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 야마츠카미(이하 야마)가 나온 뒤, 다들 여러 방법으로 토벌하고 계실겁니다
하루밖에 안지났는데 벌써 많은 분들이 패턴을 숙지하여 다양한 대책이 세워졌는데,
제가 경험하고 직접 해본 공략법 몇가지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심!

 TAKE 1. -좋은 패턴-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는 3라스터 공략법
계단위에서 대기하여 촉수공격 등으로 근접한 야마의 분노캔슬 공격에 유의하여
집중공격으로 경직연계를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공략이라 생각되기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TAKE 2. -나쁜 패턴-

가끔씩 야마가 말썽을 부리거나, 사고로 인해 파티원이 떨어지거나 해서
적절한 시기를 놓쳐서 야마의 위치가 몸통을 공격할 수 없는 높이가 되었을 경우의 대책법입니다.
이 때 야마가 분진공격을 할 경우 조금 낮은 위치로 돌아와주기도 하지만
패턴이 더러워서 그렇게 안될 때는 이렇게 해결하면 되겠습니다.
야마가 계단쪽으로 근접하고나서 촉수경직으로 떨어뜨린 경우, 등갈무리를 하지 않고 대기합니다.
야마는 뻗은상태에서 회복되면서 헌터가 냐키로 때릴 수 있는 적절한 위치로 복귀합니다.
이 때 계단의 약간 높은 위치에서 몸통으로 공격하여 경직을 노리는 방법입니다.

 TAKE 3. -다음 맵으로 이동했을 때-

아무리 숙련된 헌터도 어쩌다가 한번씩 꼬이는 케이스가 있을 것입니다.
야마가 다음 맵으로 이동하게 되면, 계단을 올라가 다음 단으로 오르기전 위치에서 대기합니다.
다음 맵의 경우 전맵보다 협소해서인지 위치만 잘잡으면 야마의 몸에 언제든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야마가 공격하지 않고 천천히 올라오는 습성을 이용해서 안전하게 몸통으로 경직을 주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상 3가지 공략법으로 90%이상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더욱 다양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계속해서 발전되는 헌팅스킬을 많은 사람이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Special Thanks to 프리건씨, 강샘씨, 그리고 Bl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