽃 수급 난이도를 개선하였습니다.

 

· 불꽃을 획득하기 위한 스킬 적중 횟수가 30회에서 25회로 변경됩니다.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소환 중이지 않은 화신의 공격을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샐리맨더 미스칩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폭스 모드 인페르노라이즈피닉스 드라이브마엘스트롬 적중 시에도 샐리맨더가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V코어 변경점

오비탈 익스플로젼 강화 코어의 20레벨 효과가 최대 공격 가능 대상 1 증가에서 크리티컬 확률 5% 증가로 변경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윈드브레이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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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윈드브레이커 - 1차 스킬 변경점

윈드 워크

· 시전 후 거스트 쉬프트로 연계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2차 스킬 변경점

트라이플링 윔 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실프스 에이드

· 지진의 룬 버프 상태에서 적 공격 시 화살이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3차 스킬 변경점

서리바람의 군무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핀포인트 피어스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트라이플링 윔 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에메랄드 플라워

· 주변의 적들이 유혹당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의 공격에 피격당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4차 스킬 변경점

페어리 턴

·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적중한 적을 밀쳐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천공의 노래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트라이플링 윔 I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스톰 브링어

· 스톰 윔 적중 시 스톰 브링어가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윈드 블레싱

· 공격력 증가 공식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하이퍼 스킬 변경점

스톰 윔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560%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5차 스킬 변경점

하울링 게일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강한 돌풍이 1개 소환되고윗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강한 돌풍이 2개 소환되도록 커맨드가 변경됩니다.

개발자 의견 :

   하울링 게일은 순간적으로 여러 스킬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바람의 기운을 최대 3개까지 쌓을 수 있고그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강력한 돌풍이 두 개 소환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변경사항으로 인해 바람의 기운을 최대치만큼 보유한 상황에서는 원하는 돌풍을 소환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윈드브레이커 용사님들께서 보다 유동적으로 하울링 게일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스킬의 커맨드 기능을 변경하여 원하는 돌풍을 소환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바람의 기운을 한 번에 2개 이상 소모 시 충전에 필요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캐릭터가 감속 모드 OFF 상태로 시전 시에도 이동속도가 감속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맵의 바깥으로 빠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람의 기운 3개 소모 시 발생하는 두 번째 강한 돌풍의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볼텍스 스피어

· 볼텍스 스피어의 생성 위치가 변경됩니다.

· 다른 캐릭터가 시전 시 적 공격 시에도 이동속도가 감속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전 시에만 전투 상태로 돌입하도록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나이트워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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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이트워커- 1차 스킬 변경점

쉐도우 배트

· 쉐도우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이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과 두 번째 공격의 탐색 방식이 개선됩니다.

개발자 의견 :

   쉐도우 배트가 공격 대상을 탐색하는 로직을 검토한 결과첫 번째와 두 번째 대상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의도한 범위보다 좁은 범위로 대상을 탐색하는 현상이 확인되어 해당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해당 개선은 강화 쉐도우 배트래버너스 배트강화 래버너스 배트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효과가 배트 커뮤니온 II 스킬 습득 이후 생성되는 강화 쉐도우 배트의 폭발 공격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쉐도우 배트 생성 시 버프 목록에서의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다크 사이트

· 스킬 이펙트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2차 스킬 변경점

트리플 스로우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스타더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5%에서 20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0%에서 200%로 증가됩니다.

· 폭발 공격의 공격 횟수가 4회에서 3회로 감소됩니다.

 

■ 나이트워커 - 3차 스킬 변경점

쿼드러플 스로우

· 스타더스트의 데미지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마스터 레벨 기준 100%p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다크니스 어센션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쉐도우 모멘텀

·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마우스 우클릭으로 버프를 취소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배트 커뮤니온 II

· 강화 쉐도우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이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강화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과 두 번째 공격의 탐색 방식이 개선됩니다.

 

■ 나이트워커 - 4차 스킬 변경점

퀸터플 스로우

· 마지막 공격의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다크니스 오멘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다른 캐릭터에게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일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쉐도우 스티치

· 공격을 적중시킨 적 1명마다 행동 불가 시간이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래버너스 배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에서 480%로 증가됩니다.

· 래버너스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래버너스 배트가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 생성 시 버프 목록에서의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배트 커뮤니온 III

· 쉐도우 배트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에서 480%로 증가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가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개발자 의견 :

   래버너스 배트는 쉐도우 배트의 튕기는 효과가 제거되는 대신 보스 전투에서 보다 강력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의도된 스킬입니다.

 그러나, 6/11 (테스트월드 업데이트에서는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탐색하는 범위가 퀸터플 스로우의 증가된 사거리보다 짧은 문제가 있었고적이 탐색 범위 내에 있더라도 가끔 추적하지 않는 오류가 존재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해당 현상들을 수정하였고그 밖에도 몇 가지 사항들을 추가로 개선하여 보스 전투에서 의도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시도하였습니다.

사이펀 바이탈리티

· 엎드린 상태에서 스킬 이펙트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하이퍼 스킬 변경점

사이펀 바이탈리티-엑스트라 포인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도미니언

· 쉐도우 배트 및 래버너스 배트의 최대 소환 가능 개수 증가량이 2에서 3으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 5차 스킬 변경점

쉐도우 스피어

· 그림자 창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0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 그림자 창의 공격 횟수가 4회에서 2회로 감소됩니다.

개발자 의견 :

   쉐도우 스피어는 가끔 공격 횟수가 너무 높아 끊김 현상이 발생하곤 했습니다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총 데미지는 유지하되 공격 횟수를 조정하여 이와 같은 끊김 현상을 완화시키고자 합니다.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 재소환 대기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그림자와 자리를 교체하는 기능을 재소환 대기시간과 무관하게 최대 3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가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바라보도록 개선되며 대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그림자가 럭키 세븐을 따라할 때 공격 범위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림자가 스타더스트를 따라할 때 사용 방향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래피드 스로우

· 연속 투척 공격의 쉐도우 스피어 중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200%p에서 265%p로 증가됩니다.

개발자 의견 :

   6/11 (테스트월드 업데이트에서 래피드 스로우의 연속 투척 공격에 쉐도우 스피어가 발생하지 않는 대신 더 많은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다만 데미지를 이전하는 과정에서 일부 데미지가 소실된 점을 확인하여 추가적인 보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다른 캐릭터에게 쉐도우 서번트쉐도우 일루전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의 연속 투척 공격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스트라이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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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트라이커 - 1차 스킬 변경점

섬광

· 섬광이 몬스터를 타격하지 않을 때에도 공격 동작을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엘리멘트 : 라이트닝

· 스킬 연계 시 또는 공격 적중 시 뇌전 버프를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스킬 연계 시에는 공격 적중 시보다 더 많은 뇌전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의견 :

 이번 리마스터에서 연계에 대한 피드백을 강화하기 위해 뇌전 버프의 획득 조건을 공격 적중 시에서 연계시로 변경하였습니다.

 해당 변경으로 인해 필드 전투 상황에서 뇌전 버프를 기존처럼 획득할 수 없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연계에 더불어 기존과 동일하게 공격 시에도 뇌전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뇌전 버프 최대 누적 횟수가 2개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뇌인

· 뇌전 버프 최대 누적 횟수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트라이커 - 2차 스킬 변경점

파도

· 파도가 뇌전 버프를 발생시키지 않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해파

· 재사용 대기시간이 잘못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되게 됩니다.

· MP 소비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0에서 50으로 감소됩니다.

· 이동거리가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됩니다.

단련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뇌백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3차 스킬 변경점

승천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뇌성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연쇄

· 연쇄 발생 시마다 지속시간이 갱신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질풍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와류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극갑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뇌제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4차 스킬 변경점

섬멸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파도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기존 대비 약 50%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50%에서 335%로 감소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벽력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의 공격 판정 시점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 파도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됩니다.

태풍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에서 320%로 감소됩니다.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60%p에서 100%p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초에서 12초로 감소됩니다.

· 사용한 뇌전 버프 1개당 증가하는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에서 3%로 감소되고모든 레벨에서 동일한 값만큼 데미지가 증가되게 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윈드 부스터

· 해파의 스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0%p에서 100%p로 감소됩니다.

뇌신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하이퍼 스킬 변경점

해신강림

· 시전 이펙트가 캐릭터 앞으로 출력되게 변경됩니다.

천지개벽

· 지속시간이 2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지속 중 스킬 사용 시 MP를 소비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속 중 연쇄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최대 감소 가능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5차 스킬 변경점

교아탄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사용 시 데미지 증가량이 120%p에서 200%p로 증가됩니다.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사용 시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뇌신창격

· 수동 발동 모드에서 마우스 오버 시 스킬 설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동 발동 모드로 사용 시 천지개벽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을 빠르게 연속으로 사용하면 전격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뇌신창격으로 연계 시 뇌전 버프 및 해파가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창뇌연격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미하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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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하일 - 초보자 스킬 변경점

여제의 외침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여제의 기도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1차 스킬 변경점

샤이닝 피어스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소울 어택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2차 스킬 변경점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3차 스킬 변경점

  소울 릴리즈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소울 링크

· 아군과 영혼이 결속되는 범위가 기존 대비 약 33%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셀프 리커버리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로얄 오쓰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어드밴스드 소울 어택

· 선행 스킬이 추가됩니다.

오펜시브 디펜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2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에서 35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4차 스킬 변경점

샤이닝 크로스

· 이펙트 출력 위치가 변경됩니다.

샤이닝 크로스-어썰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45%에서 340%로 감소됩니다.

· 공격 범위가 기존대비 약 43% 증가됩니다.

· 최대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7명에서 12명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소울 레이지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인스톨 실드

· 컴뱃 오더스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8%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4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약 19% 감소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60%로 증가되고모든 레벨에서 동일한 값만큼 증가되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어드밴스드 오펜시브 디펜스

· 컴뱃 오더스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어드밴스드 소울 실드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하이퍼 스킬 변경점

데들리 차지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액션이 변경됩니다.

소울 마제스티

· 빛의 파동의 데미지가 750%에서 700%로 감소됩니다.

· 빛의 파동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5차 스킬 변경점

로 아이아스

· 아군을 방패로 보호하는 범위가 기존 대비 약 19% 증가됩니다.

클라우 솔라스

· 3중첩 이하 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1450%로 증가됩니다.

· 4중첩 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650%로 증가됩니다.

· 5중첩 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950%에서 2000%로 증가됩니다.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V코어 변경점

인스톨 실드/소울 마제스티 강화 코어의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시그너스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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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퀘스트 - 다음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       에레브의 귀족노블레스

-       여제의 창과 방패시그너스 기사단

-       입단 시험 시작

-       여제의 선물

-       첫 번째 시험기사의 지식

-       두 번째 시험체력 단련

-       달콤한 휴식

-       세 번째 시험전투 기술

-       마지막 시험기사단의 마음가짐

-       에레브의 침입자

-       침입자 수색

-       누가 바로크? (1)

-       누가 바로크? (2)

-       모의 훈련 종료

-       기사의 자격

-       기사단의 다섯가지 길

-       빅토리아 아일랜드 파견 임무

-       블랙윙과 인형사

-       헤네시스 조사

-       피아의 증언

-       인형사의 목적은?

-       페리온으로

-       인형사 추적

-       인형사의 아지트

-       빅토리아 아일랜드 파견 임무 종료

-       에델슈타인 그리고 저항세력

-       에델슈타인 파견 임무

-       열 마리의 부기의 수난

-       열 마리의 부기의 분실물 (1)

-       열 마리의 부기의 분실물 (2)

-       에델슈타인의 아이들

-       그들이 기사단을 싫어하는 이유

-       기사단장의 부탁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져 봐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지고 말테다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지고 싶다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질 수 있을까?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지기는 어려워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질 수는 없을거야

-       다가설 수 없는 에델슈타인

-       울리카의 제안

-       울리카가가 알려준 아지트로

-       체키가 전해준 정보

-       레지스탕스의 전언을 동료에게

-       정보 수집의 재료

-       비밀통로 잠입

-       에델슈타인 파견 임무 보고

-       에델슈타인 임무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그 후

-       상급기사의 자격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긴급 임무

-       고대의 책

-       기사의 용기

-       여제와의 대담

-       기사단이 나아갈 길

-       헤르샤의 보고

-       마티어스의 보고

-       대륙회의 개최

-       대륙회의 알리기

-       진심의 증명

-       소문의 진상

-       미래의 문 조사

-       미래의 문 안으로

-       불길한 예감

-       악몽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연합 정기 회의

-       적의 목적

-       각성

-       신수의 부름

-       초월자의 예비자시그너스

 

■ 퀘스트 - 다음 퀘스트의 내용이 변경됩니다.

-       소울 마스터의 길

-       플레임 위자드의 길

-       윈드 브레이커의 길

-       나이트워커의 길

-       스트라이커의 길

-       수련기사의 끝

-       소울 마스터의 기사등급시험

-       플레임 위자드의 기사등급시험

-       윈드 브레이커의 기사등급시험

-       나이트워커의 기사등급시험

-       스트라이커의 기사등급시험

-       기사의 자격

-       연합의 탄생

-       여제의 기사단장

-       시그너스의 여섯 별

 

■ 퀘스트 - 기존 시그너스 기사단 퀘스트 중 일부 전직 퀘스트와 스토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튜토리얼 퀘스트

-       모의 훈련 에피소드

-       빅토리아 아일랜드 파견 에피소드

-       에델슈타인 파견 임무 에피소드

-       3차 전직 에피소드

-       연합 결성 에피소드

-       4차 전직 에피소드

-       연합 정기 회의 에피소드

 

■ NPC - 다음 NPC의 외형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       이카르트

-       오즈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개선됩니다.

-       시그너스

-       미하일

-       지그문트

-       

-       체키

-       헨리테

-       일렉스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추가됩니다.

-       노블레스 (/)

-       지그문트(의사)

-       (경찰관)

-       체키(곰돌이 알바)

-       헨리테(환경 미화원)

-       일렉스(유치원 선생님)

 

■ 몬스터 - 다음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Lv. 1) 수련용 티노

-       (Lv. 1) 수련용 티노

-       (Lv. 10) 바로크

-       (Lv. 16) 화난 뿔버섯

-       (Lv. 20) 프란시스

-       (Lv. 28) 블랙윙의 하수인

-       (Lv. 30) 바로크

-       (Lv. 30) 프란시스

-       (Lv. 30) 주니어 발록

-       (Lv. 60) 블랙윙의 하수인

-       (Lv. 60) 내면의 그림자

-       (Lv. 100) 꿈 조종자의 수하

-       (Lv. 100) 시그너스

 

■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기타티노의 깃털

-       기타잃어버린 보물

-       기타시니컬한 주황버섯 인형

-       기타분노한 뿔버섯 인형

-       기타기사단의 지도

-       기타기사단의 나침반

-       기타기사단의 브로치

-       기타쓸만한 루 건전지

-       기타시험의 증표

-       기타헤르샤의 보고서

-       기타마티어스의 보고서

-       기타검은 고서

-       기타시그너스의 서신

 

■  - 다음 맵의 형태가 수정됩니다.

-       에레브

-       퀸스로드시작의 숲1

-       퀸스로드시작의 숲 나가는 길

-       히든스트리트신수의 쉼터

 

 

시그너스 리마스터 - 미하일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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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퀘스트 - 다음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       시작

-       장비 점검

-       첫 번째 훈련

-       두 번째 훈련

-       세 번째 훈련

-       분실물

-       다음 훈련은?

-       울타리

-       외출 1

-       아버지의 사정

-       외출 2

-       위험에 처한 소녀

-       낯선 손님 1

-       낯선 손님 2

-       나의 선택은

-       천공섬에레브로

-       입단 시험

-       전대 빛의 기사크롬

-       파견

-       발각된 방문

-       신수의 눈물 1

-       신수의 눈물 2

-       가리워진 진실

-       상실

-       서광

-       아침이 밝아오면

-       매듭

-       새로운 동료

-       폭주하는 용 1

-       폭주하는 용 2

-       폭주하는 용 3

-       강해지기 위해서는

-       현혹된 기사들 1

-       현혹된 기사들 2

-       현혹된 기사들 3

-       바람의 자취

-       불꽃의 자취

-       번개의 자취

-       어둠의 자취

-       연합 정기 회의

-       적의 목적

-       각성

-       신수의 부름

-       초월자의 예비자시그너스

 

■ 퀘스트 - 다음 퀘스트의 내용이 변경됩니다.

-       빛의 기사로...

-       수습 기사의 길로...

-       정식 기사 승급시험

-       영혼을 잃은 기사들

-       최고 사령관의 영예

-       여제의 은총

 

■ 퀘스트 - 기존 미하일 퀘스트 중 일부 전직 퀘스트와 스토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튜토리얼 퀘스트

-       에레브에서의 새로운 시작’ 에피소드

-       기사 크롬의 행방을 찾아서’ 에피소드

-       새로운 동료’ 에피소드

-       2차 전직 에피소드

-       3차 전직 에피소드

-       4차 전직 에피소드

-       연합 정기 회의 에피소드

-       나인하트의 소망

-       나인하트의 비밀 임무

-       시그너스의 의지

-       나인하트의 또 다른 임무

-       나인하트의 제안

-       시간의 신전으로!

-       차원의 틈

-       아카이럼의 결계

-       정령의 빛

-       잠입

-       타락한 자들에 대한 심판

-       아카이럼의 최후

-       악에 물든 영혼

 

■ NPC - 다음 NPC의 외형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       오즈

-       이카르트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개선됩니다.

-       시그너스

-       프리드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추가됩니다.

-       시그너스

-       나인하트

-       크롬

-       리켈라

-       아탄

 

■ 몬스터 - 다음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Lv. 10) 들판 들쥐

-       (Lv. 12) 야생 돼지

-       (Lv. 14) 찹쌀 참새

-       (Lv. 20) 수련용 티무

-       (Lv.16) 들개

-       (Lv. 20) 들개

-       (Lv. 30) 아탄

 

■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기타야생 돼지가 숨긴 열매

-       기타뽀얀 참새 알

-       기타기사의 증표

-       기타수상한 비늘

-       기타의문의 편지

 

■  - 다음 맵의 형태가 수정됩니다.

-       히든스트리트신수의 쉼터

-       퀸스로드시작의 숲1

-       퀸스로드시작의 숲 나가는 길

 

■  - 다음 맵이 추가됩니다.

-       작은 방

-       외딴 집

-       앞마당

-       외딴 숲 들판

-       외딴 숲 벌판

-       외딴 숲 공터

-       외딴 숲 빈터

-       공격받은 에레브 갈림길

-       공격받은 기사의 전당

-       공격받은 에레브

-       에레브 끝자락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