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제        : 거래 가능 서버의 인구가 너무 적다
   해결 방안 : 모든 서버를 통합해야 한다. 많은 사용자가 서버를 통합하면 사냥터 찾기 힘들어한다고 불만을 말하지만 실제로 전 서버 통합해도 40채널 중 반만 채워도 다행일 것이다.


2. 문제        : 거래 가능 서버에 "거래"의 장점이 없어지고 메소의 가치가 점점 나락을 가고 있음. 고로 무소과금 유저들의 성장 경험이 불쾌함.
   해결 방안 : 모든 재화를 거래 가능으로 만들어야 한다. 솔 에르다 조각, 보스 드랍 아이템이 교환 가능으로 바뀌어야 한다. 마일리지 아이템 및 캐시 아이템들의 수량을 대폭 늘리고 교환 가능으로 바뀌어야 한다. 실제로 교불 리턴 스크롤, 교불 큐브로 사람들이 사기를 많이 당하고 있다. 모든 재화가 교환가능으로 바뀌면 이런 사기들도 사라진다.


3. 문제        : 캐시 샵 아이템들의 비정상적인 가격과 유효성. 현재 큐브 가격들은 심하게 비싸고, 중요한 큐브들이 기간제 및 판매 수량이 정해져 있음. 이 문제 때문에 고래 형들이 돈을 쓰기가 힘들다.
   해결 방안 : 큐브 가격을 최소 50%로 낮춰야 함. 미국과 한국의 환율 차이를 생각해도 큐브 가격이 말이 안 된다. 그리고 정해진 판매 기간 (1년에 1, 2번), 유효기간이 너무 짧으니 상시판매 혹은 유효기간을 없애야 한다. 이래야지 고래 유저들도 돈 지를 맛이 생긴다.



4. 문제        : 인 게임의 성장 재화 (심볼, 환불) 이 심하게 부족하다
   해결 방안 : 프렌지 토템 및 하위 토템들을 재출시해야 한다. 현재 경매장을 보면 사재기꾼이 올린 아이템을 제외하면 그 수량이 극소량이다. 한 유저가 해방하고 영환불을 돌리러 경매장을 방문했을 때 올라온 영환불의 개수가 40개면 많은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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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S 서버 니루가 이번에 레벨 300 달성이라는 미끼로 2만 명의 사람들을 인질로 잡고 거래 가능 서버의 문제점을 지적. 이후 시간을 끌다 강종.
추가)))

"정말 죄송하지만, 이 일에 관심이 필요 하다고 느껴서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무엇인가를 하면 그 일에서 관심이 분산될 것 같아서 레벨업을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이 일로 매우 슬프고, 몇 년 동안 하고 싶었던 트위치 페이지를 열심히 만들었는데,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만약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리 리부트 서버가 메인이지만 본섭하는 니루 입장에서는 상실감이 엄청날듯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