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
01. 성장시간 단축(사냥 경험치 확대 또는 경험치통 감소)
02. 일퀘 마릿수 조정 및 경험치량 증가 
03. 교환 가능한 아케인 및 어센틱 심볼 드랍
04. 교환 가능한 경험의 코어 젬스톤 드랍
05. 레드메소 드랍
(or 우르스 메소를 레드메소로 변경하여 우르스돌이 사장)
06. 포스 뎀감 비율 낮추기
07. 소형 재물 획득의 비약 출시
08. 정령의 펜던트 준정펜화
09. 프리토 경험치량 증가
10. 경험치 도핑류 아이템들 재사용시 시간 누적되게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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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01. 패턴 리메이크 해준다고 했던 약속 지키기
02. 데카아웃 후에 퇴장하지 않고 관람 가능하도록 변경
03. 보스 입장 대기시간 삭제
04. 보스 리워드 추가개선 필요
05. 보스 난이도 세분화
06. 보스 레벨 조정 필요
07. 보스 추방패턴 삭제
08. 중간 보스 추가
09. 리허설모드 출시
10. 제자리에서 딜을 하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딜이 안 들어가게 되던 현상 보스전에서만이라도 개선
11. 최초격 파티 내 직업군 너프 아닌 특별보상 및 혜택 필요
12. 일일보스 결정석 가격 상승을 통한 뉴비 성장세 완화
13. 보스 격파 조건 추가(ex. 기여도 시스템)를 통한 먹자 방지
14. 보스 패턴 파훼 스킬 추가(ex. 세렌의 몸박 무시)
15. 윌 1페이즈 피 모두 깎으면 기다릴 필요 없이
다음 페이즈로 넘어갈 수 있도록 변경
16. 3인 이상 보스 격파시 일정량 경험치 제공
17. 각 보스별 익스트림 모드를 추가해 칠흑 및 여명 아이템
추가 강화가 가능한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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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 및 안드로이드]
01. 펫의 영구화
02. 영구화 어려우면 생명의 물로 미리 연장 가능하도록 변경
03. 온오프 기능 출시(보스전에서 정신 사나움)
04. 안드로이드 마라벨 헤쿠 적용 가능하도록 변경
05. 안드로이드 코디 가능한 부위 확대
06. 줍기 제외 아이템 목록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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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장]
01. 뽑아 놓은 것들 영구히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02. 농장 삭제, 몬스터 도감(몬스터 컬렉션) 및 장비도감으로
대체 후 활용성 대체 및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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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볼]
01. 심볼 강화 비용 및 요구 심볼량 완화
02. 심볼 세금 밀려도 포스만큼은 적용이 되도록 변경
(세금을 냈을 때 주스탯 증가)
03. 아케인 및 어센틱 심볼 일퀘 주간퀘스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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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및 유니온]
01. 메가버닝  상시화 및 데일리 기프트 품목 테라버닝 변경
02. 유니온 테트리스 시스템을 포인트 시스템으로 변경
03. 메가버닝 캐릭터 130이 아닌 140까지 키울 수 있게 변경
GMS는 메가버닝 150까지라고 하네요..
04. 링크스킬 전수 횟수 삭제
05. 링크칸 확장
06. 유니온 코인샵 물품 확장 및 물품별 개수제한 확장
07. 기타 유니온 성장세 완화
08. 링크 3레벨 기능 추가
09. 신캐 하이퍼 버닝 가능하도록 변경
10. 황금논밭 재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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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01. 쓸만한 스킬류 쿨타임 삭제
02. 스턴 상태에서 의지류 스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03. 온오프 스킬 설정을 통한 상시 적용 변경
04. 스킬 사용시 소모되는 HP 삭제
05. 로그아웃 중에도 노블스킬 쿨 돌아가도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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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드]
01. 22층 세이브 지점 추가
02. 36층 2단계로 축약
03. 사냥해야 되는 잡몹 마릿수 감소
04. 시드링 전용 UI 추가
05. 숨돌리기 도중 시드링 스위칭 가능하도록 변경
06. 제논의 멀티모드처럼 시드링 멀티모드 기능 도입
07. 시드링 전용 장착칸 생성
08. 시드링 천장 제공
09. 전혀 사용되지 않는 쓸모 없는 시드링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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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부트]
01. 잡화상점 내 코어 젬스톤 판매
02. 코어 젬스톤 수급 방향 확대
03. 일정 포인트로 시드링 구매 가능하도록 변경해 천장 제공
04. 리부트 서버명 구 서버명으로 변경
05. 시드 상자 판매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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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매장]
01. 구매한 아이템 및 판매한 아이템의 판매대금 일괄수령
02. 특정 소모템 일괄구매 기능 추가
03. 경매장 및 캐시샵에 있을 때 채팅 및 고확 보이도록 변경
04. 핸즈 어플에서 경매장 매물 확인하게 하는 기능 도입
05. 검색필터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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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01. 보스 코인샵 상설화
02. 이터널 플레임 링 수급처 확대
03. 이벤트가 숙제 느낌이 너무 강한데 완화 필요
04. 이벤트 코인샵 품목 및 수량 너프 중단
05. 코인샵 품목 변경 및 확장
06. 순줌 100% 재출시
07. 패스 메포 or 타월드 수입을 선택 가능하도록 변경
08. 금고 및 메생역전 이벤트 당첨 품목 수령이
본인인증 및 OTP 인증시 가능하도록 변경
09. 이벤트 카루타 세트 잠재옵션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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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
01. 프리저 및 펜던트 추가슬롯 삭제 후 상설화
02. 보스 중 프리저 전량 소진시 추가금 지불 후 프리저 구매
03. 기존 캐시샵 품목 삭제 후 메소샵이나 로얄 품목에
끼워팔던 장사행위 중단
04. 놀긍 실패시 같이 증발하던 리턴의 효과 잔류하게 변경
05. 자석펫 가챠 확률 완화
06. 캐릭터 슬롯 증가 쿠폰 가격 완화
07. 마일리지 한도 증가 및 수급량 상승
08. 헤어 추출권 출시
09. 성별 전환권 출시
10. 패스 가격 낮추기
11. 옛 이벤트 코디템들 재탕하는 이벤트 더욱 활성화
12. 에픽 실용팩 경쿠 1.5배>2배로 변경
13. 루나 크리스탈 키를 일반 펫도 착용 가능하도록 변경
14. 금손 어워즈 재출시
15. 제2차 유저 공모전 개최
16. 구 마라벨 및 스라벨 수급처 확장
17. 무한성단 점프 이펙트 증발현상 개선
18. 인벤토리 치장칸 확장
19. 마일리지 품목
20. 클레압 시스템 도입
21. 캐시이동 상설화
22. 캐시이동시 아이템 묶어서 일괄이동 가능하게 변경
23. 캐시이동시 특정 캐릭터가 아닌 직업군에 이동하게 변경
24. 캐릭터 생성시 열려 있는 인벤토리 칸 확장
25. 첫 계정 생성시  열려 있는 창고 칸 확장
26. 우뿌 한 칸에 합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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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 및 잠재옵션]
☆ 본섭만의 박탈감을 해소할 만한 추가 방안이 필요합니다.
아래에 적힌 방안으로 그 박탈감이 해소가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내용 외에도 기타 추가적인 개선이
좋은 방향으로 나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01. 캐시 큐브 사용시 감정비용 삭제
02. 수에큐 에픽 등업 가능 및 에픽에서 사용 가능하게 변경
03. 현재 판매 중인 에디 큐브 가격을 낮추고 현 에디 큐브
가격에 메모리얼 기능을 탑재한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출시
04. 등급업 및 유효옵션 가챠 확률 완화
05. 잡옵 삭제를 통한 유효옵션 가챠 확률 완화
06. 캐시 큐브 가격 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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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
01. 스타포스 및 주문서작 수치 분리
02. 놀긍혼작 수치 인게임에서 계산 되어 출력되도록 변경
03. 환생의 불꽃 수급량 증가
04. 카르마 강화재화 삭제
05. 주문의 흔적을 이용한 (아크)이노 및 순백 확률 개선
06. 스타포스 편차 조금 더 완화
07. 환생의 불꽃 편차 조금 더 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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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켜지지 않은 약속들]
01. 리마스터가 진행되지 않은 남은 직업군 리마스터 진행
02. 정기 간담회 실시
03. 어빌리티 편차 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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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01. 작업장 및 매크로 및 혐사꾼 박멸
02. 여명 및 칠흑 아이템의 교가화(요약을 못하겠음)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896831?p=3&my=chu
03. 영교불 아이템 최소 계정 내 교환이라도 되도록 변경
04. 스토리 및 길뚫 계정공유
05. 기본 뎀스 반투명화 가능하도록 변경
06. 칭호 및 훈장 전용 UI 생성 및 월드공유
07. 칭호 모루 추가
08. 라이딩 및 데미지스킨 전용 UI 생성 및 월드공유
09. 어빌리티 및 장비창 및 치장창 프리셋 도입
10. 운영진이 라이브 방송 키고 n재획 해보기
12. 운영진이 라이브 켜서 보스 솔플 및 파티플 해보기
13. 온오프 설정 기능을 탑재한 나의 아이템을
타인이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 도입
14. 같은 계정 내 닉네임 옮기기 가능하도록 변경
15. 인게임 해상도 업데이트
16. 블랙하면 고확 안 보이게 설정
17. 블랙하면 경뿌 못 받도록 설정
18. 일정 단어 필터링 해서 고확에 노출되지 않게 변경
19. 해외 메이플 컨텐츠 수입 재고
20. 엔버 캐시무기칸 분리화
21. 세르니움 및 아르크스 맵 수정
22. 서버렉 삭제
23. 5초 미만으로 남은 스킬들의 쿨타임이 표기 되도록 변경
24. 명장 유지 상설화
25. 데일리 기프트 개선
26. 길라잡이 월드 공유
27. 해방 기간 완화
28. 길드 고확 삭제
29. 잠겨 있는 지역들 해금을 통한 스토리라인 확장
30. 일요 몬파 15분 경쿠 삭제
31. 제로 무기 추옵로직 문제 해결 및 무기외형 선택화
32. 한벌옷 모루 가능하도록 변경
33. 윗점 커맨트 통일 또는 커맨드 선택화
34. 플래그 점수 주 1만점 > 5천점 완화
35. 플래그 세 바퀴 > 한 바퀴로 완화
36. 전직업 자체 풀공속 평준화
37. 무릉 대체 컨텐츠 만들어 준다고 했던 약속 지키기
38. 쥬씨 오일 제작시 마법의 가루 나오지 않게 변경
39. 캐릭터 생성시 포켓 슬롯 바로 열린 상태로 변경
40. 환산 주스탯 기능 인게임 도입
41. 하이퍼 스탯 초기화 및 프리셋 변경 비용 삭제
42. 영웅의 메아리 패시브화
43. 월드당 제한 걸린 몬파 캐릭당으로 횟수 바꾸기
44. 차원의 도서관 컨텐츠 확대
45. 밑점 씹히는 상황 삭제
46. 창고에 아이템 및 메소 보관할 때 들어가는 메소 삭제



ㅇㅇ 메이플 절대 못 살아난다는 뜻임
원래도 그랬지만 할 사람만 하는 게임 가속화 되겠지
일제강원기 끝나면 모를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