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는 장신주도 많고, 어떤게 남는 장식주인지 모르겠어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장식주가 남아 돌고, 필요없는거 갈아서 없는거 만드시는 분들에게는 별 필요 없겠지만
이걸 갈아야 하는건지, 갈면 나중에 모자라는거 아닌지 아리까리한 저같은 뉴비분들께 좀 도움이 될까 싶어서 올려봅니다.


첫번째 장식주 워크시트입니다.
보통 할머니순 번호로 정렬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연금 돌릴 장식주도 별로 없어서 여분 장식주의 이름, 갯수, 포인트에 색과 굵게 표시해놨습니다.
전 테이블 작성할 때 한번 다 벗겨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레어도 7이상이며 부족한 장식주는 붉게 표기해놨습니다.
우측에 있는 원하는 장식주에 쉽게 추가하려고 표기해놓은 겁니다.
원하는 장식주는 다음 워크시트에서 쓰입니다.

그런데 


당연히 할머니 리스트에는 없는, 한번도 없었던 장식주는 표기가 안돼있어서 몇개 비어있습니다.
저는 정리에 좀 강박증이 있어서 나중에 추가되거나 알게되면 다시 정리하겠지만 사실 별 의미는 없으므로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알려주셔도 수정할 마음은 없다는 밑밥입니다.


두번째 워크시트인 연금입니다.
다들 아시고, 하시다 시피 장식주 3개씩 채워 넣으시면 됩니다.

A열은 지나간, 연금 할 테이블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열에 색이 있으면 연금합니다.
녹색의 진하기에 따라서 연금으로 연금 포인트를 벌거나, 낮은 포인트의 장식주를 고 포인트의 장식주로 만들수 있습니다.
붉은색은 이전 워크시트에서 넣었던 "가지고싶은 장식주"가 속해있는 테이블입니다. 따질것 없이 연금합니다. 포인트가 부족해도 우선순위가 낮은 걸 갈아넣고 연금합니다.
그리고 지나갈 때 아무 값이나 넣으면 해당 행이 검정색으로 변해서 무시하기 쉽도록, 이전 패턴(1,1,2)를 확인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BCD열은 레어도 7, 8, 그리고 부족하거나 없는 장식주를 표시해줍니다.
노랑은 하나도 없는 장식주, 진한노랑은 부족한 장식주 입니다.
붉은색은 7레어도, 굵은 붉은색은 8레어도 입니다. 녹색보고 연금할때 몇번째 까지 연금할지 쉽게 정하려고 넣었습니다.

E열은 패턴을 작성합니다. 어딜 어떻게 넘길지 미리 작성하는것도 재미있습니다.
1,1,2 순서로 퀘스트 하고, 0은 연금으로 넘깁니다.

F열은 해당 행까지 진행하기 위해 남은 전투 수 입니다.
A열에 아무 값이나 넣어주셔야하며, 연금은 0을 넣어주셔야 정상적으로 계산됩니다.
전 멍청해서 E열에 1,1,2 열심히 넣고 한번 더 전투하거나, 덜 전투하는 경우가 많아서 만들었습니다...
------------------------------------------------------------------------------
연금 돌릴 장식주 모자라서 내장주 갈아넣었다가 발하한테 죽쑤고 ,다신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 만들어봤습니다.

장식주가 많거나 일일히 갯수를 기입하기 귀찮으시면 갯수 7개로 다 채워버리고 원하는 장식주만 기입해서 써도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