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사용중인 알바트리온때 쓰는 커스텀을 가져와봤습니다.

문제는 제가 알바트리온 70%는 관통헤보, 20%는 라보, 10%는 활로가서,,, 활이 좀 잘못된게 있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헤보 중 산탄헤보도 괜찮다고 하는데 저는 알바트리온때는 안써서 다루지는 않았습니다. 장인분 쓰시는거 보니 관통헤보만큼 딜이 나오긴 하는데 저는 편하게 수렵하기 위해 관통헤보를 씁니다. 속성헤보통상헤보는 알바트리온에서 1번써보고 안맞기도 하고 별로라고 생각해서 안썻습니다. 또한 철갑헤보는 최소 1번은 죽어야된다는 부담때문에 좋음에도 저는 채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파티원한테 양해를 구하고 죽는게 상관없다면 철갑헤보를 드셔도 됩니다.


1. 관통헤보

관통헤보는 딜은 가장 좋습니다. 헤보가 가드가 있는게 있고 없는게 있는데 저는 알바트리온에서는 없는걸 씁니다. 좀 더 딜을 위해서입니다. 가드있는건 아래에 !

상처는 날개에 내면 몸통까지 1번에 나서 날개에만 내시면 됩니다. 

무기 : 명적룡의 격포-저격
커강 : 공격 회심 방어
파츠 :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특수조준파츠 탄환중량화
각성 : 장전수[관통탄] 3렙, 반동 억제, 공격5렙, 공격5렙, 공격5렙
회심 : 분노회심 95% (노약특)

이건 가드가 없습니다. 대신 딜을 챙긴 세팅이죠. 심안은 없는데 챙기시려면 내속주 빼시고 넣으시면 됩니다. 물론 이러면 속성피해 걸려서 좀 짜증나긴 합니다. 활공+회피복장으로 거의 상시로 회성 5렙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건 한번 그래도 가드있는걸 짜봤습니다. 대충짜서 더 좋은게 있을수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위에서 앙심5렙호석->철벽호석으로 바꾸고 내속주 빼고 강벽주 넣었습니다. 위랑 딜적인 차이는 앙심 5렙+원거리 파츠 1개 이죠. 장점은 복장이 자유라 복장에 심안을 넣으셔도 됩니다. 용문 챙긴건 가드해도 빠지는 피를 납도하고 포션먹기 귀찮기 때문입니다.







2. 속성라보

속성라보는 그냥 무난합니다. DPS가 높지는 않은데 파티에 속성무기가 없는데 라보쓰고 싶으면 쓸만합니다.

무기 : 황흑노 알드미나
커강 : 속성 속성 속성 방어
파츠 : 반동 반동 반동 탄환중량화

먼저 이건 불속+얼음속성 2개다 챙긴 세팅입니다. 굳이 2개 챙긴 이유는 1개만 쓰면 탄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혹시 뿔파괴 안되서 속성변환이 될 때를 대비한겁니다. 복장은 자유이며, 활공을 챙겨서 역상을 5렙을 만드셔도 됩니다.







3. 서폿라보

먼저 이건 자신이 죽어서 파티가 터질 위기일때 들고갑니다. 왜냐면 철갑이 탄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전투 시작때 들고가는게 아니라 죽었는데 마침 파티가 터질 위기다 할때 들고갑니다. 들고가면 기절 2번+마비+수면이 가능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진-명검을 채용하지 않은 이유는 어차피 중간에 들갈거라 탄도 안부족할거고, 무엇보다 진명검은 서폿 스킬을 못챙깁니다. 

무기 : 명적룡의 저노-물
커강 : 공격 회복
파츠 : 반동 반동 회피 회피
각성 : 공격 6렙, 공격 5렙, 공격 5렙, 공격 5렙, 공격 5렙

복장은 내열+내한으로 알바트리온의 속성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다만 흡입주는 복장에 1개는 넣으셔야 합니다. 내열+내한이면 보통 360초 지속이라 중간에 들어간다고 했으니 복장은 계속 유지입니다. 딜도 도전자극의+포술극의로 상한을 찍을수 있습니다.





이건 위와 달리 초반부터 들고가는 서폿세팅입니다. 빙속성은 장식주만 빙결주로 바꾸시고 파츠만 1개 반동->리로드로  바꾸시면 됩니다. 파츠를 조절하면 단일속성은 반동[소], 리로드[빠름]이 가능합니다. 근데 저는 화속성은 반동[소], 리로드[보통]을 챙겼고, 빙속은 반동[중], 리로드[빠름]을 챙기고 원거리 파츠를 2개 꼇습니다. 이유는 반동[소], 리로드[빠름]이면 탄이 금방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떄문에 탄 소모를 조금 늦추고 발당 딜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이호주를 안챙겼는데 소켓이 부족해서이며, 이는 그냥 그레이트회복약 쓰기 위함입니다. 딜세팅과 서폿세팅의 중간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솔직히 애매해서 저는 안들고갑니다 ㅋㅋ... 용문을 3세트만 쓰면 가능하게 만들수는 있습니다.

무기 : 황흑노 알드미나
커강 : 속성 속성 속성 방어
파츠[화속] : 반동 원거리 원거리 탄환중량화
파츠[빙속] : 리로드 원거리 원거리 탄환중량화

복장은 내열/내한+활공+정비1렙으로 거의 상시로 발동됩니다. 







4. 활

이건 일단 노약특 활입니다. 즉 아무대나 치는 세팅이죠. 활이 머리[상처], 몸통, 꼬리[상처]가 아니면 약특 안터져서 그냥 약특빼고 생각없이 쓰는 세팅입니다. 꼬리만 치시거나 배치셔서 극딜하고 싶으면 평소에 쓰시던 약특활 가져가시면 됩니다. 이건 따로 안다루겠습니다. 이미 세팅이 많으니까요

빙속은 화염호석->빙결호석 바꾸고 조기주->달인주

무기 : 황제금 활-왕/퐁표
커강 : 속성 속성 속성 방어
회심[화] : 100% (노약특)
회심[빙] : 95% (노약특)

복장은 활공+어쌔신으로 스태회복을 챙겼습니다. 





약특활이야 평소에 쓰시던 활을 들고가면 되서 따로 다루진 않겠습니다. 그냥 5용문에 앙심있는거나 회성5렙+스태회복 3렙 있는거 쓰시면 됩니다. 





그나마 아래는 약특이랑 마비병주와 수면병주를 챙긴 세팅입니다. 시작하자마자 강타+어쌔신+강타를 하시면 540초(9분)동안 복장 유지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90초뒤면 어쌔신복장 다시 쿨 돌고요.

게다가 용문5세트라 마비랑 수면도 매우 잘걸립니다. 굳이 마비랑 수면을 챙긴 이유는 날아다니는데 분노상태면 한없이 기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파티플레이시 도움됩니다. 강타복장이면 기절도 걸리고요



빙속활은 수면병주를 지원해서 마비병주만 챙겼습니다. 단 무기소켓이 1개 빠져서 조기주가 1개 빠지는 바람에 수면병주 대신 조기주를 챙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