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루한벌옷(남/여) 캐시아이템 건의합니다.



1. 건의하는 이유

신비한 모루는 유저들이 장비를 상/하의로 나눠끼는 경우가 많고(카오스 루타비스 상/하의), 다른 성별의 옷을 입지 못하게 하기 위해
공용한벌옷 -> 한벌옷(남/여) 가능
한벌옷(남/여) -> 공용한벌옷 불가능
이라는 제약이 걸려있어 한벌옷이나 상/하의에는 사용하기 어려운 아이템입니다.
이에 저는 이러한 제약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는 캐시아이템을 메이플측에 건의드립니다.



2. 아이템 설명


- 모루한벌옷(남/여)



일반 메소아이템을 모루할 수 있는 캐시아이템 '모루전신옷(남/여)입니다.

- 사용방법



메소 장비아이템과 모루전신옷(남/여)에 신비한 모루 아이템을 사용하여 알타이르 로브(남)외견이 입혀진 모루전신옷이 됩니다.

이 아이템은 외견을 입히지 않고 장착할 시 캐릭터의 외견에는 변화가 없고
메소아이템 -> 모루전신옷(남/여) 가능
캐시아이템 -> 모루전신옷(남/여) 불가능 합니다.



3. 인게임 내 달라지는 점

- 상/하의 착용 상관없이 유저들이 일반장비 외견을 원하는 대로 장비하여 여러가지 코디를 꾸밀 수 있습니다.

- 한벌옷(남/여) -> 공용한벌옷 으로 모루가 불가능한 점이 해결되고, 성별이 다른 옷을 입을수 없게하는 제약에도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4. 출시할 경우 메이플측이 얻을 수 있는 효과


- 부가적인 수입(신비한 모루)
신비한 모루는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이지만 경매장 거래나, 마일리지를 모으기 힘든 유저들이 캐시로 구매하여 메이플측이 간접적으로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는 모루전신옷(남/여) 전용 모루아이템을 출시하여 추가적인 수입을 얻는 방법도 있습니다.

- 이미 인게임내에 있는 코디아이템을 이용함
새로운 코디 아이템(도트)을 만들지 않고 인게임 내에 있는 아이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한번의 작업으로 많은 코디아이템을 만들어내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