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본섭으로 유도해서 큐브지르랴 뭐랴 하지말고 요즘 전세계적으로 대세인 배틀패스 같은 형태로 리부트 고유의 과금 모델을 만드는 것을 어떨까요?

여기서 자연스레 일과때마다 자행되는 요소를 활용하면 될 것인데  레범몬 잡기, 일퀘, 보스 같은걸 수행함으로써 일과도 수행하고 게임사는 매출을 올릴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면서 유저는 보상을 챙기고 일석 이조일거 같습니다. 어차피 RPG의 근본적인 원동력 중 하나는 "남들보다 앞서 나가는 것" 입니다. 따라서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너도나도 패스를 매달 구매해서 플레이 할 수 밖에 없을 갑니다.

여기서 빡세게 남들보다 앞서는걸 원하지 않고 느긋하게 하고싶다면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 이는 플레이 하는.것에 있어서 지장을 주지 않게 하는 것이 핵심이라 봅니다. 한마디로 가성비와 유저 편의성 모두를 챙길 수 있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