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렉터의 관점: 오버워치에 합류한 벤처를 환영하며

디렉터의 관점: 오버워치에 합류한 벤처를 환영하며

안녕하세요! 열심히 일하느라 바빠서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올린 이후 시간이 꽤 지났네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여러분이 새롭게 합류한 최신 영웅인 벤처를 환영해 주셔서 매우 기쁩니다. 벤처의 활발한 성격에 많은 분들이 매료되었고, 벤처의 배경 이야기와 성격에 대해 매우 많이 질문해 주셨습니다. 벤처가 돌 씹기를 좋아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벤처는 지난 주말에 빠른 대전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영웅으로 등극했습니다. 10시즌이 시작되면 이른 시일 내로 벤처의 이야기와 개발 과정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많은 사람이 벤처에게 한눈에 반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로는 발레리아 로드리게즈의 굉장한 목소리 연기가 있습니다. 발레리아가 목소리에 힘을 싣고, 벤처의 성격과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도록 작업한 것을 본 순간 대박이 터졌단 걸 알았죠. 발레리아를 커뮤니티의 많은 분이 환영해주신 점도 기쁩니다.

영웅 체험에서 여러분의 반응으로 볼 때, 출시 시점의 벤처 능력 결과물은 상당히 흡족합니다.  체험 기간 동안 밸런스 측면에서 벤처가 보인 모습은 무척 만족스러웠고, 저희에게 벤처를 일찍 경쟁전에 출시해도 되겠다는 자신감을 심어줬습니다. 얼마나 일찍 경쟁전에 출시할지는 아직 논의 중에 있으며, 플레이하기 즐겁고 상대하기도 괜찮은 적절한 상태로 여기고 있습니다. 벤처의 능력에 많은 변화가 필요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 게임 내에서 벤처가 어떤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에 면밀하게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전투에 자유롭게 돌입하고 빠져나올 수 있는 벤처가 게임에 템포를 불어넣는 점에 대해 많은 분이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다만 저희는 10시즌이 시작할 때 벤처의 몇 가지 부분을 수정할 생각입니다. 첫째로, 드릴 돌진과 갈아 버리기(근접 공격)가 주는 순간적인 피해를 조금 조정하려 합니다. 다음으로, 지각 충격이 수직으로 밀쳐내는 정도를 줄일 것입니다. 이렇게 벤처의 소소한 변경 사항과 함께, 10시즌에는 다른 영웅에게도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돌격 영웅부터 말해 보자면, 정커퀸의 도륙과 라인하르트의 대지분쇄가 주는 충격이 커집니다. 이로써 9시즌 이후의 게임에서 두 능력이 이전보다 향상된 돌파력을 갖추게 되겠죠. 하지만 10시즌에 적용되는 가장 큰 돌격 영웅 변경 사항의 주인공은 레킹볼입니다. 레킹볼의 갈고리 발사가 여러 측면에서 훌륭하게 향상됩니다. 최고 속도 상태에 돌입하지 않았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기본 발사나 점프를 누른 상태로 갈고리가 고정된 쪽을 향해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적응형 보호막도 조금 변경됩니다. 이제는 적응형 보호막을 사용하고 나서, 능력을 다시 사용해 최대 300의 추가 생명력을 근처 아군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군 1명에게 전달 가능한 추가 체력은 최대 75입니다. 이 변화로 레킹볼은 우리가 돌격 영웅에게 기대하는 역할인 아군 보호와 전투 개시를 더 잘 해낼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공격 영웅 중에서는 솜브라와 트레이서가 약간의 조정을 거칩니다. 솜브라의 바이러스는 이제 순간 피해가 늘어난 만큼 지속 피해가 다소 감소합니다(100에서 90으로 감소). 트레이서는 9시즌에서 변경 사항이 적용된 이후로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트레이서는 오버워치 역사상 가장 수정이 덜 된 영웅 중 한 명입니다. 능력이 이루는 조화가 눈부시죠! 트레이서에게는 가벼운 변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트레이서를 상대하기는 약간 수월해지고, 플레이할 때는 더 정밀하게 접근해야 하도록 말이죠.

지원 영웅에서는 모이라, 루시우, 일리아리가 수정됩니다. 이번 변경에서는 영웅의 능력 중 하나가 가진 힘을 다른 능력으로 옮겨 담아서, 능력의 전체적인 힘은 어느 정도 유지할 예정입니다. 일리아리를 예로 들자면, 기본 발사 회복 시간은 0.2초에서 0.25초로 늘어나며 다소 약화됐지만, 보조 발사의 초당 치유량은 105에서 115로 늘어나며 강화됐습니다. 라이프위버도 가벼운 상향을 조금 받게 되는데, 라이프위버의 능력에서 바람직하게 힘을 더할 여지가 어디에 있을지 계속 가늠할 것입니다.

많은 분이 최근 이번 달에 올라온 개발자 업데이트를 보셨을 테고, 저희도 여러분만큼 변경 사항이 기대됩니다. 더 이상 배틀 패스에 영웅들이 잠겨 있지 않은 것도 포함해서 말이죠. 저희는 10시즌을 무척 기대하고 있으며, 다음 시즌과 올해에 걸쳐 오버워치를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변화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일 또 다른 개발자 업데이트가 게시될 예정입니다. 경쟁전 변경 사항과 함께, 오버워치를 모두가 플레이하기에 더 안전하고 포용적인 곳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를 말씀드릴 것입니다. 그러니 한번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이 4월 17일에 시작될 10시즌에 뛰어드는 순간이 무척 기대됩니다. 감사드리며, 함께 멋진 게임을 만들어 나갑시다!

요약
벤처는 밸런스 측면으로 봤을때 만족 스러웠기에 경쟁전 더 빨리 출시 할 수도 있다. (논의중)
벤처의 우클(드릴돌진),근접 공격의 순간적인 딜량을 조정예정
벤처의 궁이 수직 넉백 수치 조정예정
정커퀸 E스킬(도륙), 라인하르트 궁(대지분쇄)의 데미지 버프 예정
레킹볼 우클(갈고리 발사)이 불공상태가 아니라면 쿨타임 감소, 좌클(기본 발사)나 점프를 누른 상태로 갈고리가 고정된 쪽을 향해 돌아갈 수 있다. - 버프
레킹볼 E스킬(적응형 보호막)사용 후 능력 재사용시 최대 300의 추가생명력을 근처 아군에게 전달 가능함.(아군 1명에게 최대 75의 생명력 까지 줄 수 있음) - 버프
솜브라 쉬프트(바이러스)가 폭딜이 늘어났으니 지속피해를 100→90 으로 너프
트레이서는 9시즌에 강했다. 트레를 상대할때 약간 수월해질 것이다. 그러니 트레를 할때 더 정밀하게 접근해야 할거다.(너프 예정인듯?)
모이라,루시우 패치 예정
일리아리 좌클(기본 발사) 회복시간이 0.2초→0.25초 너프
일리아리 우클(보조 발사) 치유량이 105→115 버프
라이프위버 약간 버프 예정

4월 17일 새벽 3시 - 10시즌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