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신규 에픽던전 <앵글러 컴퍼니>가 나오면서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경험치 0,2레벨의 경우는 기존 선택과 큰 차이가 없겠지만,
이전보다 어려워진 난이도와 적응 문제로 선뜻 쉽게 손이 가진 않아 보입니다.

특히 경험치 <1> 레벨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주화의 가격으로 상당히 많은양의 메소를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화는 그대로. 가격은 증가한 <앵글러 컴퍼니>가 더욱 고민되실텐데요.

제가 효율 정리를 해봤습니다!

주화의 가치와 메포 메소 비율은 다음과 같이 두겠습니다.

주화의 가치 : 3천만 메소
메소마켓 기준 1억 메소 : 메포) 1 : 3300

에픽 던전 : 하이 마운틴의 경험치 계수를 1,
에픽 던전 : 앵글러 컴퍼니의 경험치 계수를 1.5로 놓겠습니다.

각각 레벨 1 보너스를 수령한다 가정시,

하이 마운틴 : 경험치 계수 +4 7,500 메포 (약 2.3억메소)를 내고, 주화 4개 (약 1.2억 메소)를 돌려받습니다.

앵글러 컴퍼니 : 경험치 계수 +6 10,000 메포 (약 3억메소)를 내고, 주화 4개 (약 1.2억 메소)를 돌려받습니다.

결과) <하이 마운틴> 대비 <앵글러 컴퍼니> 경험치 1단계 보너스를 사용시 7천만 메소 (주화 2개 값을 넣을시 1천만 메소) 의 차이로 +2의 경험치를 획득 가능합니다.

(물론 같은 가성비라면 더 많은 양의 경험치를 획득하는것이 좋지만)
메포을 넣었을때 대비해 단순히 증가하는 경험치 량은 김창섭 디렉터가 방송에서 말한
"경험치 효율이 50% 증가한 만큼 가격은 소폭 (33%) 증가했다"
에서 단순히 50-33%인 17% 효율이 나오는것이 아닌 그 보다 훨씬 더 적은 차를 보입니다.

(오히려 현재 메포값이 높고 주화의 밸류가 낮은 지금 상황이 아닌 하이마운틴 초기 주화 4300 : 메포 2600 시절이면 하이마운틴이 단순 효율상 역전하는 상황입니다)

요약)
1. <앵글러 컴퍼니>와 <하이 마운틴>은 추가 획득 경험치 효율을 단순 계산 시, 1천만 메소 차이로 앵글러 컴퍼니가 우세하다. (하지만 주화 가격 상승 + 메포 가격 하락시 뒤바뀔 수 있다)
2. 이로 인해 귀찮은 <앵글러 컴퍼니> 대신 익숙한 <하이 마운틴>이 충분히 대체제로 활용 할 수 있다고 보인다.
3. 하지만 경험치 <2> 단계는 비싸기 때문에, 많은 경험치를 필요로 한다면 <앵글러 컴퍼니>를 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