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갓 72찍은 따끈따끈한 몬린이입니다. ㅎㅎ 4g, 더블크로스를 거쳐 쭉 조충곤을 주무기로 사용했던 헌터로써 조충곤 사용법을 좀 적어 봤습니다. 

무조건적인 것은 아니며 팁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상시 체크는 아니지만 확인후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카메라 옵션을 바꾸자

공중기동을 하며 딜을 넣을때 기본 카메라를 쓰면 간혹 원치 않은 방향으로 날아가곤 합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날아 갈 수 있도록 타겟카메라 방식을 바꿉시다.

옵션-카메라-타겟카메라:타겟

위와 같이 설정할 경우 평소에는 자유시점으로 유지되다 L1버튼을 누를때마다 몬스터가 있는곳을 바라보게 됩니다.

공중 도약하여 o를 쓰며 계속 도약을 유지할때 o-L1-o-L1..... 식으로 타겟카메라를 조정해주면 L스틱을 앞으로 밀어 주는 것만으로도 몬스터 방향으로 날아가게 됩니다. 

2. 진액 채취

일부의 경우를 제외하곤 보통 머리-빨강, 날개-흰색, 다리-주황의 진액을 쉽게 채취할 수 있습니다.

채취 시도 할때 R스틱을 움직이긴 하지만 직접 몸을 움직여 에임을 조준하는것이 비교적 편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유기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거의 모든 상황에서 3진액 채취를 필수적으로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딜량의 차이라던지 기동 반경의 차이가 상당히 차이납니다. 노란색 진액의 채취가 어려운 몬스터의 경우 빨강+흰색의 조합이라도 꾸준히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3. 공중기동

기본적인 기동 방법은 1에서 설명한 카메라 조작법을 사용해주시고

이동 동선은 되도록이면 머리에서 꼬리, 꼬리에서 머리로 유지해주세요.

몬스터가 큰 움직임이 없었다면 모든 타수를 고스란히 꽂아 넣을 수 있으며 몬스터가 몸을 돌리더라도 날개쪽으로 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도약은 총 5번, 갯수를 새면서 마지막 공격은 o공격이 아닌 세모 공격을 사용해주세요 o공격의 경우 지면 착지시 딜레이가 발생합니다. 

마지막 도약에서 세모공격으로 빠르게 지면으로 내려와 x를 통해 바로 회피를 하거나 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바로 몬스터에 붙어 딜이 가능해 집니다. 

4. 단차

조충곤은 기본적으로 단차를 위해 도약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단차에 관한 팁을 드리자면 몬스터의 몸부림으로 R2를 사용해야 할때 스테미너의 여유가 충분하다면 R2 버티기를 하지말고 L스틱으로 부위를 옮겨 가는게 좋습니다.

단차 공격은 아무리 때려봤자 1씩 밖에 안달기 때문에 단차를 타는 동안은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위치를 옮기는 것을 통해 딜로스를 줄이고 단차 시간을 줄여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진액강화는 시간제이기 때문에 단차를 얼른 끝내고 몬스터 타운 상황에 강화된 진액을 통해 딜을 충분히 넣어 줍시다.

5. 벌레 활용

많은 몬린이들이 벌레에 대한 활용이 떨어집니다. 보통은 3진액 강화 이후 바로 도약실시하더라구요.

마크탄을 쏘고 벌레가 공격을 시작하면 많진 않아도 15~20 정도의 딜을 꾸준히 넣어줍니다. 이 딜 또한 무시하기 힘들어요. 

ㅎㅎ 또한 벌레가 공격한 자리에는 흔적이 남는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그 흔적을 통해 딜량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마크탄은 되도록이면 몬스터의 등, 날개, 몸통 부분에 맞추도록 합시다. 이유는 위에서 설명한 동선과 연계하여 공중 기동중 흔적 폭발에 용의 합니다. 

3 진액 강화-마크탄을 발사-도약 공격 이 기본적인 조충곤의 수렵 순서입니다. 참고하세요.

6. 벌레 육성

벌레는 지극히 개인의 취향을 많이 탑니다. 보통 마비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만 취향에 따라 다른 상태이상으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스피드가 높은 벌레를 사용하시는게 진액을 채취가 편합니다. 되도록 스피드 높은 개체를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