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려쏘기란 "크리티컬 거리"에서 육질을 +5로 해서 데미지를 계산하게 해주는 스킬입니다.(댓글참고하였음)

본인이 직접 노려쏘기와 북두를 강종 노산을 통해 실험을 하였습니다.

 

조건 노려쏘기와 아랑2 말고 플레이어다른 스킬 모두 동일

 

 

 

파티원 구성 아랑북두2 독탄연사헤보2

첫번째 강종노산 토벌시간 8라스터

두번째 강종노산 토벌시간 9라스터

 

단, 여기서 아랑북두는 극약[황]을사용하여 시작부터 아랑모드

 

두번 다 죽은 위치는 2번째맵 벽을 때려부수는 3번맵으로

한번은 벽을 치다 죽었고 한번은 벽에 도착하자마자 죽었습니다.

 

파티원 구성 노려쏘기북두1 아랑북두1 독탄연사헤보2

세번째 강종노산 토벌시간 7라스터

네번째 강종노산 토벌시간 8라스터 단 여기서 중간에 독탄헤보,노려쏘기북두가 한번씩 사망

 

세번째 강종노산은 3번맵(두번째로 싸울 수 있는맵)의 베이스로 들어가는 문앞사망

네번째 강종노산은 3번맵의 끝 요새에 도착하기 직전 사망

 

결론은 스테미너가 많은 기동성이 우월한 노려쏘기 북두가 조금 더 효율적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게다가 배고픔[대]를 띄우더라도 3분이 걸리기 때문에 만약 저 상황에서 극약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1~2분의 시간이 더 소요됐을거라 예상합니다.

 

추가 정보입니다.

 

일반탄, 관통탄, 철갑유탄만 적용된다는 소리를 듣고 산탄으로 설산 키린하메를 해보았습니다.

(조준모드+조준위치 동일)

한판씩만 해서 정확한 결과를 내기는 어렵습니다만 비슷한 탄수가 소모된 것으로 보아 노려쏘기가 적용이 안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노려쏘기 유저가 늘어나는 추세인것 같아서 아무 글이 없길래 한번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