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 딜이면 파티플에서 누가 퓨딜함? 다 시너지하지

이소리 지금 계속 나오는데



놀랍게도 이는 유저들이 징징대서 나온 결과물임

예전에 비숍 소마 배메 메카닉 등
대표 시너지 직업들 솔플 딜 보기는 했는지 모르겠는데

지금은 뭐 약코했니 강코했니를 떠나서 "누가보더라도" 확실하게 약했음

근데 보스들은 가만히 있는데 유저들 스펙은 점점 쌔지니

솔플격파가 안되던 보스들이 솔플로 깨지기 시작함 + 해방퀘 1인격파 미션 및 보상독식 등

여러 조건이 맞물려서 솔플메타가 찾아온거고

당연히 시너지라는 이유로 솔플에서 동일 스펙 대비 약한 시너지들이 불만 존나갖던시기가 없는줄 아나본데
이는 불과 2년도 안됐음
 

그 말은 즉
지금 누가 보더라도 존나게 밸런스 잘잡아둔다 해도

6개월 1년만 지나도 솔플메타가 찾아올지 보스 시너지 메타가 찾아올지

아니면 극딜메타에서 갑자기 평딜메타로 전환된다던지 아무도 알수 없는거임

그런걸 다 감안하고 밸런스 잡는거라 "특정 보스 한가지 솔플 클리어 타임" 하나 가지고
무작정 우리직업 클탐 ㅈㄴ안나오는데 상향좀 ㅈㄴ잘나오는데 하향해라

이런 소리 하는건 그냥 뇌빼고 약코하는거밖에 안됨


니들이 분포해 있는 스펙구간의 밸런스랑 
운영진이 기준점을 잡고 내는 밸런스랑은 차이가 심하고

컨트롤 수준에 따라서 존나게 차이나는게 클탐인데  
예)모 유튜버 장인 VS 일반인 보스 클리어타임 비교

컨트롤 기준점을 어디로 맞출지
시드링운용방법, 사용 하는 링, 레벨
평균 레벨, 템스펙 , 헥사 강화수준 , 보스 기준점 등

유저들이 생각하는거보다 더 많은 기준점들을 계산해야한다는건 좀 알고 얘기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