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오버워치 2 10시즌 경쟁전을 드릴로 파고들어 보세요

님, 오버워치 2 10시즌 경쟁전을 드릴로 파고들어 보세요

오버워치 2의 10시즌을 맞이하는 지금, 설레는 마음으로 여러분께 최신 영웅 벤처를 소개합니다. 신규 게임 모드인 격돌과 달라진 새 영웅 획득 방법도 함께 안내해 드릴 예정이니, 장대한 발굴 모험을 떠날 준비를 갖추세요!

어드벤처에 벤처가 빠질 수 없죠

신규 공격 영웅 벤처와 함께 땅속으로 파고드세요. 이 패기 있는 고고학자는 역사에 대한 열정을 원동력으로 대담하고 영웅적인 행동을 펼칩니다. 거대한 드릴과 다양한 지진 능력으로 무장한 벤처는 전장(과 지하)에 새로운 역동성을 불어넣죠. 땅으로 숨어들어, 파내고, 뚫어내며, 막대한 피해를 주면서 상대보다 한발 앞서 나가 승리를 캐내세요.

스마트 굴착기의 힘을 활용하는 벤처는 주 공격으로 폭발력 있고 불안정한 지진 에너지를 발사하여 순간적인 피해를 줍니다. 잠복 능력을 사용하면 지하에서 피해 면역 상태가 되면서 다시 솟구칠 때 추진력을 모아 예리한 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드릴 돌진을 사용하면 전방으로 돌진하여 적을 밀어내고 공간을 확보합니다. 멋모르고 앞을 가로막는 적을 모조리 쓸어버릴 준비가 되었다면, 지각 충격 궁극기로 거대한 충격파를 발사하세요. 벤처는 은밀하게 지하 통로를 가로지르든, 갑자기 튀어나와 근접 전투를 벌이든, 다양한 방법으로 적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벤처를 비롯한 모든 오버워치 영웅으로 전투에 뛰어드세요

저희는 모든 플레이어가 저마다의 영웅이 지닌 재미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이제 벤처를 시작으로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영웅이 신규 플레이어 경험을 완료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즉시 잠금 해제됩니다. 그리고 영웅 체험으로 환상적인 현장 경험을 쌓은 덕분에 벤처의 능력에 약간의 조정을 가했으며, 내일 10시즌이 시작되면 곧바로 경쟁전에 추가될 예정이라는 기쁜 소식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이는 이전 영웅들과는 상당히 다른 방식이긴 하지만, 저희는 언제나 오버워치 2의 새 시즌이 시작될 때 신규 영웅을 경쟁전에 추가하고 싶었습니다. 과거에는 신규 영웅에 버그나 심각한 밸런스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플레이어가 배틀 패스에서 영웅을 해제할 수 있는 시간을 드리기 위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경쟁전에 추가할 수 있었죠. 하지만 이번에는 얼마 전 영웅 체험을 진행했고 모든 영웅도 잠금 해제됐으니, 벤처가 곧장 활약하게 해도 되겠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제 당당히 모험을 떠나 땅속을 마구 휘저으세요.

VentureGameplay.png

진영이 뒤바뀐 미러워치

뒤바뀐 세계, 반전된 현실을 목도하세요. 미러워치는 고결한 영웅이 악당으로 타락하고 악한 자가 영웅이 된 미러 유니버스를 배경으로 하는 특정 기간 이벤트입니다. 서로 바뀐 진영에서 강습 사령관 둠피스트의 파워 블락 방패, 복수 메르시의 영혼 불태우기 폭발, 콜로마르 요원 솜브라의 안티바이러스 궁극기 등 새롭게 재해석한 영웅과 기술을 시험해 보세요. 탈론이 점령한 감시 기지 지브롤터에서 전투를 벌이며 뒤틀린 현실에 더 깊이 빠져드세요. 이 독특한 미러 유니버스는 4월 24일부터 5월 14일까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Mirrorwatch.png

보상을 획득하고 잠금 해제하는 새로운 방법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보상을 더 쉽게 획득하고 오버워치 2 경험을 더 자유롭게 관리하도록 개선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이제 주간 도전에 있던 코인을 배틀 패스로 옮겨 플레이하면서 더 쉽게 얻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즌마다 획득 가능한 코인 개수도 늘려, 배틀 패스를 통해 오버워치 코인을 최대 600개까지 획득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신화의 길을 선택하세요

10시즌에서는 원하는 신화 영웅 스킨을 살 수 있는 신화 프리즘이 도입됩니다.  신화 프리즘을 모으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프리미엄 배틀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인데요. 모은 신화 프리즘은 신화 영웅 스킨을 잠금 해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스킨을 업그레이드하여 꾸미기 요소를 해제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완료하면 프리즘 80개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는 신화 스킨 하나를 완전히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양입니다. 따라서 이게 매 시즌 신화 프리즘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시즌의 신규 신화 영웅 스킨은 바로 복수 메르시입니다! "복수"의 이름 아래 앙겔라 치글러 박사는 더 나은 세상, 즉 자신이 삶과 죽음을 온전히 통제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탈론을 이끌고 싸움에 나섰습니다.  신화 복수 메르시에게는 세 가지 새로운 색상 구성과 마스크가 추가되며, 두 가지 헤어 옵션과 카두세우스 지팡이 외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MythicMercy.png

메르시가 주로 쓰는 영웅이 아니시더라도 괜찮습니다. 신화 프리즘으로 신화 사이버악마 겐지, 아마테라스 키리코, 은하계 황제 시그마 같은 이전 신화 영웅 스킨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향후 상점에 등장할지도 모르는 새로운 신화 꾸미기 아이템을 위해 아껴 두셔도 되고요. 내일 10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신화 프리즘, 잠금 해제, 진척도 등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MythicSkins.png

배틀 패스로 선과 악의 경계를 무너뜨리세요

악은 선이 되고 영웅은 타락했습니다. 미러워치 테마의 10시즌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구매하고 80단계가 넘는 보상을 획득하세요. 콜로마르 요원 솜브라, 쓰레기촌 시메트라, 강습 사령관 오군디무 둠피스트, 탈론 브리기테, 지휘관 라크루아 위도우메이커 등의 새로운 전설 스킨을 수집하세요. 미러 유니버스에 한층 더 빠져들 분들에게는 오버워치 코인 2,000개, 20단계 건너뛰기, 몰락 기사 라인하르트와 최고 사령관 아마리 전설 스킨이 포함된 궁극의 배틀 패스 묶음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승리를 향해 격돌하세요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격돌 게임 모드에 대비하세요. 10시즌과 함께 특별 체험 기간이 시작됩니다. 격돌은 선형적인 경로를 따라 거점을 점령하는 궁극의 줄다리기로, 양 팀은 대칭으로 이루어진 전장에 배치된 거점 다섯 개를 두고 기민하게 움직이며 거점을 점령 및 방어하여 승리를 쟁취해야 합니다. 역동적인 부활과 간소화된 경로 덕분에 전장에 빠르게 복귀하여 치열한 전투에 더욱 집중할 수 있죠.

이번 격돌 체험에서는 큰 사랑을 받은 하나무라 전장 속 구역인 하나오카를 탐험하며, 익숙한 느낌으로 새로운 전장을 정복해 볼 수 있습니다. 격돌 체험은 4월 17일부터 4월 30일까지 아케이드에서 가능하니 놓치지 마세요.

hanoka001.png

영웅 업데이트로 락, 아니, 렉앤롤!

레킹볼이 몇 가지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장착하고 출격합니다. 이제 레킹볼이 적진으로 뛰어들어 적응형 보호막을 사용하면, 추가 보호막 생명력을 주변 아군에게 전달하는 기능이 생겨 아군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갈고리 고정도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이동할 때 제어력이 향상됩니다. 이제 갈고리가 지형에 부착된 상태에서 기본 발사를 누르면 갈고리 위치로 레킹볼을 당겨 추가 기동을 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불붙는 속도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갈고리 고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부 반환되도록 조정했습니다.

Wrecking_Ball_OW2small.png

그 외에도 이번 시즌에는 다양한 밸런스 변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솜브라와 트레이서는 지난 시즌 핵심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를 도입한 이후로 줄곧 강력한 모습을 보여 왔기 때문에 둘의 능력을 하향하려 합니다. 솜브라의 바이러스는 처음 순간적인 피해와 균형을 맞추고자 지속 피해가 감소하고, 트레이서를 좀 더 용이하게 상대할 수 있도록 펄스 폭탄이 부착하기 더 어려워집니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라인하르트 같은 많은 돌격 영웅이 대지분쇄 같은 기술의 영향력을 강화하는 작은 상향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모이라와 일리아리 등 일부 지원 영웅이 지닌 공격력과 치유 능력의 균형을 재조정하고, 라이프위버에게는 능력을 더 잘 조정할 수 있는 상향을 적용할 것입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토론장에서 패치 노트 미리 보기를 확인하세요.
 

경쟁전 업데이트 및 기타 사항

경쟁전에 몇 가지 큰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첫 번째로, 이제 2024 경쟁전 점수로 모든 황금 무기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 황금 무기 변형을 구매할 때 남은 기존 경쟁전 점수를 2024 점수와 함께 사용할 수는 없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친구와 같이 경쟁전을 더 쉽게 플레이할 수 있게 그룹 편성 제한을 제거했습니다. 실력 차이가 큰 그룹은 '넓은 그룹'에 배치됩니다. 넓은 그룹은 다른 넓은 그룹과만 플레이할 수 있으므로 경기가 조금 싱거워지고,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게임 후 등급 변동 폭이 줄어듭니다. 넓은 그룹은 최대 세 명까지 이룰 수 있기 때문에 솔로 플레이어는 절대 넓은 그룹을 만나지 않습니다.

방어 매트릭스에도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일반전과 경쟁전 모드에 새 탈주 페널티가 추가됩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스트리머 보호 기능에 게임 클라이언트에서만 내 이름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서버 측에서 팀원과 상대방에게 내 이름을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생깁니다. 그룹 편성 제한, 악질적 플레이 완화 조치, 그 외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최신 개발자 업데이트와 방어 매트릭스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공정하고 재미있는 경쟁 플레이는 개발팀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악질적 플레이 완화를 위한 방어 매트릭스 업그레이드는 계속됩니다.

흥미진진한 오버워치 2의 새 장으로 모험을 떠나 깊은 경쟁 속을 파고드세요. 내일 바로 접속해 여러분의 손으로 10시즌의 웅장한 재미를 캐내 보세요. 그럼, 전장(혹은 지하)에서 뵙겠습니다!

출처 : https://overwatch.blizzard.com/ko-kr/news/24072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