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체적으로 맵 패턴이 괴랄하고, 스우한테 그걸 피격시켜야 하며, 제자리 딜링이 거의 불가능함.

텔직업이나 블래, 미하일처럼 인파이팅이 가능한 직업은 일단 반은 먹고 들어갈 거 같음.
이외에도 피흡, 뎀감, 보호막 직업은 꽤나 메리트가 있을 것 같음.
레투다 직업들은 전반적으로 1페를 제외하면 꽤 많이 불합리할 것으로 보임.

+ 팁 사슬 10 촉수1 사슬2가 기본 패턴임을 인지하면 좀 살기 쉬움(파티원한테 들어서 해봤는데 꽤 유용함)

2. 1페이즈 실드(여유컷은 상관X)
쿨 40초, 40조의 체력을 가진 실드가 나오는데, 최소컷 기준 평딜캐들 평딜로도 못 깔 체력임(극딜캐들 평딜로는 어림도 없음). 맵 기믹을 스우에게 유도해서 파훼해야 함. 기믹을 활용하면 8~10초 내로 파훼 가능하며 바인드를 걸어주어서 실드를 한 턴 늦출 수 있음. 실 극딜이 35초 이상인 직업들은 베리어 반쯤 깠을 때 긴버프를 올려놓는게 좋아보임.
(중요) 40초 쿨이라고 했는데 가끔 서버렉 때문인지 37초에 실드가 걸리는 경우가 있어서, 안전하게 37초에 바인드를 걸지 리스크를 지고 40초에 바인드를 걸지 양자택일해야하는데 이건 운영진이 반드시 고쳐줘야 하는 문제라고 봄.

호영, 아란, 소마, 나로 등 실극딜이 35초 이상인 직업은 최소컷 기준 베리어 타임을 안맞추면 딜이 온전히 안나와서 극딜 밀리는거도 감안(11극딜 빌드 사실상 불가능, 아란처럼 길면 그냥 해야할듯?)해야 하고, 호영을 제외하고(호영은 40초에 딱 베리어가 나온다는 기준) 실극딜 40초 이상인 애들은 풀딜 넣기가 불가능해서 감점요인으로 작용할거 같음.

3. 1페이즈 톱니 패턴
전조로 스우 아래 기계의 눈이 반짝해서 왼쪽이 반짝하면 왼쪽 톱니, 오른쪽이면 오른쪽 톱니 둘 다면 중앙에서 톱니가 나옴.
근데 체감상 카링 3페 도올 전기장판이랑 비슷하거나 그보다 빠른 반응속도를 요구하는데, 이게 심지어 기절을 주니까 엄청 골칫거리임. 일반 직업들은 중앙에서 딜하다가 피하는게 그나마 방법인데, 중앙에는 스우 본체 패턴으로 기절을 거는 패턴이 2개나 있어서 상당히 리스크를 짐(펑 터지면서 기절-> 숙이면 됨, 장판 기절-> 점프하면 됨).
개인적으로 이거 예고 이펙트를 조금만 더 빨리 보여주면 좋을 거 같음(반응이 너무 힘듬)

이건 배메처럼 윗텔이 가능하거나, 지정위치에 텔포할 수 있는 포탈 직업이 가산점을 먹고 감.

4. 2페 슬로우 장판
이거는 그냥 말이 안됨. 전조를 잘 보이게 주던가, 갑자기 촘촘하게 툭 튀어나와서 캐릭터 말려 죽이는데 굳이 있어야 하나 싶음 패턴임(그냥 삭제좀;;)

이거도 마찬가지로 왼쪽 위 끝자락에 포탈 깔아놓으면 피할 수 있어서 포탈직업이 가산점 먹고갈거 같음. 이외에는 돌진 긴 직업정도?

5. 2페 낙하물
기절을 동반한 낙하물이 대략 15초? 주기로 와르르 떨어짐. 도적들이 오열할만한 부분인데, 버그인지는 몰라도 이 낙하물은 다크사이트를 무시함(버그면 고쳐줘... 제발 버그여야만 해...)

지금 기준으로는 빠른 돌진기를 가진 직업이나 텔포직업이 여기서 가산점을 먹고 감.

6. 3페
3페에서 스우가 섬멸상태일때, 다른 페이즈와는 다르게 자기 알아서 게이지가 까지지 않고, 오로지 맵패턴을 피격해서 맞춰야 함. 그게 아니먼 상시 섬멸상태가 유지됨.

블래스터처럼 짧은 거리 인파이팅 하면서 맵패턴 스우한테 맞추면서 딜이 가능한 직업이 무조건 가산점을 가져가고,
팔라딘처럼 15초 제자리 무적딜링이 가능하면 게이지를 한번에 다 뺄 수 있어서 좋음.
번외로 호영처럼 매우 긴 무적을 사용할 수 있는 직업은 옛날 윌 3페 마지막 극딜때 달빛게이지를 무적기로 채웠던거 처럼, 스우한테 붙어서 무적기를 쓰면 한번 섬멸을 저지할 수 있음(대신 약 15초간 딜로스 발생) 호영 특성상 평딜도 약한데 스우에서는 평딜 치기도 어려워서 극딜 때 섬멸 한번 빼고, 준극딜 직전에 몽유로 빼고 딜하는 사이클도 나쁘지 않아보임.

7. 전반적인 아쉬움
맵 패턴이 너무 많아서 맵 패턴이 전조 패턴을 가려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투명도 조절을 해서라도 수정해줘야 한다고 봄. 그리고 가시성이 안좋은 쫄몹같은거는 좀 잘 보이게 수정해줬으면 함.

8. 2, 3페 스우 본체 패턴
기본은 밀격이고, 3페에서는 드론 3개가 활성화되면 스우 전방의 적에게 조준해서 높게 뛰게 만드는 방방패턴이 있음.

주력기에 경직스탠스를 가진 직업이 좋고(있나?), 슈스탠도 매우 좋음. 당연히 텔포직업은 이런거 좋아할거고. 특히 2페 3페는 복층이라 텔포 직업 특유의 위아래 와리가리컨도 가능해서 좋음.


9. 평딜기 분석
전반적으로 매우 빠른 반응속도를 요구하고 제자리 딜링이 불가능하도록 설계됨. 즉, 피하면서 딜을 할 수 있는 직업이 유리함.

텔포 직업(대부분의 법사류)>짧게 좌우 이동하며 딜 할 수 있는 주력기를 가진 직업(블래)>후딜 없으면서 점프하면서 사용 가능한 주력기를 가진 직업(메르)>후딜이 짧고 점프하면서 사용 가능한 주력기를 가진 직업(몰루?)>후딜이 길고 점프하면서 사용 가능한 주력기를 가진 직업(아델)>후딜이 짧고 땅에 박혀 사용해야하는 주력기를 가진 직업(윈브)>후딜이 길고 땅에 박혀 사용해야하는 주력기를 가진 직업(호영)

일단 후딜도 후딜인데 땅에 박혀서 사용하는게 진짜 최악의 상성임. 극딜캐인 호영이야 그렇다 쳐도 평딜캐인 윈브는 꽤 힘들거 같음. 물론 윈드워크, 월 덕분에 일부 커버는 되지만.

10. 전반적인 분석
맵 패턴을 활용해서 게이지와 보호막을 까는 기믹이 꽤 참신했음. 전반적으로 퀄리티가 매우 우수했고 특히 입장 컷씬에 많은 정성이 들어간게 대놓고 보임. 억까라고 할만한게 2페 슬로우 장판? 말고는 대부분 맵 패턴임에도 거의 없다고 생각함. 근데 직업별로 편차가 꽤 심할거 같고, 앞으로도 이런 식으로 낼거면 컷씬동안은 버프가 멈추게 하고(팔라랑 가는데, 버프랑 준극딜 밀릴까봐 미리 써도 2페 가면 거의 사라짐), 레투다 피격뎀은 삭제해줬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