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2월 22(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에픽 던전하이마운틴

■ 메이플 주화 교환소

■ [꿈속의 레헬른데이드림 파티

■ [꿈속의 레헬른레헬른 겨울만찬디저트

■ [꿈속의 레헬른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3

■ [꿈속의 레헬른몬스터 아케이드 시즌 3

■ [꿈속의 레헬른갈리나의 황금 토마토 축제

■ [꿈속의 레헬른골드리치의 가면상점

■ [제로백드리머 제로백

■ 버닝 월드 사전 리프

■ 데일리 기프트 개편

■ 캐시

■ 리부트 월드

■ 개선 사항

   스킬

- 스킬 과음

   - 퀘스트

   - 아이템

   - NPC

   - UI

   - 유니온 아티팩트

   - 몬스터 컬렉션

   - 업적

■ 오류 수정

   스킬

   - 퀘스트

   - 아이템

   - NPC

   - 몬스터

   - 

   - 

   - UI

   - 사운드

   이모티콘

 

 

[에픽 던전하이마운틴

-------------------------------------------------------------------------------------------------------------

오랜 잠에서 깨어나 하이마운틴으로 돌아온 태양신 미트라의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 참여 대상

- ‘[세르니움()] 이이제이’ 퀘스트를 완료한 260레벨 이상 캐릭터

■ 참여 방법

세르니움 광장에 위치한 세라자르 NPC를 통해 ‘[에픽 던전하이마운틴’ 퀘스트 진행 후 하이마운틴 스토리 모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이마운틴 스토리 모드를 완료한 캐릭터로 하이마운틴 던전에 입장할 수 있으며던전 클리어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월드에서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한 기록이 있다면해당 월드 내 다른 캐릭터로 스토리 모드 스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스토리 모드를 진행 중인 경우는 스킵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이마운틴 던전은 총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플레이 도중 퇴장하더라도 재입장 시 이전에 진행 중이었던 스테이지부터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하이마운틴 던전은 넥슨ID당 매주 1개의 캐릭터만 입장 및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하이마운틴 던전의 주간 초기화 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전 0시입니다.

※ 레드 PC에서는 하이마운틴 던전 입장이 제한됩니다.

※ 에픽 던전 스토리 모드와 던전에서는 전투분석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아래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하이마운틴

- 사라진 천족

- 고대의 봉인

- 기묘한 동행

- 미트라의 목적

- 하이마운틴 탐험 완료

■ 스토리 모드 클리어 보상

미트라의 전설

■ 던전 클리어 보상

경험치

솔 에르다 1

솔 에르다 조각 30(리부트 월드 전용 보상)

메이플 골드 주화 2

※ 솔 에르다 및 메이플 골드 주화는 획득 후 3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 솔 에르다 및 솔 에르다 조각은 교환 불가이며메이플 골드 주화는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보너스 리워드

하이마운틴 던전을 클리어한 후 메이플포인트를 사용하여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 시점에 추가 보상을 획득하지 않은 경우에는 에픽 던전 입장 UI에서 추가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구분

보상

메이플포인트

보너스 리워드

던전 클리어 보상

 2배 추가 획득

7,500

스페셜 보너스 리워드

던전 클리어 보상

 4배 추가 획득

15,000

※ 하이마운틴 던전을 클리어한 캐릭터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보너스 리워드와 스페셜 보너스 리워드 중 1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는 보너스 리워드와 스페셜 보너스 리워드를 수령할 수 없습니다.

 

 

메이플 주화 교환소

-------------------------------------------------------------------------------------------------------------

■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메이플 브론즈 주화

메이플 실버 주화

메이플 골드 주화

메이플 다이아 주화

■ 자유시장입구의 NPC 트레이더 또는 각 마을의 빠른이동을 통해 메이플 주화를 메소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각 메이플 주화별 메소 교환 가격은 매일 오전 10시에 갱신됩니다.

■ 가격이 갱신되는 오전 9 50~ 10 10분 동안은 주화 교환이 제한됩니다.

■ 주화를 교환할 때 주화의 종류에 따라 메이플포인트가 필요합니다.

메이플 브론즈 주화 : 1개 교환 시 3 메이플포인트 필요

메이플 실버 주화 : 1개 교환 시 30 메이플포인트 필요

메이플 골드 주화 : 1개 교환 시 300 메이플포인트 필요

메이플 다이아 주화 : 1개 교환 시 3,000 메이플포인트 필요

 

 

[꿈속의 레헬른데이드림 파티

-------------------------------------------------------------------------------------------------------------

꿈속의 균열로부터 꿈속의 레헬른을 지키기 위해 새로운 파티가 시작됩니다.

루시드가 준비한 데이드림 파티에 참여하시고 선물을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드나잇 파티황홀한 꿈속 파티’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4 3 7(오전 10 ~ 2024 3 20(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꿈속의 레헬른행복한 꿈의 공간>에 위치한 NPC 꿈속의 균열을 통해 ‘[데이드림 파티끝나지 않는 꿈속 파티’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꿈속의 레헬른행복한 꿈의 공간>에 위치한 NPC 꿈속의 균열을 통해 [데이드림 파티]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데이드림 파티는 메이플ID 1회만 참여 가능합니다.

※ 데이드림 파티의 진행 기록 및 보상 수령 기록은 메이플ID 내 캐릭터가 공유합니다.

■ 일일 출석

이벤트 기간 동안 총 7번의 일일 출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출석은 메이플ID당 하루에 한 번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한 후, ‘데이드림 파티’ UI에서 ‘출석하기’ 버튼을 눌러 그 날의 일일 출석 체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완료 기록은 매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데이드림 파티 기간 동안 일일 출석을 완료한 횟수에 따라 다음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일

출석 횟수

보상

수량

기간

교환 여부

1

경험치 3배 쿠폰 (30)

10

14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 가능

2

꿈의 조각 1개 교환권

1000

2024 3월 24()

오후 11 59분까지

3

선택 심볼 교환권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 100 / 선택 어센틱심볼 교환권 20개 중 택 1)

1

14

4

춤의 조각 1개 교환권

1000

2024 3 24()

오후 11 59분까지

5

루시드 채팅 이모티콘

1

14

6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50

14

7

끝나지 않는 꿈속의 선물 상자

1

14

※ 모든 보상 아이템은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루시드 채팅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획득한 이모티콘은 영구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끝나지 않는 꿈속의 선물 상자’ 사용 시 ‘솔 에르다 (7)’, ‘극한 성장의 비약 (7)’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출석

- 7번째 일일 출석을 완료한 후에는 하루에 한 번추가 출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7번째 일일 출석을 완료한 당일에도 추가 출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한 후, ‘데이드림 파티’ UI에서 ‘추가 출석하기’ 버튼을 눌러 그 날의 일일 출석 체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추가 출석을 완료하면 경험치 3배 쿠폰 (30) 1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교환만 가능, 14)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출석은 메이플ID 1회만 진행 가능합니다.

 

 

[꿈속의 레헬른레헬른 겨울 만찬디저트

-------------------------------------------------------------------------------------------------------------

겨울 만찬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코스를 준비했어요!

귀여운 접시가 준비한 꿈속 과일 디저트를 즐기고 대량의 경험치를 받아 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드나잇 파티황홀한 꿈속 파티’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4년 2월 22(점검 후 ~ 2024 3 20(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꿈속의 레헬른행복한 꿈의 공간맵에 위치한 NPC 귀여운 접시를 통해 ‘[레헬른 겨울 만찬꿈속 과일 디저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꿈속 과일 디저트’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사냥터에 입장하면 꿈속 과일 디저트’ 스킬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 ‘꿈속 과일 디저트’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꿈속 과일 디저트가 하나씩 준비됩니다.

레벨 범위 몬스터 300마리를 처치하여 ‘꿈속 과일 디저트가 모두 준비되면 ‘달콤한 디저트와 ‘상큼한 디저트’ 스킬이 순서대로 발동됩니다.

- ‘달콤한 디저트가 시작되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귀여운 접시가 준비한 과일 디저트가 등장하여 주변의 적을 공격합니다이어서 ‘상큼한 디저트가 발동되며 귀여운 접시가 나타나 주변의 적을 공격합니다.

※ 캐릭터당 일일 꿈속 과일 디저트’ 횟수 30회를 전부 사용하면 스킬이 비활성화 됩니다.

※ 스킬창에서 스킬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꿈속 과일 디저트’ 스킬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한 번 비활성화된 스킬은 자정이 지날 때까지 비활성화 상태가 유지되며 다시 우클릭하여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접속 종료 이후 다시 접속한 경우에도 비활성화 된 스킬은 다시 활성화됩니다.

※ ‘꿈속 과일 디저트’ 스킬은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필드에서만 발동하며룬의 저주 4단계 적용 중인 필드기타 특수 필드(거울 세계스토리 퀘스트 필드 등)에서는 발동할 수 없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꿈속 과일 디저트’ 스킬을 발동 중인 필드에서 게이지를 모두 채운 경우이미 발동 중인 꿈속 과일 디저트’ 스킬이 완료될 때까지 발동이 지연됩니다.

※ 개인화 필드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의 스킬 발동 유무와 상관없이 꿈속 과일 디저트’ 스킬이 즉시 발동됩니다.

※ ‘꿈속 과일 디저트’ 스킬은 자신에게만 보이며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 및 사망 패널티 경험치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꿈속의 레헬른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3

-------------------------------------------------------------------------------------------------------------

마지막까지 파티를 즐기고 싶지만 끝없이 몰려오는 졸음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헝겊인형.

나쁜 몬스터들을 퇴치하고 오르골도 깨우며 헝겊인형의 잠도 쫓고 풍성한 경험치도 획득하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드나잇 파티황홀한 꿈속 파티’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4 2 22(점검 후 ~ 2024 3 20(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꿈속의 레헬른행복한 꿈의 공간맵에 위치한 NPC 꿈속의 헝겊인형을 통해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3] 오래 깨어 있고 싶은 헝겊인형‘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3>에는 101레벨 이상 260레벨 미만의 모든 캐릭터스토리 챕터 2를 완료한 260레벨 미만의 제로 캐릭터로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3

- <한밤의 드림캐처꿈속의 헝겊인형의 꿈속>에 입장 시 모든 버프가 해제되며 전용 버프 스킬 ‘드림 브레이커를 획득합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꿈속의 헝겊인형의 꿈속>에 입장 후 15분간 캐릭터 레벨에 따라 레벨이 변하는 1,000 마리의 ‘이상한 무도회 주민을 처치하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상한 무도회 주민 200마리 처치할 때마다 ‘더 강력한 소환수 인형‘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이상한 무도회 주민을 300마리 처치할 때마다 ‘각성의 오르골’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더 강력한 소환수 인형’, ‘각성의 오르골’ 몬스터를 처치하면 몬스터 처치에 도움이 되는 스킬과 함께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3>에 나타난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하지 않고 제한 시간이 남아있는 상태로 퇴장했을 경우입장 가능 횟수를 소모하지 않고 재입장하여 잔여 몬스터를 이어서 처치할 수 있습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3> 필드에서는 회복 아이템을 제외한 소비 아이템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 ‘이상한 무도회 주민’ 1,000마리와 나타난 모든 ‘더 강력한 소환수 인형‘, ‘각성의 오르골을 처치하면 남은 시간과 관계없이 맵에서 퇴장됩니다.

※ 제한 시간이 다 되면 남은 몬스터 수와 관계없이 맵에서 퇴장됩니다.

※ 259레벨을 초과한 경우에는 중도 이탈하여도 재입장 할 수 없습니다.

※ 중도 퇴장 시 플레이 기록은 캐릭터 단위로 기록됩니다.

※ 자정이 지나면 중도 퇴장 기록이 소멸됩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3> 필드에 있는 동안에 260레벨을 달성하여도 남은 몬스터를 처치하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더 강력한 소환수 인형‘, ‘각성의 오르골’ 몬스터는 소환 후 20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하며제한 시간 내에 처치하지 못할 경우 스킬 및 경험치 혜택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제한 시간이 지나기 전 맵에서 퇴장했을 경우에 맵에 재입장하면 소환이 유지됩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3>는 월드당 1 1한 캐릭터로만 입장할 수 있으며매주 최대 3회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 주간 입장 가능 횟수는 매주 목요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꿈속의 레헬른몬스터 아케이드 시즌 3

-------------------------------------------------------------------------------------------------------------

꿈속의 슬라임이 야심차게 준비한 몬스터 아케이드!

시즌마다 달라지는 미니게임에 참가하고 예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춤의 조각을 획득하고,

미니게임 별로 준비된 의상 컬렉션을 완성하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꿈속의 레헬른초대’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 12 21(점검 후 ~ 2024 3 20(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 <꿈속의 레헬른행복한 꿈의 공간맵에 위치한 NPC 꿈속의 슬라임을 통해 ‘[몬스터 아케이드몬스터 아케이드에 놀러 오세요!’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꿈속의 레헬른행복한 꿈의 공간>에 위치한 NPC 꿈속의 핑크빈에게 말을 걸어 시즌마다 달라지는 3개의 경쟁 미니게임에 매칭하기 또는 파티 플레이 중 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매칭하기는 파티에 소속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진행할 수 있으며매칭하기를 신청한 다른 세명의 용사님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몬스터 피라미드 파티 플레이는 3인으로 구성된 파티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꿈속의 레헬른행복한 꿈의 공간>에 위치한 NPC 꿈속의 주황버섯에게 말을 걸어 시즌마다 달라지는 3개의 기록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각 미니게임을 플레이하면 플레이한 미니게임에 따른 춤의 조각과 컬렉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춤의 조각은 월드당 하루 최대 500개까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제한 춤의 조각을 모두 획득한 경우게임에 계속 참여하여 컬렉션 포인트는 획득할 수 있지만 춤의 조각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춤의 조각 1개 교환권을 사용하여 획득한 춤의 조각은 몬스터 아케이드 춤의 조각 일일 획득량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파티 플레이를 통해 미니게임에 참여한 경우에는 춤의 조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미니게임은 시즌마다 참여 가능한 게임이 달라집니다.

시즌

미니게임

2023 12 21(점검 후 ~

2024 1 17(오후 11 59

경쟁

메이플 원카드

기록

알록달록 초대장

2024 1 18(점검 후 ~

2024 2 21(오후 11 59

경쟁

초능력 윷놀이

기록

들썩들썩 널뛰기

2024 2 22(점검 후 ~

2024 3 20(오후 11 59

경쟁

몬스터 피라미드

기록

높이높이 시계탑

■ 몬스터 피라미드

몬스터 피라미드에는 총 36개의 유리잔이 있습니다.

   · 5종의 일반 몬스터가 담겨있는 유리잔 7

   · 특수 몬스터가 담겨있는 잔 1

- 3명의 플레이어가 랜덤하게 12개의 유리잔을 나눠 가집니다.

유리잔은 아래층과 같은 종류의 유리잔이 1종 이상 있으면 쌓을 수 있습니다. (, 1층은 유리잔의 종류와 상관없이 쌓을 수 있습니다.)

피라미드에 쌓고 싶은 유리잔을 선택하면 쌓을 수 있는 위치가 밝게 표시됩니다.

특수 몬스터가 담긴 잔은 아래층에 있는 유리잔의 종류와 상관없이 쌓을 수 있습니다.

특수 몬스터가 담긴 잔 위에는 어떤 유리잔도 올릴 수 없습니다.

자신의 차례에 가지고 있는 유리잔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피라미드를 쌓습니다.

유리잔을 1개 쌓을 때마다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유리잔을 전부 피라미드에 쌓은 플레이어가 있거나아무도 유리잔을 쌓을 수 없는 경우 라운드가 종료됩니다.

 3라운드가 진행되며모든 라운드가 종료되면 최종 점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됩니다.

게임 종료 후 퇴장 시 순위에 따라 춤의 조각을 지급합니다.

   · 1: 300 춤의 조각

   · 2: 200 춤의 조각

   · 3: 150 춤의 조각

■ 높이높이 시계탑

게임이 시작되면 꿈꾸는 나비를 타고 시계탑을 쌓을 수 있습니다.

좌우로 움직이는 구조물을 아래층의 폭에 맞춰 쌓아야 합니다.

아래층의 범위에서 벗어나게 쌓으면 벗어난 만큼 다음 구조물의 폭이 줄어듭니다.

층이 높아질수록 구조물이 움직이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특정 층마다 정해진 확률로 구조물의 속도가 기본 속도보다 빠르거나 느리게 등장합니다.

층을 쌓을 때마다 점수를 획득합니다.

아래층에 딱 맞게 층을 쌓을 경우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합니다.

 10층을 쌓을 때마다 추가로 점수를 획득합니다.

게임 종료 후 퇴장 시에 획득한 점수에 맞는 춤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춤의 조각은 한 번 플레이 시 최대 100개까지 획득 가능합니다.

■ 몬스터 아케이드 컬렉션 보상

- 각 게임 마다 주어진 업적을 달성하면 각 미니게임별 지정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니게임

미션

보상

메이플 원카드

누적 5,000점 획득

숲속의 마법사 한벌옷 선택 상자

알록달록 초대장

누적 1,000,000점 획득

숲속의 마법사 장갑 교환권

초능력 윷놀이

누적 5,000점 획득

숲속의 마법사 모자 교환권

들썩들썩 널뛰기

누적 1,000점 획득

숲속의 마법사 신발 교환권

몬스터 피라미드

누적 5,000점 획득

숲속의 마법사 고서 교환권

높이높이 시계탑

누적 1,000층 달성

숲속의 마법사 망토 교환권

모든 미션 완료

춤의 조각 수집가 상자

- 모든 보상은 2024 3 20(오후 11 59분까지 수령 가능합니다.

※ 모든 보상은 메이플 ID 1회 수령 가능합니다.

※ 기존 시즌에 진행되었던 미니게임의 경우더 이상 컬렉션 미션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춤의 조각 수집가 상자를 사용하면 춤의 조각 수집가 훈장과 구슬 속 우주 의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상으로 획득하는 모든 교환권의 유효 기간은 7일이며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교환권을 통해 획득하는 아이템은 영구로 지급되며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합니다춤의 조각 수집가 훈장의 경우 교환 불가 상태로 지급됩니다.

 

 

[꿈속의 레헬른갈리나의 황금 토마토 축제

-------------------------------------------------------------------------------------------------------------

황금색의 토마토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수확한 황금 토마토를 신나게 터뜨리고경험치도 획득해 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드나잇 파티황홀한 꿈속 파티’ 퀘스트를 완료하고 5차 전직을 완료한 200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4 2 22 (점검 후 ~ 2024 3 20 (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꿈속의 레헬른행복한 꿈의 공간>에 위치한 NPC 사려 깊은 갈리나를 통해 ‘[황금 토마토 축제반짝반짝 황금 토마토’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황금 토마토 축제입장을 신청하면 황금 토마토 축제 입구(준비맵)로 이동되어 2분의 준비 시간이 주어집니다준비가 완료된 캐릭터는 NPC 사려 깊은 갈리나와 대화하여 황금 토마토 수확장(전투 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입장 시 모든 버프 효과가 사라집니다퇴장맵에서 재도전으로 입장 시에는 버프 효과가 유지됩니다.

황금 토마토 수확장에 입장하면 2분의 제한시간 동안 맵에 등장하는 황금 토마토 열매를 공격하여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중도 퇴장 시 획득 점수가 초기화됩니다.

※ 황금 토마토 수확장(전투 맵)에서는 어빌리티 프리셋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황금 토마토 수확장(전투 맵)에서는 HEXA 스킬 공용 코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6단계의 황금 토마토 몬스터가 등장하며 단계에 따라 방어율체력이 점점 높아집니다.

일일 최대 1,150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투 종료 후 퇴장 맵에서 NPC 사려 깊은 갈리나를 통해 경험치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점수가 높을 수록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갈리나의 황금 토마토 축제경험치 보상은 월드당 일주일에 1개 캐릭터로 최대 1회 획득 가능합니다.

- <갈리나의 황금 토마토 축제의 도전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경험치 보상을 획득하면 해당 주차에는 월드 내 다른 캐릭터로 경험치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경험치 보상을 획득한 주차에 동일 캐릭터로 재도전하여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할 경우기존 기록과의 차이만큼 추가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다른 캐릭터로도 갈리나의 황금 토마토 축제에 도전은 가능하나더 높은 점수를 달성했더라도 추가 경험치 수령은 불가합니다.

※ 주간 경험치 획득 보상 및 시도 기록은 매주 목요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 보상

- <갈리나의 황금 토마토 축제참여 횟수에 따라 NPC 사려 깊은 갈리나에게 의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갈리나의 황금 토마토 축제 참여 횟수

보상

3회 이상

황금 토마토 의자

※ 의자는 월드 내 나의 캐릭터간 이동만 가능하며영구입니다.

※ 경험치 보상을 수령해야 1회 참여 완료되며일주일에 최대 1회 참여할 수 있습니다.

 

 

[꿈속의 레헬른골드리치의 가면상점

-------------------------------------------------------------------------------------------------------------

몬스터들이 지닌 마법의 힘을 가진 가면을 골드리치가 준비한 가면상점에서 교환해 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드나잇 파티황홀한 꿈속 파티’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4년 2월 22(점검 후 ~ 2024 3 20(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꿈속의 레헬른행복한 꿈의 공간>에 위치한 NPC 골드리치를 통해 ‘[골드리치의 가면상점가면에 깃든 힘’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골드리치의 가면상점가면에 깃든 힘’ 퀘스트를 완료 후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요일마다 다음과 같은 아이템을 정해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요일

보상

기간

교환 여부

월요일화요일

예티 가면

~ 2024 3 20 (오후 11 59

1회 거래 후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

수요일목요일

슬라임 가면

금요일토요일

주황버섯 가면

일요일

황금 가면

(사용 시 예티/슬라임/주황버섯 가면 중 1개 선택하여 획득)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

※ 황금 가면을 사용하여 획득한 예티/슬라임/주황버섯 가면은 1회 거래 가능하며거래 후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각 가면 아이템을 더블 클릭하여 사용 시 다음과 같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가면 종류

필요

개수

아이템

교환 가능 개수

기간

교환 여부

예티 가면

1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10

30

7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

슬라임 가면

1

EXP 교환권 1000

30

주황버섯 가면

3

솔 에르다 1

10

예티 가면

5


방독면 의상 세트 교환권


2

슬라임 가면

5

주황버섯 가면

5

※ 모든 아이템들의 교환 가능 횟수는 메이플ID 내에서 공유됩니다.

※ 각 가면 아이템 더블 클릭 시 현재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여 교환 가능한 아이템 목록을 보여 줍니다.

※ 해당 캐릭터가 예티/슬라임/주황버섯 가면을 각각 5개씩 모두 보유할 경우 각 가면 교환 선택지에서 방독면 의상 세트 교환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로백드리머 제로백

-------------------------------------------------------------------------------------------------------------

또다시 특별한 사냥터를 준비한 슈피겔라!

제로백 성장 가속 필드에서 누구보다 빠르게 101레벨까지 성장하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10레벨 이상 ~ 100레벨 이하의 모든 캐릭터

※ 버닝 효과가 적용중인 캐릭터도 참여 가능합니다.

※ 제로 캐릭터는 제로백 성장 가속 캐릭터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 기간

- 2024년 2월 22(점검 후 ~ 2024년 3월 20(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주요 마을에 위치한 NPC 슈피겔라 또는 이벤트 알리미를 통해 ‘[제로백드리머 제로백’ 퀘스트로 제로백 성장 가속 캐릭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로백 성장 가속 캐릭터는 하루에 1개 캐릭터만 지정 가능하며이벤트 기간 내 메이플ID 기준 최대 7개 캐릭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제로백 성장 가속 캐릭터로 지정된 캐릭터를 삭제하여도 생성 가능 횟수는 복구되지 않으며당일에 추가 지정이 불가능합니다.

제로백 성장 가속 캐릭터는 ‘[제로백성장 가속 사냥터로 이동하기’ 퀘스트를 통하여 이벤트 기간 내 자유롭게 레벨에 맞는 성장 가속 사냥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레벨

사냥터

10 ~ 29 레벨

바람꽃언덕

30 ~ 49 레벨

잔잔한 파도

50 ~ 69 레벨

고요한 습지

70 ~ 89 레벨

구름 계단

90 ~ 100 레벨

관계자 외 출입가능

각 사냥터에서 도달 가능한 최대 레벨 달성 시사냥터 내의 NPC 슈피겔라에게 말을 걸어 다음 단계의 성장 가속 사냥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성장 가속 사냥터에서 101레벨 달성 시이전에 위치했던 맵으로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 카데나아크일리움은 초반 튜토리얼 미완료 시 성장 가속 사냥터에서 경험치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 보상

- 30레벨, 60레벨 달성 시 성장 가속 사냥터의 NPC 슈피겔라를 통해 레벨에 맞는 장비 상자(30교환불가)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 101레벨을 달성한 제로백 성장 가속 캐릭터는 '[제로백드리머 제로백 101레벨 달성 보상퀘스트를 통해 전설의 비밀 상자(30교환불가)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제로백 성장 가속 캐릭터로 101레벨 달성 시, ‘[제로백드리머 제로백 특별 선물’ 퀘스트를 통해 특별 선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보상

유효기간

교환여부

내 친구 주황버섯

영구

교환 불가

우리의 단풍나무

영구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

※ 드리머 제로백 특별 선물은 101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드리머 제로백 특별 선물은 메이플ID당 한번 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특별 보상 수령 조건 달성 시제로백 성장 가속 캐릭터를 육성하지 않은 다른 월드에서도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버닝 월드 사전 리프

-------------------------------------------------------------------------------------------------------------

■ 이벤트 참여 대상

버닝버닝2, 버닝월드에서 생성된 130레벨 이상 캐릭터

※ 제로 캐릭터는 130레벨 이상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경우 사전 리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 2024년 2월 22(점검 후 ~ 2024 3 20(오후 11 59

※ 안정적인 월드 리프 진행을 위해 이벤트 종료 일시를 변경합니다.

■ 사전 리프 유의사항

헤네시스에 위치한 NPC 이사가를 통해 원하는 월드로 캐릭터를 리프할 수 있습니다.

※ 월드 리프 이용 가능 월드리부트리부트2를 제외한 전체 월드

※ 버닝 월드 사전 리프종료 리프를 통해 다른 월드로 이동할 수 있는 캐릭터는 모두 5개입니다.

월드 리프한 캐릭터로는 더 이상 ‘New! 버닝 월드 스텝업!’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보상을 받아 갈 수 없습니다.

하이퍼 버닝 레벨 달성 보상은 도착한 월드 기준으로 받아 갈 수 있습니다.

버닝 월드에서 획득한 꿈의 조각밤의 조각춤의 조각은 월드 리프로 이동되지 않습니다.

메소마켓 거래를 진행 중인 캐릭터는 월드 리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버닝 월드에서 월드 리프 시 캐시보관함 내 아이템과 창고메이플 옥션에 보관중인 아이템은 이동되지 않습니다.

커스텀 배경 목록에 등록된 DREAMER, 따듯한 레헬른 커스텀 배경은 이동되지 않습니다.

■ 다음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인벤토리에 소지하고 있으면 버닝 월드 사전 리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카르마 스타포스 12성 강화권

어비스 헌터스 링 교환권

보스 장신구 상자

카르마 영원한 환생의 불꽃

미라클 서큘레이터 10개 교환권

이벤트링 3종 선택권

이벤트링 전용 명장의 큐브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블랙큐브 10개 교환권

유니크 엠블렘 상자

카르마 명장의 큐브

 

 

데일리 기프트 개편

-------------------------------------------------------------------------------------------------------------

■ ‘페어리 브로의 데일리 기프트 ‘MAPLE 데일리 기프트로 변경됩니다.

■ 2024 3월부터 데일리 기프트의 완료 보상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14일차메이플 실버 주화 3

- 27일차메이플 실버 주화 5

※ 리부트 월드의 경우 27일차 보상 아이템은 변경되지 않으며, 28일차 보상이 메이플 실버 주화 5개로 변경됩니다.

 

 

캐시

-------------------------------------------------------------------------------------------------------------

■ 130기 로얄 스타일 상품이 업데이트 됩니다.

판매 기간: 2024 2 22(점검 후 ~ 3 13(오후 11 59

- 130기 스페셜라벨 <봄빛 놀이공원 나들이>

   · 모자하늘 멍뭉캡햇살 멍뭉캡

· 한벌옷하늘 퍼레이드(), 햇살 퍼레이드()

· 신발팡팡 범퍼카 슈즈

· 망토슝슝 롤러코스터

· 무기: 아롱아롱 불꽃놀이

- 130기 로얄스타일 신규 아이템

· 모자꿈꾸는 애벌레 더듬이

· 한벌옷꿈꾸는 애벌레 배

· 장갑꿈꾸는 애벌레 장갑

· 신발꿈꾸는 애벌레 장화

· 망토꿈꾸는 애벌레 꼬리

· 반지꿈꾸는 애벌레 명찰 반지

· 반지꿈꾸는 애벌레 말풍선 반지

※ 반지 아이템은 유효기간 7일 교환권으로 지급되며 교환권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30일간 사용 가능합니다.

■ 2023 뷰티어워즈에서 1~6위 순위 헤어를 본뜬 흑발 가발(모자) 6, 1~7위 성형을 본뜬 백안 얼굴장식 7종이 추가됩니다.

판매 기간: 2024 2 22(점검 후 ~ 3 13(오후 11 59

흑발 가발: 15,000 캐시 / 백안 얼굴장식: 10,000 캐시 (마일리지 30% 사용 가능)

※ 2023 뷰티어워즈 공지에서 오리지널 뷰티와 컬러/형태가 변경된 버전의 뷰티가 동시에 1~6위 순위에 들어간 경우 더 상위 순위의 뷰티만 제작하는 것으로 안내되었으나용사님들의 코디의 다양성을 위해 오리지널변경 버전 모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 마일리지샵에 신규 상품이 추가됩니다.

메이플 골드 주화 1개 교환권유효기간 7, 2500 마일리지넥슨ID당 월 최대 구매 가능 수량 5교환권에서 획득한 아이템의 유효기간은 30

마슈르의 선물 기상효과(10): 유효기간 30, 3000 마일리지넥슨ID당 월 최대 구매 가능 수량 5

- MVP 슈퍼파워 버프 10개 교환권유효기간 7, 3000 마일리지넥슨ID당 월 최대 구매 가능 수량 3교환권에서 획득한 아이템의 유효기간은 30

■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

캐시보관함에 있는 아이템을 월드 내 다른 캐릭터의 캐시보관함으로 이동할 수 있는 이벤트인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2024년 2월 23(오전 10시 ~ 3월 1(오전 10

 

 

리부트 월드

-------------------------------------------------------------------------------------------------------------

■ 리부트 월드에서 아래 아이템을 상점 NPC에게 판매할 때 금액이 조정됩니다.

주문의 흔적

시간 조각

꿈의 조각

시간의 돌

혼돈의 파편

현자의 돌

태초의 정수

뒤틀린 시간의 정수

황혼의 정수

영롱한 황혼의 정수

 

 

스킬 개선 사항

-------------------------------------------------------------------------------------------------------------

■ 공통

특정한 키 입력 패턴이 반복되는 경우 스킬 발동 및 포탈 이용이 불가능하도록 조정됩니다.

도트 데미지의 스킬 효과음 음량이 기존 대비 50%로 감소되도록 조정됩니다.

일부 스킬의 제자리 사용 제한 기준이 완화됩니다수정된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크메이지(썬, 콜) - 프로즌 오브, 프로즌 오브 VI

· 패스파인더 - 레이븐 템페스트, 이볼브 템페스트

· 윈드브레이커 - 하울링 게일

· 제로 - 윈드 커터, 윈드 커터 VI, 스톰 브레이크, 스톰 브레이크 VI의 회오리

· 라라 - 산등성이 굽이굽이

일부 오리진 스킬이 상태 이상을 무시하고 발동되도록 수정됩니다수정된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듀얼블레이드 - 카르마 블레이드의 업화의 신 현현

· 아란 - 아드레날린 서지의 최후의 일격

· 데몬 슬레이어 - 나이트메어의 명계의 심판

· 데몬 어벤져 - 레퀴엠의 마검의 포효

솔 야누스 새벽이 이전에 설치한 순환의 고리에서 다음 순환의 고리를 설치할 수 있는 거리 제한이 기존 대비 150% 증가되고순환의 고리가 공격하지 않게 되는 비전투 상태 시간 기준이 기존보다 짧게 조정됩니다.

■ 다크나이트

다크 신서시스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94%에서 58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10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몬스터 방어율 무시 및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신궁

피어싱 VI의 시전 동작이 수정됩니다.

인핸스 피어싱 VI의 시전 동작이 수정됩니다.

얼티밋 피어싱 VI의 시전 동작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의 릴리즈 파일 벙커 VI의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와일드헌터

드릴 컨테이너 설치 시 버프 아이콘이 출력되며 우클릭으로 취소할 수 있게 됩니다.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 설치 시 버프 아이콘이 출력되며 우클릭으로 취소할 수 있게 됩니다.

■ 카인

스트라이크 애로우 VI의 스킬 아이콘이 수정됩니다.

스트라이크 애로우 VI의 시전 동작이 수정됩니다.

- [발현스트라이크 애로우 VI의 시전 동작이 수정됩니다.

- [처형체인 시클 VI의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엔젤릭버스터의 에너지 버스트의 재사용 이펙트가 캐릭터 뒤에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일리움

크래프트:오브가 스킬 사용 시점이 아닌 마법의 오브 생성 시점에 크리스탈을 찾도록 수정됩니다.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 효과가 채널 이동 시에도 유지되게 수정됩니다.

 

 

스킬 효과음 개선 사항

-------------------------------------------------------------------------------------------------------------

지난 1월 18(업데이트 되었던 마스터리 코어의 일부 스킬 효과음이 개선됩니다변경되는 효과음은 아래와 같습니다.

■ 히어로

- 레이지 업라이징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팔라딘

- 디바인 차지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디바인 스티그마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폴링 저스티스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다크나이트

- 다크 임페일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다크 바이던트

· 스킬 사용 효과음

- 다크 신서시스 VI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아크메이지(불, 독)

- 플레임 헤이즈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아크메이지(썬, 콜)

- 블리자드 VI

· 액티브 스킬의 사용 효과음

· 액티브 스킬의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비숍

- 트라이엄프 페더 VI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빅뱅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신성 폭발의 스킬 사용 효과음

· 신성 폭발의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신궁

- 피어싱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화살 조각의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인핸스 피어싱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폭발의 사용 효과음

· 폭발의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얼티밋 피어싱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폭발의 사용 효과음

· 폭발의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패스파인더

- 카디널 디스차지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에디셔널 디스차지 VI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섀도어

- 메소 익스플로젼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블러디 익스플로젼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듀얼블레이드

- 아수라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바이퍼

- 씨 서펜트 버스트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씨 서펜트 인레이지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전함 노틸러스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캡틴

- 배틀쉽 봄버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캐논슈터

- 캐논 바주카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미니 캐논볼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마그네틱 앵커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전함 노틸러스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미하일

- 로얄 가드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소울마스터

- 코스믹 샤워 VI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솔루나 파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플레임위자드

-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윈드브레이커

- 트라이플링 윔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아란

 - 부스트 엔드 – 헌터즈 타겟팅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에반

- 서클 오브 썬더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스위프트 오브 썬더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루미너스

- 라이트 리플렉션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엔드리스 다크니스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메르세데스

- 리프 토네이도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스피릿 인챈트의 스킬 사용 효과음

· 스피릿 인챈트의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레전드리 스피어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스피릿 인챈트의 스킬 사용 효과음

· 스피릿 인챈트의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래쓰 오브 엔릴 VI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스피릿 인챈트의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팬텀

- 얼티밋 드라이브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스킬 지속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얼티밋 드라이브 : 포츈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페이트 셔플

■ 은월

- 소혼 장막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블래스터

- 릴리즈 파일 벙커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버스트 파일 벙커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배틀메이지

- 피니쉬 블로우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배틀킹 바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와일드헌터

- 클로우 컷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소닉붐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재규어 소울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램피지 애즈 원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데몬 슬레이어

- 데몬 슬래시 VI

· 데모닉 스피어의 스킬 사용 효과음

· 데모닉 스피어의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데몬 익스플로젼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데몬 어벤져

- 익시드 : 엑스큐션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카이저

- 소드 스트라이크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윌 오브 소드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검 사출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카인

- 스트라이크 애로우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화살 파편의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스캐터링 샷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발현] 스캐터링 샷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처형] 테어링 나이프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처형] 체인 시클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카데나

- 웨폰 버라이어티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엔젤릭버스터

- 소울 시커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소울 시커 엑스퍼트 VI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제로

- 롤링 커브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검기 발동 시 효과음

- 롤링 어썰터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검기 발동 시 효과음

 키네시스

- 싸이킥 그랩 VI

· 스킬 종료 효과음

- 싸이킥 스매싱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아델

- 오더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검 이동 효과음

· 검 텔레포트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트레드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스킬 낙하 효과음

· 스킬 지면 도달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일리움

- 리액션:도미네이션 VI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리액션:디스트럭션 VI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글로리 윙:모탈 윙비트 VI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칼리

- 보이드 러쉬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보이드 블리츠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헥스 : 차크람 스플릿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차크람 회수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아크

-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걷잡을 수 없는 혼돈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라라

- 분출 : 너울이는 강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강의 토지령 생성 효과음

· 강의 토지령 소멸 효과음

· 너울 공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분출 : 돌개바람 VI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분출 : 해돋이 우물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화산탄 생성 효과음

· 거인 공격 효과음

· 몬스터 타격 효과음

■ 호영

- 파초풍 : 천 VI

· 스킬 사용 효과음

- 토파류 : 지 VI

· 스킬 사용 효과음

 

 

퀘스트 개선 사항

-------------------------------------------------------------------------------------------------------------

■ '빛의 유지’ 퀘스트에 캐릭터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아케인리버 일일/주간 퀘스트 일괄 수락그란디스 일일 퀘스트 일괄 수락 시 일부 대사를 ESC로도 닫을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인기인 칭호 도전시 NPC 달리어와의 대화로는 도전을 취소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칼리 The Day After 퀘스트에 시그너스 캐릭터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아이템 개선 사항

-------------------------------------------------------------------------------------------------------------

■ 비인간형 안드로이드에 안드로이드 이어센서 클립 사용 시 안내 팝업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희귀한 보물 상자의 유효 기간이 1일로 변경됩니다.

■ 리턴 스크롤 UI가 개선됩니다.

리턴 스크롤의 확인/취소 버튼 이름이 각각 되돌리기/적용하기로 변경됩니다.

리턴 스크롤 UI에서 주문서 사용 후 아이템의 옵션 변화량이 바로 표시됩니다.

자세히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서 사용 전/후 아이템의 툴팁을 비교할 수 있으며아이템 툴팁은 ESC로 닫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마슈르의 선물 기상효과 아이템의 설명이 수정됩니다.

 

 

NPC 개선 사항

-------------------------------------------------------------------------------------------------------------

■ 일부 무기 및 방어구 상점 NPC와 대화 시 발생하던 지연 현상이 개선됩니다.

■ 이벤트맵 내 상점 NPC 및 창고 NPC의 안내 색상이 다른 NPC와 다르게 나타나도록 개선됩니다.

 

 

UI 개선 사항

-------------------------------------------------------------------------------------------------------------

■ 꿈의 조각/밤의 조각/춤의 조각 UI가 스토리 연출이 진행 중인 경우 및 미니 게임이 진행 중인 경우에 화면에 출력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뷰티룸 UI가 오픈되어 있는 상태에서 더블클릭을 통해 코디 프리셋 슬롯에 아이템이 장착되는 경우뷰티룸 UI가 닫히고 코디 프리셋이 열리도록 개선됩니다.

■ 제로의 장비창과 코디 프리셋 간의 간격이 동일하도록 개선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콤팩트 사용 시 코디 프리셋에 느리게 반영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자유 전직 UI의 나이트로드의 직업 설명이 수정됩니다.

■ 프리미엄 PC방에서 접속시 우측 상단의 스타포스 혜택의 내용이 상세하게 안내되도록 변경됩니다.

 

 

유니온 아티팩트 개선 사항

-------------------------------------------------------------------------------------------------------------

■ [신의 컨트롤 보유자훈장 획득 아티팩트 스페셜 미션이 삭제됩니다.

■ 하이마운틴 퀘스트 클리어 스페셜 미션이 추가됩니다.

 

 

몬스터 컬렉션 개선 사항

-------------------------------------------------------------------------------------------------------------

■ 우르스 몬스터가 아르카누스 몬스터로 변경됩니다.

※ 등록 상태는 몬스터 변경과 무관하게 유지됩니다.

 

 

업적 개선 사항

-------------------------------------------------------------------------------------------------------------

■ 아래 업적의 하위 미션 중 파왕 우르스와 관련된 미션이 삭제됩니다.

- [소울] 소울 메이커

- [소울] 위대한 소울 메이커

 

 

스킬 오류 수정

-------------------------------------------------------------------------------------------------------------

■ 공통

반격 I 코어의 스킬 설명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콤보킬 어드밴티지의 아이콘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링크 스킬 설명이 가끔 어색한 위치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잠재 능력 감정으로 습득한 일부 스킬들이 스킬 창에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쓸만한 헤이스트

· 쓸만한 미스틱 도어

· 쓸만한 샤프 아이즈

· 쓸만한 컴뱃 오더스

·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 쓸만한 윈드 부스터

가이디드 애로우가 가끔 몬스터를 잘 추적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일부 스킬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 캐릭터 동작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크메이지(불, 독) - 포이즌 체인, 인페르날 베놈

· 신궁 - 파이널 에임

· 나이트로드 - 생사여탈

· 캐논슈터 -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풀 메이커, 슈퍼 캐논 익스플로젼

· 윈드브레이커 - 볼텍스 스피어, 미스트랄 스프링

· 나이트워커 - 쉐도우 스피어, 사일런스

· 팬텀 - 디파잉 페이트

· 배틀메이지 - 다크 라이트닝, 어비셜 라이트닝, 크림슨 팩텀

· 와일드헌터 - 와일드 그레네이드, 네이쳐스 빌리프

· 데몬 슬레이어 - 나이트메어

· 카이저 - 드래곤 블레이즈, 마이트 오브 노바

· 카데나 - 웨폰 버라이어티, 체인아츠:퓨리

· 키네시스 - 싸이킥 드레인, 얼티메이트-B.P.M, 싸이킥 토네이도, 어나더 렐름

■ 히어로의 스피릿 블레이드의 스킬 아이콘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의 세이크리드 바스티온의 성역이 사라질 때 발동한 심판의 빛이 가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

플레임 헤이즈 VI를 사용하여 생성된 포이즌 미스트가 일부 보스 전투맵에서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플레임 헤이즈 VI의 디버프 적용 시 가끔 몬스터가 분열되어 보이거나 은월의 분혼 격참으로 분리된 영혼이 지속시간이 다해도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의 썬더 브레이크의 스킬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

트라이엄프 페더가 몬스터가 아닌 일부 컨텐츠 요소를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빅뱅 VI, 엔젤레이 VI를 습득한 후벤전스 오브 엔젤 활성화 시 4차 스킬 UI에서 빅뱅엔젤레이가 6차 스킬 설명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프레이 HEXA 강화 코어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벤전스 오브 엔젤 활성화 시 프레이의 패시브 효과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의 실루엣 미라주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로드

쉐도우 러쉬 사용 직후 슈리켄 버스트쿼드러플 스로우 VI 강화 수리검생사여탈 사용 시 가끔 스킬이 시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생사여탈의 버프 아이콘 설명이 수정됩니다.

■ 듀얼블레이드의 카르마 블레이드의 업화의 신 현현과 동시에 파이널 컷 키다운을 종료할 경우 파이널 컷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캡틴의 파이렛 스타일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캐논슈터

슬러그 샷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캐논 스파이크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캐논 바주카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캐논 버스터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서포트 몽키 트윈스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전함 노틸러스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롤링 캐논 레인보우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ICBM을 사용하자마자 현상금 사냥꾼의 포탈 입장 시 미사일이 적을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캐논 바주카 VI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의 로얄 가드 VI를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 설정 시 노출되는 스킬 아이콘이 로얄 가드 아이콘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의 샐리맨더 미스칩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의 하울링 게일이 무릉도장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등 컨텐츠 입장에 의한 버프 초기화로 스택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스트라이커의 해신강림이 벽력 VI로 연계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란의 블레싱 마하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에반

어드밴스 드래곤 스파킹의 스킬 이름이 어드밴스드 드래곤 스파킹으로 수정됩니다.

스파이럴 오브 마나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서클 오브 마나 VI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미르가 가끔 캐릭터보다 위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의 녹스피어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팬텀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에 등록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었을 때 퀵슬롯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받을 때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에 등록된 스킬의 사용 대기시간이 실제와 다르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은월

너클 숙련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소혼 결계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약점 간파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정령 집속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호신강림 지속 중 정령 집속 효과에 의해 발동한 귀참으로 여우신의 현신이 등장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의 벙커 버스터가 파이널 디스트로이어 사용 시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메이지의 배틀킹 바 VI 사용 시 MP가 여러번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헌터의 와일드 발칸 VI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의 메탈 아머 : 휴먼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제논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VI의 조준 이펙트가 가끔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홀로그램 그래피티 종료 시 가끔 에너지 볼이 어색하게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홀로그램 그래피티가 설치된 맵에 입장한 다른 캐릭터에게 홀로그램 그래피티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데모닉 블러드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이블 토쳐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컨센트레이션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데몬 어벤져

배츠 스웜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어비셜 레이지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의 리턴 오브 가디언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카인

리메인 인센스의 생성 효과음이 다른 캐릭터에게 들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폴링 더스트 VI가 적에게 적중 시 리메인 인센스 결정이 활성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현폴링 더스트 VI가 적에게 적중 시 리메인 인센스 결정이 활성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폴링 더스트 VI/포이즌 니들 VI HEXA 코어의 설명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의 드레스 업이 가끔 어색하게 발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

일반 공격에도 래피드 타임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체력이 0인 제로로 태그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조인트 어택 지속 중 다른 스킬 사용 시 이펙트 및 캐릭터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타임 피스 생성 효과음이 다른 캐릭터에게 들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윈드 커터 VI/기가 크래시 VI HEXA 코어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의 싸이킥 그라운드2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아델의 노빌리티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일리움

리턴 투 쉘터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크리스탈 게이트를 3개 미만으로 설치한 상태에서 크리스탈 게이트의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시 크리스탈 게이트를 처음부터 다시 설치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칼리의 헥스 차크람 스플릿 VI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라

폴짝 사용 시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발현 : 강줄기 흐르는 곳 사용 중 분출 : 너울이는 강 VI의 큰 너울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발현 강줄기 흐르는 곳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호영

추적 귀화부로 적을 공격 시 아케인포스어센틱포스가 충분해도 포스가 부족할 때 발생하는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파초풍 :  VI 사용 후 둔갑 천근석을 커맨드로 사용 시 은신이 유지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퀘스트 오류 수정

-------------------------------------------------------------------------------------------------------------

■ THIS IS PANTHEON! 업적을 달성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헬리시움최후의 결전연출 진행 중캐릭터가 죽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오디움오염된 연구자퀘스트를 포기한 상태에서 연구자의 일지가 사용 가능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아케인리버 지역 일일 퀘스트 완료 시 소비 아이템 창이 꽉 차있을 때 일부 NPC의 말투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NPC 달리어에게 노련한 사냥꾼의 훈장을 재발급 받을 때 유니온 아티팩트가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진행 중전투 상황에서 일부 대사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도원경낙원에 도달한 사람퀘스트 완료 중 클라이언트 종료 시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랙헤븐 컨텐츠의 갑판맵에서 스토리 진행이 불가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이템 오류 수정

-------------------------------------------------------------------------------------------------------------

■ 메이플 모멘트리 크라운 (), 메이플 모멘트리 크라운 ()가 일부 동작에서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토스틸로 드롭된 메소는 추가 메소로 분류되도록 수정됩니다.

■ 메소 획득량 능력치를 보유한 상태에서 오토스틸로 드롭된 메소 획득 시 메소 패널티가 적용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기 토마토 라이딩(영구교환권과 완숙 토마토 라이딩(영구교환권의 잘못 적힌 설명이 수정됩니다.

■ 캐시샵에서 엔젤릭버스터 캐릭터에 일부 아이템 선물하기가 불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를 에디셔널 잠재능력이 부여된 아이템에 사용 시 커서 이미지가 변경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원더베리 사용 시 일부 아이템 아이콘이 잘려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안드로이드가 아래의 신발 착용 시 신발 뒤에 이펙트 이미지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BLACKPINK] 블랙 쉐도우 ()
- [BLACKPINK] 베놈 쉐도우 ()
- [BLACKPINK] 핑크 롤러

■ 캐시 망토를 착용하지 않은 데몬 어벤져용족의 꼬리를 감추지 않은 카이저가 컬러링 프리즘으로 컬러를 변경한 캐시 무기를 장착 후 밧줄 또는 사다리에 매달리는 동작에서 무기에 컬러 변경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가 제네시스 무기와 에테르넬 장비를 착용했을 때실제로 한 단계 높은 에테르넬 세트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NPC와 대화 중일 때 펫이 퀘스트 아이템을 주울 경우 파티 퀘스트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하기 위해 NPC와 대화 중일 때 펫이 일부 퀘스트 아이템을 줍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다인의자 사용 시 가끔 캐릭터가 보이지 않거나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별 그림자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부유 효과 아이템 장착 시 특정 상황에서 마스터 라벨 무기 아이템의 일부 이펙트가 나타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팟에서 먹깨비 보상 수령 시도와 동시에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열매나 다이아몬드를 회수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교환 불가로 표기된 아이템을 아이템 창에서 버릴 때 간헐적으로 소멸되지 않고 필드에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스터 라벨 14기 풀 패키지 교환권에서 ‘피어난 악몽을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NPC 오류 수정

-------------------------------------------------------------------------------------------------------------

■ 몬스터파크 셔틀 NPC를 통해 105레벨 미만 캐릭터가 몬스터파크에 입장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알리샤의 대화창 일러스트가 어색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몬스터 오류 수정

-------------------------------------------------------------------------------------------------------------

■ 루시드(하드)에서 루시드가 회복 패턴 시전 시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링(이지노멀하드익스트림) 1페이즈에서 도올이 가끔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페이즈에서 도올이 가끔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계절의 균형이 깨졌을 때 나타나는 악기에 물든 사흉의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펫 오류 수정

-------------------------------------------------------------------------------------------------------------

■ 트윙클 눈사람 펫이 일부 명령어에 반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맵 오류 수정

-------------------------------------------------------------------------------------------------------------

■ '불타는 세르니움 / 부서진 세르니움 광장일부 건물의 발판이 어색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몬스터파크 리멘 ‘6단계세계가 끝나는 곳의 맵 아이콘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파크 리멘 ‘6단계 : 세계가 끝나는 곳’ 맵에서 남은 몬스터 수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상한 기지 입구의 좌측 포탈이 일부 해상도에서 잘려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센틱 포스 필드에서 다른 사람이 소환한 엘리트 몬스터의 디버프 효과가 적용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UI 오류 수정

-------------------------------------------------------------------------------------------------------------

■ UI를 서로 붙일 때 꼭지점까지 붙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정보 UI의 커스텀 배경을 설정 중인 상태에서 UI 이동 시 어색하게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정보 UI에서 메이플 유니온의 시작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은 캐릭터의 유니온 레벨을 확인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정보 UI에서 무기 숙련도가 99%를 초과한 것처럼 보일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캐릭터의 캐릭터 정보 UI에서 캐릭터의 귀꼬리얼굴 무늬무기 모션이 실제와 다르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센틱 포스 필드에서 미니맵 UI 드래그 시 어색하게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니온 공격대 UI에서 메이플캐릭터 카드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니온 공격대 UI에서 공격대원 및 공격대 전투력 변화량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니온 공격대 UI에서 칼리 직업의 공격대원 설명이 하이레프가 아닌 레프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니온 공격대 UI에서 캐릭터 이름이 긴 경우 어색하게 출력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을이 아닌 필드맵에서 유니온 코인 보상을 수령하는 경우유니온 공격대 UI에서 보유 유니온 코인 개수 수치가 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니온 아티팩트 UI에서 일부 폰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잠재능력 재설정 UI의 디자인 출력이 일부 개선됩니다.

■ 강화 및 잠재능력 재설정 UI가 열린 상태 및 캐릭터 전투 상태일 때 가방 내 아이템을 이동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및 잠재능력 재설정 UI가 열린 상태에서 장착 중인 무기에 소울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게임 내 일부 도움말 버튼 클릭 시 홈페이지 링크가 매칭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방 안에 있는 스타포스 강화권을 바로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아이템 이름이 판매창이나 구매창을 벗어나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미리보기 중 모두 벗기 버튼을 클릭한 후 채팅을 입력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일괄 구매창에서 아이템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툴팁이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채팅창에 아이템 링크 후 장비 프리셋을 변경하면 입력 중이던 아이템 링크가 초기화되도록 수정됩니다.

■ 장비 프리셋에서 1번 프리셋에 장착한 아이템을 다른 프리셋에서 공유 받을 경우아이템의 잠재 옵션 표시가 공유 중 표시에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벤토리나 가방의 아이템 정렬 우클릭 메뉴가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6차 전직 시 사용되는 나의 아케인스톤 UI가 가끔 설정한 위치와 다른 위치로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시샵에서 아이템 구매 시 Checkout창 밖에서 우측 상단 판매가 아래 MILEAGE 체크박스까지 마우스를 드래그할 경우 체크박스가 클릭되는 현상이 있었으며클릭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캐시샵에서 보유 메이플포인트가 1,000만이 넘을 경우 일부 숫자가 어색하게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삭제된 멜츠의 라이징 썬 세트의 3세트 효과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빅토리아 히어로 훈장을 수령한 기록이 있으나빅토리아 수집가 훈장을 발급받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의 흔적을 전승한 아이템을 장착 후 장비 프리셋 변경 시 고유 아이템을 중복으로 착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프리셋 변경 시 한벌옷 착용으로 인해 비활성화된 하의를 다시 착용한 후 마우스 클릭으로 상의를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드 PC 제한 적용 안내에 몬스터 라이프 관련 내용이 삭제됩니다.

■ 모험가 직업군의 캐릭터 생성 UI의 직업 설명이 수정됩니다.

■ 리마스터 후 기본으로 장착되는 엔젤릭버스터 날개가 코디 프리셋에 공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NPC 상점 UI 혹은 이벤트 리스트 UI의 아이템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출력되는 툴팁의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검색 탭의 우클릭 메뉴 버튼이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사운드 오류 수정

-------------------------------------------------------------------------------------------------------------

■ 클라이언트가 비활성 될 때 동영상 연출 사운드가 음소거 됩니다.

■ 동영상 연출 사운드가 캐릭터 선택창 볼륨값의 영향을 받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모티콘 오류 수정

-------------------------------------------------------------------------------------------------------------

■ 채팅 이모티콘의 도배 방지 제한이 과도하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