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발진의 변


  • G1 업데이트는 게임내 동향을 살폈을때 수치상으로는 상당히 좋은 결과를 내고 있음. 다만 게임내의 분위기가 '위험하다'라는 느낌과, 유저들의 의견을 종합한 결과 G2를 앞당겨 도입하기로 함.
  • 지금 헌터들이 게임을 하고 있는 것은 G 개발팀의 결과물이 아닌 기존에 쌓인 인연 때문이다 라는 평가도 과장이 아니라는 위기감을 느끼고 있음.
  • 온라인 게임이란 특징상 컨텐츠에 막대한 시간이 소모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그 과정에 재미를 주는 것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면 누가 게임을 즐길 것인가? 하는 기본으로 돌아가 스탭들이 모두 반성하고 유저들을 이해함으로써 재미있는 MHF-G를 만들것을 약속드림.

2. 현재 검토중인 문제와 대책


  • G급 퀘스트 바리에이션이 적다
  • GRP필요량은 많은데 그 동안 할 수 있는 컨텐츠의 밸런스가 안맞는다
  • 희소 소재 입수가 어렵다
  • 무기 강화 실패
  • 조작방법(액션과 조작 방법의 불일치)

전부 리파인 되도록 검토중. 다음 주 중에 일부를 적용.

 

 

3. 5월 22일 수정 내용


  • GRP 필요량 완화
  • 일부 몬스터 등장 랭크 수정(현재 배포중의 G급 프론티어 퀘스트의 GR에 맞추는 형태로 시스템 전체를 조정)
  • 퀘스트 참가 조건의 수정(GR이 퀘스트 조건보다 낮아도 퀘스트 참가는 가능하도록 바뀝니다.
  • GR 4 해방
  • 그 외 버그 수정등

 

4. 업데이트 일정 변경


  • G2 기존 가을에서 여름으로
  • G3 업데이트 - 기존 14년 봄에서 13년 가을로. 신무기종 등장은 G4로 연기
  • G4 업데이트 - 14년 봄

5. G2 업데이트 상세


  • G급 몬스터 투입 - 미공개 신몬스터와 미등장 G급 몬스터 5종
  • G급 일부 몬스터에 새로운 컨텐츠(새로운 놀이방식) 제공
  • GR 시스템 리파인 - 발본색원 하겠으나 현재 G급 플레이중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형태로 하겠음
  • GR 시스템과 연동된 새로운 형태의 컨텐츠
  • 희소소재 배출 완화 - 기본 확률 개선 및 이벤트를 통한 입수 방법 검토
  • 무기강화 100% 성공 레시피 추가
  • G급 비전방어구 G급 패종방어구 추가
  • G급 방어구와 G급 무기 상향 수정 G급 비전방어구 G급 패종방어구와 다른 용도로 활용 가능하도록)

 

 

한줄 요약 : G급 빡치게 해서 미안. 무기 강화 100% 넣고 덜 힘들게 할테니 봐줘. 대신 신무기는 내년으로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