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가 있는 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 특히 무료기간 이후 이후 프론티어를 계속 할까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보면 좋겠다 싶어 번역해 봅니다. 일부발췌번역이고 원문 주소는 http://cog-members.mh-frontier.jp/support/update/index.php 입니다.


1. 무기군


예리도 게이지에 의한 데미지상승치를 상향보정하여 근접무기군이 전체적으로 강해집니다. 또한 이 데미지 상승치는 무기종마다 별도로 적용되어 어느 무기를 들든 비슷한 데미지를 발휘할 수 있게 합니다(상향 평준화). 구체적인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손검
점프베기(발도베기) : 모션이 방패치기+베기의 2타 판정을 갖게되고 방패 공격은 타격판정으로 튕김 무효입니다.
슬라이딩베기 : 모션 초반에 무적 시간이 생깁니다
방패치기 : 모션이 두개로 나뉘어 첫타 후 캔슬할수 있게 됩니다. 또 후속타는 이전보다 더 앞까지 판정이 늘어납니다.
입력시간 : 공격중 다음 모션을 입력할 수 있는 시간을 연장합니다(드디어!) 좀더 느긋하게 기다렸다가 피하거나 반격이 가능해집니다.
천의형/람의형에서의 점프 이단베기 : 공격 발생 판정이 약간 느려집니다만 공격 효과 시간은 그대로.

쌍검
히트 수 증가 : 일부 공격이 2단 히트로 바뀝니다.
귀인화 : 귀인화해도 강주효과가 지속됩니다. 다만 강주효과의 전체 지속시간은 감소합니다.
입력시간 : 공격중 다음 모션을 입력할 수 있는 시간을 연장합니다. 좀더 느긋하게 기다렸다가 피하거나 반격이 가능해집니다.
데미지 : 예리도 보정 상향 때문에 쌍검의 모션치를 약간 하향합니다. 결과적으론 이전보단 강한 데미지를 줍니다.
천의형/람의형에서의 난무 개 : 찌르기(아쵸쵸)의 위력을 낮추고 회전베기(호이호이)의 위력을 상향합니다. G급 퀘에서는 난무 개를 사용할때의 속성 데미지가 더 적게 들어갑니다.
날치기 : 날치기로 상승된 공력력이 난무 개 사용시에도 적용됩니다.


대검
데미지 : 상향합니다
피니쉬 모션 : 피니시 공격 후 회피 버튼을 입력할 수 있는 시간을 줄입니다. 또 각 피니시 모션을 발동하는 키가 변경됩니다.

태도
연기게이지 : 연기 게이지 감소 속도가 느려집니다


해머
데미지 : 휘두르기2타, 모아서 찍기의 데미지가 상향됩니다
회전공격 : 회전 공격에 스턴치가 생깁니다.
람의형에서의 날아 찍기 : 찍기 전의 휘두르는 모션에도 공격판정이 추가되어 날아찍기가 총 3히트짜리 공격이 됩니다. 그리고 이 공격중 첫번째 판정의 공격은 지금까지 동료헌터를 날려버렸지만 이젠 넘어뜨리기만 합니다.

수렵적
선율 자기 강화 : 지속시간을 상향합니다
연주 : 연주 중은 날아가는 공격 외의 공격에 대해서는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또 연주중 회피해도 지금까지 분 음표는 그대로 분 상태로 유지됩니다.
천의형/람의형 상단 찌르기 : 스턴치를 상향합니다.
G급 퀘스트에서의 선율 효과 : G급 퀘스트에서만 공업 방업 선율효과가 고정치로 상승합니다(이전엔 배율이었음)


랜스
데미지 : 상향
발도공격 : 날리는 공격 외의 공격에 대해서는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힘모아 찌르기 : 오래 모을수록 위력이 상승합니다. 또 앞으로 전진하는 중에 쓸 수 있게 합니다.
가드 : 가드 가능한 각도가 넓어집니다.
리치 : 리지 중(보통)의 판정이 지금보다 길어집니다
돌진 공격 : 속도 변화를 2단에서 3단으로 바꿉니다. 최종 속도는 현재와 같습니다.

건랜스
데미지 : 상향

격 : 데미지를 상향합니다. 다만 예리도가 빨간 색일땐 데미지 감소 보정이 걸립니다. 확산포격의 예리도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모든
포격 모션중엔 날리기를 제외한 공격에 대해서는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또 이제 포격이 장전된 상태로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용격포 : 확산 2렙까지의 용격포 데미지는 하향하고 그 이상, 혹은 다른 종류의 용격포 데미지는 상향합니다. 이제 용격포를 위쪽에 쏠 수 있고, 냉각 시간이 짧아집니다. 다만 예리도가 빨간색이 되면 용격포를 쓸 수 없게 됩니다.
스텝 : 롱백스텝의 거리가 늘어납니다
가드 : 가드 가능한 각도가 넓어집니다
스킬 : 장전수up이 적용됩니다. 반동경감이 적용되어 포격 후 경직시간이 줄고 회피가 가능해 집니다.
천의형/람의형 히트 블레이드 : 더 빨리 발동되지만 지속시간은 늘어납니다. 예리도 소모량이 고정으로 바뀌고 히트블레이드의 끝부분을 몬스터에게 맞추면 더 높은 데미지를 줍니다.
람의 형 속성포 : 더 빨리 발사되며 날리기 공격을 제외한 공격에 대해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다만 공격력은 하향됩니다. 속성포격의 경우 장전된 포격수가 최대가 아니어도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합니다. 다만 공격력은 하향됩니다.


보우건
공통 : 통상탄 아이템을 삭제하고 모든 보우건에 내장된 형태로 바꿉니다. 또 장전된 상태로 퀘스트를 시작합니다. 통상탄 lv3의 데미지를 상향합니다.
라이트 보우건 : 이제 퀵리로드시 스태미너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4차지 : 데미지 상향
천의형 / 람의형 승룡궁 : 모션 전반부의 데미지는 하향, 후반부의 데미지는 상향합니다. 전부 히트시켰을 때의 데미지는 종전과 동일합니다.

빼기 : 병빼기 꼼수를 쉽게 할 수 있게 바꿉니다. 이제 발사 할때 아이템 선택 상태만 되도 병이 소모되지 않습니다(위아래로 돌릴
필요가 없어짐). 클래식 조작의 경우 아이템 선택버튼을 누르면서 화살을 쏴주면 되지만, 휴대기나 키보드 조작의 경우 아이템
선택버튼을 누르면 바로 병빼기 효과가 적용되어(차지 버튼에서 손을 안떼어도) 화살이 발사됩니다.




2. 기타


회피 : 앞구르기, 스텝, 백스텝의 무적시간이 늘어납니다. 또 가드나 전진 회피 중에 피격당하면 데미지를 덜 입습니다.
고고모아 카운터 : 카운터에 성공하면 주변에 있는 아군들도 고고모아의 공격에 맞지 않습니다. 또 이렇게 맞지 않는 시간이 좀더 늘어납니다.

낙법 : 낙법이 추가되어 몬스터의 일부 공격을 맞았을 경우 바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첫대면시의 엄머 깜짝이야 : 퀘스트 중 한번만 발생합니다

상태이상 : 수면 공격을 받았을 경우 완전히 잠들기 전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눈덩이 상태가 될 경우 앞으로 구르기가 가능해집니다. 또 스태미너가 회복됩니다.

아이템 : 더이상 비전서를 취득할 때  어려운 서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어려운 서적은 한권에 1000z로 팔 수 있게 됩니다. 소리폭탄을 던져서 아군의 눈덩이, 결정화, 수면, 기절, 피로 상태를 풀 수 있습니다.

스킬 : 저력의 발동 조건이 '체력 일정 비율 이하' 에서 '체력 40 이하'로 변경됩니다. 근성, 초근성, 배려+2 스킬 효과가 G급 퀘스트에서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상위 스킬이 생겨나며 이것은 G급에서 적용됩니다. 숫돌사용고속화 3이 추가되며 그 효과는 숫돌질한 후 30초간 예리도 +1 상태가 되고 예리도가 소모되지 않는 것입니다. 광역화3이 추가되고 그 효과는 회복약G, 대엄룡의 홍혈이 광역 효과를 갖게되는 것입니다.

과금서비스 : 엑스트라와 파로네 코스가 합쳐집니다. 가격은 이전과 같은 600cap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