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6일

오버워치 2 리테일 패치 노트 – 2025년 5월 20일

경기장은 계속됩니다!

시즌 16이 계속되면서 미드시즌은 스타일, 축하, 그리고 놀라움으로 가득합니다. 오버워치 2 x 스트리트 파이터 6 콜라보레이션에서 상대를 KO시킬 파이터를 선택하고 신화급 자비로운 마기테크 메르시 무기 스킨을 잠금 해제하여 도키워치에 합류하세요! 그리고 또 다른 오버워치 클래식 시대로 돌아가 드라이브로 전투에 다시 불을 붙이고, 궁궐의 왕족처럼 차려입으세요. 게다가 프레야가 경기장에 등장하여 상대를 압도할 놀라운 힘을 선보입니다!

오버워치 2 x 스트리트 파이터 6

라운드 1 - 격투! 오버워치 2와 스트리트 파이터 6가 폭발적인 크로스오버 이벤트를 통해 맞붙습니다. 두 세계의 숨 막히는 액션을 기념하는 이 이벤트는 8가지 강력한 스킨, 감정 표현, 그리고 상징적인 기술들과 매치업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트리트 파이터 6를 오버워치 2의 최전선으로 이끌어 보세요. 번개처럼 빠른 발차기, 사이코 파워로 돌격, 파동권과 같은 화살을 날릴 준비를 하세요.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격투 기술로 모든 동작이 더욱 강력해집니다. 나만의 파이터를 선택하고 미래를 향한 싸움에서 상대를 KO시킬 시간입니다.

©CAPCOM

신화 자비로운 마기테크 자비 무기 스킨

하트의 영웅들과 함께하지 않더라도, 메르시의 영혼은 영원합니다. 자비로운 마기테크 신화 무기는 자비의 햄스터, 엘레오스의 영혼을 담아, 마기테크의 빛나는 힘을 통해 메르시의 카두세우스 지팡이와 블래스터를 새롭게 구현했습니다. 과감한 탈출 끝에 구출된 엘레오스는 이제 슬픔에 맞서 싸우는 영웅들에게 친절과 치유, 그리고 희망을 가져다줍니다. 팀을 지킬 때, 신화 무기에 담긴 이 매력적인 동료는 메르시의 하트의 영웅 유산이 모든 광선, 모든 부스트, 그리고 모든 자비로운 행동 속에 살아 숨 쉬도록 해줍니다.

오버워치 클래식: 2020년 10월

추억이 현실이 된 오버워치: 클래식이 돌아왔습니다! 2020년 10월 패치를 통해 6대6의 영광을 만끽하세요. 밸런스 조정, 역할 선택, 시그마, 에코, 바티스트 등의 영웅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고향으로 돌아온 베테랑 플레이어든, 과거를 그리워하는 신규 영웅이든, 놓쳐서는 안 될 명작 전투를 경험하세요.

일반 업데이트

플레이어 보고 도구
  • 이제 플레이어는 플레이어가 이미 조치를 받은 경우 즉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기능 이전에는 이미 정지 또는 제재된 플레이어를 신고해도 추가 정보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즉시 신고 피드백 기능을 사용하면 신고된 플레이어에게 정지 또는 제재 조치가 취해졌다는 사실을 즉시 알릴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탱크

위험
위험

개발자 코멘트: 아자르의 느린 등반 속도는 그의 덩치 큰 탱커라는 컨셉에는 잘 맞지만, 적을 추격하거나 도망칠 때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아자르가 벼랑을 뛰어넘는 속도를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아나키의 열정의 생명력 흡수 능력은 현재 효과가 충분하지 않아 강화했습니다.

금고 - 패시브

  • 난간 오르기 애니메이션 시간이 0.6초에서 0.4초로 단축되었습니다.

무정부주의적 열정 - 주요 특전

  • 스파이크 가드의 생명력 흡수량이 2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라인하르트
라인하르트

개발자 코멘트: 라인하르트는 전반적으로 좋은 성능을 보이지만, 높은 레벨에서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화염 강타의 속도와 반응성을 향상시켜 원거리에서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화염 타격 - 능력 2

  • 투사체 속도가 초당 25미터에서 3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회복 시간이 0.63초에서 0.45초로 단축되었습니다.

손상

프레야
프레야

개발자 코멘트: 플레이어들이 프레야의 스킬에 익숙해지면서 프레야의 승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퀵 대시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부 되돌려 체공 시간과 폭발 볼트의 빈도를 줄였습니다.

퀵 대시

  • 재사용 대기시간이 3.5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겐지
겐지

수리검 - 1차 및 2차 사격

  • 탄약이 30에서 24로 감소했습니다.
  • 투사체 속도가 6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한조
한조

개발자 코멘트: 한조의 최근 성능이 저조하여 활 발사 속도를 원래대로 되돌렸습니다. 음파 교란 특전은 자주 사용되지 않지만, 지속 시간을 증가시키면 더욱 유용해지고 체력 팩을 제어하는 ​​데 필요한 유지비가 감소합니다.

스톰보우 - 기본 사격

  • 그리기 시간이 0.8초에서 0.72초로 단축되었습니다.

소닉 디스럽션 - 마이너 퍼크

  • 헬스팩 해킹 시간이 12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파라
파라

개발자 코멘트: 드리프트 스러스터와 컨쿠시브 임플로전은 킬을 확보하는 데 너무 일관적이었습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이러한 특전에 맞서 싸울 때 더 나은 대응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드리프트 추진기 - 마이너 퍼크

  • 폭격을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뇌진탕 폭발 - 주요 특전

  • 이동 거리가 50% 감소했습니다.
사신
사신

개발자의 코멘트: 저희는 Dire Triggers의 회복을 Reaper의 기본 공격과 맞춰서 두 가지를 번갈아 사용할 때의 흐름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다이어 트리거 - 주요 특전

  • 회복 시간이 0.7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군인: 76
군인: 76

개발자 코멘트: 스팀팩의 버튼 매핑 때문에, 특히 전투 중 활성화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무기 교체에 연결하면 조작 방식이 개선되고, 회복 방지 효과를 제거하여 사용 시 부담이 줄어듭니다.

스팀팩 - 주요 특전

  • 치유 방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사용 시 75의 자기 피해를 입힙니다.
  • 이제 무기 교체를 사용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솜브라
솜브라

개발자 코멘트: 투명화는 많은 플레이어에게 까다로운 요소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자 합니다. 이제 솜브라가 은신 상태를 해제하고 피해를 입은 후 사라지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변환기 - 능력 2

  • 페이드인 시간이 0.15초에서 0.3초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를 입었을 때 은신 상태가 드러나는 시간이 1초에서 1.3초로 증가했습니다.
위도우메이커
위도우메이커

개발자의 의견: 위도우메이커는 대부분의 영웅에 비해 맵에 따라 달라지는 영웅이며, 이제 영웅 금지로 인해 그녀의 유용성이 제한되므로, 우리는 그녀가 더 많은 상황에서 활용 가능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위도우의 키스 - 기본 사격

  • 최대 확산이 3도에서 2도로 감소했습니다.
  • 데미지가 13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데들리 듀스

  • 독 지뢰의 추가 데미지가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지원하다

일라리
일라리

개발자 코멘트: 일라리는 효과적인 치유를 위해 종종 위험한 위치로 이동해야 합니다. 치유 광선의 사거리를 확장함으로써 일라리가 팀을 지원하고 위치를 잡는 데 있어 더욱 유연해질 것입니다.

태양 소총 - 보조 발사

  • 범위가 15m에서 20m로 증가했습니다.
라이프위버
라이프위버

개발자 코멘트: 가시 화살 사용의 기회 비용은 치유의 꽃을 지속적으로 충전하는 것에 비해 여전히 너무 높습니다. 치유 사이에 피해를 끼얹는 것을 덜 힘들게 하기 위해 자동 충전 기능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치유의 꽃 - 기본 화염

  • 자동 충전 비율이 25% 증가했습니다.

슈퍼블룸 - 메이저 퍼크

  • 공격 횟수가 20회에서 16회로 감소했습니다.

경기장 업데이트

자비의 규칙
  • 이제 팀 간 현금 차이가 10,000 이상일 때 작동합니다(이전에는 15,000).

개발자 코멘트: 3-0에 도달하는 게임 중 자비 규칙이 발동되어야 할 상황에서 자비 규칙이 발동되는 경우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를 예의주시하며 향후 자비 규칙 시스템에 대한 다른 변경 사항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라운드 완료 현금

양 팀 플레이어의 현금 보유량이 예상보다 낮은 라운드에서 라운드 완료 현금이 추가로 지급되는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이 추가 현금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탱크

라인하르트
라인하르트

개발자 코멘트: 코어 오버워치에서 라인하르트의 화염 강타가 강화된 것을 보완하기 위해, 라인하르트 화염 강타 빌드의 폭발력을 감소시키고 화염 강타의 최대 투사체 속도를 정상화했습니다. 또한, 빌드의 높은 효율에도 불구하고 지나치게 꾸준히 좋은 성능을 보이는 라인하르트의 근접 공격 빌드를 상대하기 쉽도록 조정했습니다.

스매싱 - 파워

  • 스택당 이동 속도가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스택당 생명력 흡수량이 5%에서 3%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스택 수가 5개에서 10개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단축되었습니다.

나에게, 나의 친구여! - 파워

  • 최대 생명력에 따른 치유량이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빌헬름바겐 - 파워

  • 피해 완화로 인한 회복량이 5%로 감소했습니다(기존 15%에서 감소).

로켓 스트라이크 - 영웅 능력 아이템

  • 화염 타격 투사체 속도가 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능력치가 20%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키메라의 입 - 희귀 영웅 능력 아이템

  • 능력치가 5%로 감소했습니다(기존 10%).

손상

프레야
프레야
  • 경기장 영웅 명단에 추가됨

사이클론 - 파워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상승기류를 사용할 때, 조준선을 향해 조준 볼트를 발사합니다.

시커포인트 - 파워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테이크 에임 볼트가 적에게 박히면, 자동으로 해당 적에게 추가로 석궁을 3발 발사하여 피해량을 66% 감소시킵니다.

지진 샷 - 파워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테이크 에임의 폭발 반경이 33% 증가합니다. 볼트가 표적에 박히면 반경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바늘에 실을 꿰다 - 힘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테이크 에임 볼트가 적을 관통합니다. 추가 폭발 시 피해량이 66% 감소합니다.

딥 포켓 - 파워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능력을 사용하면 최대 탄약의 50%가 회복됩니다.

포리저 - 파워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퀵 대시 사용 후 2초 동안, 석궁을 다시 뽑으면 최대 생명력의 3%만큼 회복됩니다.

최고의 성능 - 전력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레브드로 크로스보우를 발사하는 동안 낙하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Redux - 파워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테이크 에임 볼트나 볼라 샷에 맞은 표적에 대한 레브드로우 크로스보우 타격 시,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하고 탄약 1개가 환불됩니다.

발리 아 두 - 파워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5번째 Revdraw Crossbow를 발사할 때마다 추가로 2개의 볼트가 퍼져나가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릴 펠데 - 파워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상승기류를 사용한 후, 공중에 떠 있는 동안 다음번 조준 시 폭발성 볼트 대신 60% 감소된 피해를 입히는 볼라 샷을 발사합니다.

So Cooked - 파워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볼라 샷의 피해 범위가 50% 증가하고 3초 동안 지속됩니다. 볼라 샷으로 적을 처치하면 현상금 사냥에 반영됩니다.

마이티 거스트 - 파워

  • 새로운 경기장 전력.
  • 상승기류는 조준선을 향해 바람을 불어넣어 적을 밀쳐내고 40의 능력치 피해를 입힙니다.

추적 태그 - 희귀 영웅 무기 아이템

  • 새로운 희귀 영웅 무기 아이템.
  • 최대 탄약량 30%.
  • 테이크 에임 볼트가 적에게 붙으면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슬립스트림 스카프 - 레어 영웅 무기 아이템

  • 새로운 희귀 영웅 무기 아이템.
  • 체력 25.
  • 무기 공격력 5%.
  • 25% 빠른 대시 거리.

휴대용 지플라인 - 영웅 무기 아이템

  • 새로운 영웅 무기 아이템.
  • 무기 공격력 15%.
  • 제거 시 퀵 대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윈드워커 부츠 - 희귀 영웅 능력 아이템

  • 새로운 희귀 영웅 능력 아이템.
  • 체력 25.
  • 재사용 대기시간 5% 감소.
  • 20% 상승기류 높이.

자기 소용돌이 - 영웅 능력 아이템

  • 새로운 영웅 능력 아이템.
  • 15%의 능력치 증가.
  • 볼라 샷은 빗나가더라도 주변의 적을 끌어당깁니다.

사냥꾼의 표식 - 희귀 영웅 생존 아이템

  • 새로운 희귀 영웅 생존 아이템.
  • 체력 25.
  • 40미터 반경 내에 현상금이 75 이상인 적이 표시됩니다. 적을 처치하면 250의 경기장 현금을 추가로 획득합니다.

에어로위브 망토 - 희귀 영웅 생존 아이템

  • 새로운 희귀 영웅 생존 아이템.
  • 체력 25.
  • 100% 조준 속도가 느려짐.

지혈대 - 희귀 영웅 생존 아이템

  • 새로운 희귀 영웅 생존 아이템.
  • 체력 25.
  • 상승기류를 사용한 후, 빠른 질주 효과가 초기화되고 5초 동안 과체중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독소 팁 - 영웅 생존 아이템

  • 새로운 영웅 생존 아이템.
  • 체력 50.
  • 테이크 에임은 볼트와 스틱을 발사하고 폭발시켜 적을 30% 느리게 만들지만 폭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초 더 길어집니다.
군인: 76
군인: 76

개발자 코멘트: 솔저 76의 헬릭스 로켓 빌드는 한 방에 너무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폭발적인 폭발력을 줄이기 위해 공격력을 약간 낮추었습니다.

크레이터 - 파워

  • 폭발 피해 증가량이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일반 품목

아이템

개발자 코멘트: 무기 위력이나 주문력을 대량으로 중첩하는 방식이 너무 흔해져서 다른 아이템 선택지를 밀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템의 비용 효율성을 낮춰 아이템 다양성을 높이고, 무기 또는 주문력을 중첩하여 폭발적인 공격력을 요구하는 빌드를 약화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일부 약한 아이템 옵션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챔피언 키트 - 영웅 능력 아이템

  • 비용이 13500에서 140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능력치가 35%로 감소했습니다(기존 40%).

더 클로저 - 영웅급 무기 아이템

  • 비용이 13000에서 14500으로 증가했습니다.

거미의 눈 - 영웅급 무기 아이템

  • 비용이 13500에서 14000으로 증가했습니다.

나노 콜라 - 희귀 능력 아이템

  • 비용이 6000으로 증가했습니다(기존 5500).

탈론 개조 모듈 - 희귀 일반 무기 아이템

  • 비용이 6000으로 증가했습니다(기존 5500).

글룸건틀릿 - 영웅 생존 아이템

  • 비용이 10000으로 증가했습니다(기존 9500).

얼음 냉각수 - 희귀 무기 아이템

  • 비용이 5,500으로 증가했습니다(기존 5,000에서 증가).

멀티툴 - 희귀 능력 아이템

  • 비용이 4500으로 감소했습니다(기존 5000).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능력치가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Bloodbound - 영웅 생존 아이템

  • 비용이 9000으로 감소했습니다(기존 9500).

유전학자의 유리병 - 영웅급 생존 아이템

  • 부활 후 생명력이 250으로 증가합니다(기존 200).

전해질 - 일반적인 생존 아이템

  • 이제 부활할 때마다 100의 과체력을 얻습니다(라운드 시작 시에만 제공하는 것이 아님).
  • 비용이 1,000에서 1,500으로 증가했습니다.

아드레날린 주사 - 일반 생존 아이템

  • 체력이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비용이 1,000에서 1,500으로 증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적인
  • 특정 역할로 대기열에 들어갔을 때 챌린지가 진행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콘솔에서 특정 영웅에게 발생하는 깜빡임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영웅들

둠피스트

  • 둠피스트가 시그마의 강착 스턴을 뚫고 계속해서 펀치를 충전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일라리

  • 일라리의 포로 잠수함 궁극기가 반사 후 폭발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자비

  • 스폰 타이머에 도달하면 메르시의 부활이 스폰 상태에서 완료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경기장
  • 경기 후 순위 진행률 막대에 잘못된 경기장 포인트가 표시되는 시각적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경기장에서 경쟁 타이틀 보상이 잘못된 역할을 표시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자리야가 코드브레이커 아이템과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자비 규칙이 일관되지 않게 활성화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메르시의 응급구조대 능력에 대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무기고가 불완전한 상태로 로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특정 조건에서 D.VA 플레이어가 Better Together 챌린지를 추적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Better Together 챌린지가 MVP 또는 Star of the Show 챌린지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솔저가 Vishkar Condenser와 Vital-E-Tee 모드를 동시에 사용하여 On Me 능력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Junker Queen이 Reckoner's Roar 능력과 Cybervenom 모드를 모두 사용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아나가 편안한 구름과 꿈꾸는 능력을 모두 사용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메이가 콜더 능력과 사이버베놈 모드를 모두 사용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프레야가 보조 사격을 누르고 있는 동안 발생하는 애니메이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Mercy의 Equivalent Exchange 모드와 관련된 문제가 해결되어 이제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겐지의 Deflect-O-Bot 능력과 관련된 문제가 해결되었으며, 이제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모이라의 '당신에게 힘을 주는' 능력이 강화된 아군이 데미지를 입혔을 때 타격 마커를 재생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의 하이브리드 배터리 아이템을 판매해도 에너지가 0으로 초기화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