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월드 로 몬스터 헌터에 처음 입문하게 된 몬린이입니다.

이번 베타와 출시를 기다리는 동안 선배 헌터님들의 글과 영상, 정보들을 보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아서

저도 3종 퀘스트와 네르기간테를 마침내 정복하게 되었습니다. 

베타에서만 유용할 수 있겠지만 아직 도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몇가지 팁을 남겨드리겠습니다.



1. 스타팅 포인트

 저는 스타팅 캠프를 6번으로 정했습니다. 1번 캠프가 슬라이딩 할 수 있는 구간이 있어 네르기간테까지 가장 빨리 도달 하지만 6번으로 정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바로 야생 고양이족을 친구로 데려가기 위함인데요. 맵마다 특정 지역에 이렇게 야생의 고양이들이 있던데 아이루와 만나면 인사하고 한마리가 따라와줍니다. 
 저는 대검 유저라 아이루나 야생고양이에게 네르기간테의 어그로가 쏠릴때 한번이라도 더 공격 기회가 생길까 하여 이렇게 꼬박꼬박 데려가는 편인데 혹시 어그로 분산이 싫으신 분들은 바로 1번캠프에서 달리시면 됩니다.


2. 극 공격을 위한 장비 세팅과 요리 버프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테지만 베타에서 주는 장비들 중에 최대한 공격과 치명타율을 높일 수 있는 세팅으로 착용했고 요리도 처음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루의 장비중 무기도 POISON - 독 공격으로 바꿔주었습니다.


3. 큰 통 폭탄의 활용


 Large Barrel Bomb - 큰 통 폭탄은 기본 지급품으로 2개, 캠프의 텐트 안에 3개가 있는데요.
저는 네르기간테와 처음 시작할때 은신망토를 쓰고 큰 통 폭탄 2개를 설치 후 터뜨리며 시작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장비 설정시에 헬스부스터를 빼버리고 은신 망토와 경직방지 망토 두개를 착용하여 폭탄 설치 후 바로 경직방지 망토로 갈아입고 초반 극딜을 몰아쳐야 합니다.
 후반으로 가면 네르기간테가 다리를 절뚝거리며 디아블로스의 동굴 깊숙히 들어가서 수면에 빠지는게 마지막 페이즈 일텐데 그전에 15번 캠프로 이동하여 큰 통 폭탄 2개를 꺼내와서 수면 중에 다시 터뜨려주며 전투를 마무리 짓습니다.




4. 간략 정리 및 기타 그외 팁

- 시작 캠프 6번으로 하면 바로 앞 절벽에서 야생고양이 하나를 꼬실 수 있다.

- 네르기간테의 체력이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므로 극 공격 세팅으로 버프 및 장비를 착용하자.

- 큰 통 폭탄은 텐트에 있는것까지 총 5개, 최대한 활용하자.

- 초반지역 마비개구리 3마리와 단차공격 할만한 바위가 많으므로 지형지물을 최대한 활용할 것.

- 네르기간테의 체력이 다할때쯤 이동하는 곳은 디아블로스의 동굴이므로 15번 캠프로 미리 이동하면 재정비 할 시간을 가질 수 있다.


5. 정리

저도 이번에 입문한 초보 헌터인지라 짧은 지식에서 최대한 쥐어짜내봤습니다.

베타에서만 통용되는 팁이 많겠지만 아무쪼록 몇분에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얼마남지 않은 3차베타 마무리 잘 하시고 일주일뒤 나올 본편에서 즐겁고 재미있게 헌팅 시작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