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솔플시 조사나 퀘스트를 마치고 복귀할 때, 캠프로 가도 접수양에게 다른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로딩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출발이 가능하다.
프로가 아닌 슬림이나 노말 플스로 겜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체감되는 시간절약 팁이다.

2.초반에 소재를 모으기 위해 가능한 모든 부위를 파괴해주자. 날개 부파시 익막, 다리 부파시 발톱등 부파를 하면 추가로 소재를 준다.
갈무리나 완료시 얻을 수도 있지만 확률이 낮은 소재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니 
약점부위가 아니더라도 반드시 몬스터를 걸레짝으로 만들자 

3.포획을 자주하자. 포획에도 추가로 보상을 준다. 갈무리와는 달리 포획쪽이 역린, 보옥등 물욕소재 확률이 좀더 높다. 
경우에 따라 갈무리가 더 소재를 많이 주거나 갈무리시에만 나올 수 있는 소재가 있을 수 있으니 
상황에 맞는 사냥방식을 고르자.

4.몬스터가 흘리는 흔적, 유실물과 슬링어탄을 주섬주섬 잘 줍자. 
흔적에서도 소재를 먹을 수 있고, 유실물을 통해 확정적으로 추가소재를 얻는다. 
몬스터가 흘리는 슬링어탄은 강력해서 도망가는 몬스터에서 한방만 맞춰도 경직과 함께 도망을 멈추니 추격전을 안찍어도 된다. 시간절약.



5.생태도감을 한번쯤 읽어보자. 몬스터 소개에 상대법, 약점, 특징, 부위파괴 여부, 나오는 소재가 적혀있다.

토비카가치는 뇌속성 무기는 의미가 없고 수속성 무기로 상대하는게 효과적이라는 것,
머리와 의외로 꼬리가 약점이고 부위파괴는 되지만 절단은 되지 않는다는 점이나

레이기에나에게 독속성 무기가 좋다라든지
리오레우스에게 섬광탄이 좋다라든지
약점과 부파부위, 상대법의 핵심을 알려준다.

반대로 리오레우스를 상대하는데 화속성무기나 불내성 -10인 자그라스셋 같이 장작셋으로 가면 화염구 한방에 수레한번이다.
특히 뇌속성 몬스터들의 전기공격은 기절확률이 크게 증가하므로 
초보들은 반드시 키린같은 고룡을 잡을 시, 뇌속성을 올려서 상대하면 도움이 많이 된다.

여담으로 밥먹을 때 재료를 야채위주로 하면 속성내성을 올려주는 버프를 얻는다. 

6.약점을 노리는 플레이를 연습하자.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초보들이 어려워하는 얀자나프의 경우, 불을 머금은 상태가 되면 공격을 참고 머리를 노릴 수 있는 위치에서 기회를 엿본다.
얀자나프가 화염방사같이 헛점이 큰 공격을 한다면 그때 냅다 머리를 때리면 머금은 불이 폭발하면서 아름다운 곡선을 그리며 자빠진다.
제대로된 약점한방이 달찬스를 부른다.

7.한가지 무기만으로도 숙련되면 다 수렵이 가능하지만
몬스터에 따라 상성이 좋은 무기들이 있으니 가능하면 2, 3개의 무기를 숙련하자.
몬스터에 따라 장비를 바꾸는 플레이는 쾌적한 사냥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쿵쾅대는 라도발칸 상대로 내진, 오도가론 상대로 열상무효를 들면 효과적.

8.스누피 커피우유가 레드불, 핫식스보다 카페인 함유량이 더 많다. 스태미너 딸릴 때 마시고 밤샘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