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의 메이플은 레벨이 오르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물약을 구할 수 있는곳이 없어 1업하는데에도 물약값을 몇백 몇천만원씩 먹곤했습니다.

메소회수는 경제사회에서 가장 필요한것인데 메소의 양은 계속 늘어나기만하고 메이플 측에서 회수가 되지 않는다면, 화폐가치는 크게 떨어져 결국 인플레이션 경제공황에 빠지게됩니다.

메소의 회수는 물약값으로 대부분 이루어지는 시스템인데도 불구하고 최근 메이플에선 레벨업에 필요한 시간과 물약의 양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었고, 파퀘 보스 사냥으로만 모은 물약만으로도 넘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오늘 날 메소회수는 어떤식으로 이루어질까요

보통적인 사냥인들이 하루에 소모하는 메소양을 알아봅시다.
물약 ㅡ 엘파가 순록,황혼보다 좋다는건 아실껍니다. 엘파는 유저들이 팔지요...
(메소소모->유저)
몬파티켓 ㅡ 하루 세장 구매가능합니다.
(90만메소 소모->메이플)
주문서 ㅡ 주문서는 유저들이 팔지요
(메소소모 ->유저)
큐브,가위 등 캐시템 ㅡ 캐시템을 구매하는건 캐시를 이용해 사는것이고 결국 이 아이템들을 얻기위해선 다른사람이 캐시를 이용해 구매한 아이템을 메소로 사는방법뿐입니다.
결국
(메소회수->유저)
대륙이동, 마법씨앗 등 ㅡ 비행기나 마법씨앗은 Npc가 판매중입니다. 가격은 콩알만하죠
(극히적은메소회수->메이플)

보이시나요...

물약사고 줌서사고 사고사고다사도
메이플에게 회수되는 금액은
큐브질에의한 돋보기값
대륙이동비
몬파티켓값
(몇몇유저들) 마이스터빌에서 재료템, 렙업에드는비용

이정도가 있겠지요...



이정도로 메소회수는안되고
매크로들이 펑펑뽑아대는 메소와
주화로 뽑아논 메소는 점점 돌고돌고돌면서
부피가 점점 늘어날겁니다..

당연히 우리에게 풀리는 액수가 많아질수록 화폐단위는 낮아지고 그때문에 유저들이 파는 아이템 가격은 상승하겠지요

메소를 못모은 유저들은 비싸진아이템가격에 템을사지못한채 힘든삶을 살다 접게되고 비싼아이템을 파는 사람들은 손해보지 않으려 가격을 올리다 결국 팔리지 않아 포기하는 상황에 이를겁니다.

메이플은 점점 인플레이션을 향해 달려갑니다. 메소회수가 절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