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talice
2023-03-29 12:23
조회: 231
추천: 0
비숍 5% 해결법? 그냥 공식적 지표를 만들면 되는거임1. 전투력 지표를 만듬.
동일 스펙 동일 전투력 수준으로 전투력을 산출하고, 그 전투력이 파티원간 일정수준 이상 차이나면 보상 드랍을 막으면 됨. 장점) ㅈ같은 무릉, 수로로 스펙판단하는것도 그만할 수 있음. 몸보조 날먹도 막고 먹자도 막을 수 있음. 단점) 고스펙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숍도 스펙이 일정량 이상이 되어야 보상획득이 가능해짐. 2. 기여도 시스템을 만듬. 시너지 제공, 딜, 패턴 파훼 등에 점수를 부여해서 그 점수가 심하게 낮은 인원에 대해서 보상 드랍을 막으면 됨. 장점) 스펙이 부족한 시너지/ 숍들도 보상 챙겨갈 수 있음. 단점) 먹자한테 패턴파훼 시키면 특정 보스에 대해선 먹자 못막음. --------------------------------------------------------------- 추가) 시스템을 만드는게 어렵고 쉽고는 서비스 제공자가 알아서 해야 할 문제인거지 유저가 생각해줄 문제가 아님. 고스펙 숍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상대적 저스펙 숍이라도 데려가는게 현실인건 팩트. 근데 그게 보조건 숍이건 스펙적으로 말도 안되는 사람이 자신의 스펙을 아득히 상회하는 보스에 참여가 가능한것도 정상은 아니라고 생각함. 인원 수 부족에 따른 문제라고? 그럼 스펙을 올릴 정당한 메리트를 그 직업에 부여하면 됨. 그 메리트가 뭐냐고? 그건 서비스 제공자가 생각해야 할 문제임.
EXP
6,574
(87%)
/ 6,601
Fortalice
|
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게시판 게시판
인벤 전광판
메이플스토리 인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집에만있자] 소선족들 싹다 잡아다 아..아니다
[Xenonworld] 여러분 제로하십쇼 제로가 최곱니다
[기리무리] 직업 리마스터?알빠노 익스스우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