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헌터를 시작한 시점부터 대검을 주로 플레이 해왔던 헌터입니다.

현재 헌랭은 62를 찍고 있으며 대검을 130판 가량 하였습니다.

이번작에서 대검에 몇 가지 변경점이 생겨서 변경점을 살펴보면서 동시에 어떠한 커스텀이 효율이 좋을지
고민해 봤습니다.

이번작에서 대검의 변경점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1) 차지중 태클
 - 이 모션은 무적판정을 가지고 있는지 몬스터의 포효, 공격을 무효화 해 줍니다.
   덕분에 대검이 귀마개 스킬이나, 방어적인 스킬 대신에 공격적인 셋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모션을 잘 활용하면 몬스터와 조우할 때
   단차 -> 함정 -> 포효씹고 3차지 -> 함정 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와 마주하자마자 몬스터의 뚝배기는 물론 꼬리까지 부파를 해버릴 수 있죠

2) 진 모아베기 이후 참(?) 모아베기
 - 이전작에서 없었던 모아베기가 생겼습니다. 이 모아베기는 앞의 두 모아베기의 데미지를 씹어먹을 정도로 강력해서
   저는 주로 앞의 두개는 차지하지 않고 바로 참 모아베기를 실행합니다.

위의 변경점을 통해 대검의 강력한 한방을 더욱 강력하게 할 수 있는 커스텀을 짜보았습니다.

약특과, 집중, 도전자와 공격을 통해 몬스터의 분노시 한방 한방을 더욱 강력하게 날릴 수 있도록 커스텀 하였습니다.
이 커스텀은 장식주를 박지 않은 상태이며, 장식주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약특 3 / 집중 3 / 도전자 5 / 공격 7 / 혼신 1을 하고도 무기 제외 장식주 칸이 한 칸 남습니다.

이번작에서 대검에 집중을 빼시는 분들이 계신거 같은대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함정, 마비, 경직에 한 타라도 더 데미지를 집어넣고, 동시에 몬스터가 포효하는 모션을 씹기 위하여 집중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대검러의 커스텀이었습니다...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