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도 걸렸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그간의 감상도 풀 겸, 팁이 될지도 모를 인상깊었던 경험만 조금 적어볼까 합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소견이기에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헌터노트에 따로 표기되어있지는 않지만 사실 인도하는 땅에서 리젠되는 것을 잡는게 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개밋둑의 쇠똥구리는 볼보로스가 존재할 때 나옵니다.
볼보로스의 이동경로에 2곳, 진흙을 털면서 배변을 하는 장소가 있는데 그 곳에서만 쇠똥구리가 튀어나와 똥을 굴립니다.
볼보로스가 없다면 리젠위치에서 똥을 굴리러 나오지는 않고 빼꼼빼꼼합니다. 물론 인땅에서도 나옵니다.

두꺼비들 역시 인도의 땅 및 바다건너 극한지에서도 나옵니다.

흔들흔들퀸은 헌터들의 오랜꿈2 를 추천합니다.

운반개미는 인도의땅 황야지대에 많습니다. 그물 한 번 던지면 도전과제(환경생물 최소금관 1회 / 최대금관 1회) 
쉽게 땁니다. 쓸데없이 이런 금관작 하지말고 그냥 도전과제만 따고 마는 편이 정신건강에 바람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관작을 하실 분은 일단 맘타로트맵인 지맥의 황금향부터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담으로 환상뱀은 안 이슈왈다 맵의 익룡의 횃대에서도 나옵니다. 대체 왜?

순금투구게의 경우 리젠지역은 총 3곳입니다. - 해당 리젠지역에 대해 설명이 별로 없었기에 구글링하다 문득 발견한
일본 블로그 한 곳을 글 아래에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환경생물작 하시는 분들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경고새는 육식조와 비슷한 AI를 갖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로 하늘을 날고있고 간혹 바위 위에 있지만 
익룡 하나 잡아다가 죽여놓으면 밑으로 내려와서 쪼아먹습니다. 이때 포획하시는 게 쉽습니다.

금천원숭이는 극한지 내의 온천구역 3곳 모두 리젠되긴 합니다. 도망치는게 문제지만...

길잡이 도마뱀붙이의 경우 탐색 등에서 특산품 증식중일 경우 해당 특산품 근처에서 자주 발견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주로 황야 1번에서 산꼭대기 가는 길, 고대수11번 캠프 근처의 개구멍(환상모포나비)에서 보았습니다.



화석칸스-먹보다랑어-청새치... 아마도 최근 패치로 인해 금관이 튀어나오는 아이들인것 같습니다.
청새치는 고대수 외에 극한지 7번 중앙캠프에서 떨어지는 곳에서도 나옵니다. 
해당 부분에는 도스 회어 2마리가 고정으로 리젠됩니다. 
사시미비늘+ 가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고기들은 물의 일렁임과 빛반사때문에 잘 보이지도 않아서 크기가늠이 어려웠습니다.
아니 도스면 도스지 대체 금관은 왜 있는거람.



바다의 심부름꾼은 밤뿐만 아니라 저녁/아침에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봤자 랜덤이긴 하지만.
해당 시간을 체크하는데 있어서 블로그 하나가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밑에 링크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담으로 바다의 심부름꾼은 작기자랑까지 띄우고 갔는데 아무리 봐도 일반 크기인 것 같아서
뒤돌아 3초 세도 다시 돌아봤더니 크기가 줄어서 최소크기 금관을 쉽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
이참에 전에 제가 팁게에 남겼던 글도 한 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상모포나비는 블루디바/고대수의 심부름꾼 등 다른 생물들과 함께 리젠지역을 돌며 루트를 짜서 움직였습니다.
고대수11번 시작(블루디바확인) - 밑으로 떨어져서 개구멍(나비 확인) - 5번지역(고대수의 심부름꾼 확인)
- 고대수캠프17번 이동(블루디바확인/모포나비확인) - 나무 속 공간 15번(고대수의 심부름꾼 확인)
- 다시 17번캠프로 이동해서 추락, 6번지역으로 (모포나비확인) ...대충 이런 루트로 진행했습니다.




길조왕잠자리는 차라리 독기의 골짜기가 편했습니다. 물물교환쪽의 웨이포인트를 열어두면 화석칸스/뻣뻣뜸부기 등을
쉽게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헌터노트에서는 '비 등의 악천후' 일때 금관이 나온다고 쓰여있긴 하지만, 
막상 금관작을 하며 돌다보니 '크기자랑/작기자랑'이 저 금관조건보다 강하게 적용되는 것 처럼 느껴졌습니다.
크기자랑 띄우고 돌았더니 최소금관 뜨는 어메이징한 경우도 종종 있긴 했지만요.

(어차피 다들 아시겠지만) 대회복꿀벌레는 고대수의숲 가느니 그냥 인도의땅 갑시다. 거기 너무 멀어요.



골든 헤라클레스는 고대수의숲 6번지역(나무위)과 개밋둑황야 5번지역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무지개색 도스헤라클레스는 리젠시간이 아침과 저녁으로 상당히 빠듯합니다.
주로 눈에 띄는 리젠장소는 개밋둑이지만, 금관작업을 하는 우리에게 개밋둑은 너무 멉니다.
고대수 1번(1번 남동쪽 큼직한 꽃송이) 과 용결정 3번(8번 동캠프 나와서 관통열매 근처) 둘이 캠프에서 가장 가깝습니다.

블루디바는 생각보다 쉽습니다. + 일단 발견만 하면 설령 놓치더라도 도망가진 않는 것 같습니다.
고대수 기준 11번 캠프 나오면서 바로, 17번 캠프에서 환상모포나비 지역(6번)으로 떨어지는 곳 부근,
황야기준으로는 개밋둑 1번에서 등산로로 가는 길목에 하나(이 부분에 있으면 못잡는 것 같습니다. 
그냥 그물 한 번 던지면 하늘 몇 번 날다가 이동합니다. 사라지는게 아니니 끝까지 따라가시면 됩니다),
도스헤라클레스 있는 나무 근처 나뭇가지에 하나, 산꼭대기에 하나 정도가 있습니다.
육산호는 캠프에서 너무 멀어서 패스...

일단 소리를 잘 듣는게 중요합니다.




푹신뜸부기는 일렬로 있어서 나름 크기비교가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어림도 없지)

뻣뻣뜸부기는 독기지역의 푸기 등 위 뿐만 아니라, 인도의 땅 독기지역에 투구게 위에 당당하게 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달해파리 ㅆㅂㅅㄲ

모그이는 아침/저녁이 시작될 때, 그리고 처음 인도의 땅에 들어왔을 때 리젠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작기자랑 띄우고 돌고 있었는데 최대금관이 잡혀서 조금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환경생물 모으는 분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