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팰리스 활인 궁정익궁(극성) 속성해방 커스텀입니다.

아이스본에 종결활이라는 것들은 죄다 2기단 당하여 파츠 강화하면 솔직히 이름빼곤 다른게 하나도 안 느껴져 짜증나시는 분들을 위한 커스텀입니다,




궁정익궁은 처음에 나왔을 당시부터 예쁜 쓰레기라고 욕을 먹고 있지만 실제 써보시면 흔히 물속 종결활이라고 할 수 있는 라그나 슛2와 그렇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스텟을 보면 공격력, 회심, 속성치(풀강화, 속성강화 스킬 6렙기준)가


궁정익궁은 324, 25%, 680

라그나슛은 288, 10%, 710


으로 궁정익궁이 공격력이 조금 더 높고 속성치는 30가량 낮습니다. 그래서 단순 데미지로는 탄 육질이 속성 육질보다 더 연한 몹들에게는 궁정익궁이 조금 더 쎄며, 반대로 속성 육질이 탄 육질보다 더 연한 몹들에게는 라그나 슛이 조금 더 쎕니다. 결론적으로 세팅은 물론 궁정익궁이 확실히 더 어렵긴 하나 완전히 갖다버릴 쓰레기는 아니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구체적 세팅을 보시면(장식주의 난이도가 상당합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활이라는 무기 자체가 세팅을 위해서는 고급 장식주가 많이 들어간다는 사실을 아실테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0. 커스텀 강화



커스텀 강화는 회심 1개,  속성강화 2개를 주시면 되겠습니다.



1. 실버솔 4셋,(머리: 금빛 머리 장식, 해방주 계열이 많으신 분에게 추천)



  머리를 라잔의 금빛 머리 장식을 쓰고 나머지는 실버솔을 쓴 세팅입니다. 해방주 계열이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제가 짜본 바로는 가장 간파를 많이 줄 수 있는 세팅입니다.(기본 회심 45%, 상처회심 95%) 데미지는 강격병, 고기정식, 일반 귀인약을 먹은 상태로 분노한 역전 테오의 상처 입힌 머리 기준 강사 한틱당 89가 뜹니다. 이 세팅의 경우 체술이 2로 낮은 편이기에 강주약이나 야옹체술로 보완해주셔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간파 하나를 떨구고 체술을 3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 회심은 40%, 상처회심은 90%가 뜹니다.




2. 실버솔 4셋 ( 팔: 아티어 암, 통격 계통의 장식주가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


 

 팔을 아티어 암을 쓰고 나머지는 실버솔을 쓴 세팅입니다. 통격 계통의 장식주가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경우에는 어떻게 세팅해도 기본회심 45%, 상처회심 95%가 뜨지는 않습니다. 해방 체력주나 통격 체력주 대신 해방 체술주, 통격 체술주로 바꾸면 체력증강이 하나 떨어지는 대신 체술 3을 맞출 수 있습니다. 라잔 머리를 사용한 1번 세팅과 비교해서는 풍압 내성이 3이라는 점이 다르지만 저로서는 크게 체감되지는 않았습니다,

 

 


3. 라키라텐텐



 처음에 궁정익궁이 나왔을 때 사람들이 그나마 괜찮을 것이라 봤던 세팅이지만 실제 써보시면 속성 가속의 단점(예열을 위한 일정 타수가 필요, 때릴 때마다 지속시간이 초기화되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시간이 있고 그것이 끝나면 효과가 종료되며 다시 몇 대를 맞춰야 재발동됨)으로 인해 딜링이 들쭉날쭉해서 데미지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속성가속이 켜지면 속성치는 740이 됩니다. 데미지는 실버솔 셋을 사용한 세팅과 비교할 때 속성 가속이 켜진 상태로 강사는 틱당 6~10 정도 낮으며, 실버솔 셋에는 없던 통상탄 강화를 박아넣은 덕분인지 연사는 그보다는 적게 틱당 3~5정도 낮습니다.

 실버솔셋과 비교했을 때 딜적인 면에서는 비교가 불허하지만, 체술3, 스테미너회복3, 정령의 가호3이 붙어 유틸적인 면에서는 괜찮기에 아직 활 운영이 미숙하신 분들에게는 괜찮을 까 싶습니다.





 물론 객관적으로 봤을 때 궁정익궁이 라그나 슛에 비해 살짝 밀린다는 점은 부정할 수가 없지만, 활들이 죄다 금화룡 파츠 활이라 역겨우신 분들께서는 한 번 사용해보시면 그렇게 떨어지지 않는 성능에 길드팰리스 특유의 고급진 룩을 가진 활에 새로운 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