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절대 어그로를 끄니 뭐니 화제 글로 만들려니 뭐니 그런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오해 자제해주세요.
비록 영상링크이지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Izo4zOlHzuU
↑ 위 영상출처는 2017년 1월 9일 저녁 7시반쯤 시작된 유튜버 방송BJ '고래쉬'님의 생방송 스트리밍입니다. (점수는 평균 4200점대였습니다.)

사건은 이렇습니다.
평소와 같이 경쟁전을 돌리신 '고래쉬'님. 오늘은 사정상 마이크를 못 쓰시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래서 팀 보이스를 못하는 상황이였죠.
모두 시간을 조금만 내주셔서 20:15~47:23까지의 부분을 한번씩 봐주십시오.
팀원과 적팀에 각각 핵이 한명 있었습니다. 무승부도 불가능했죠. 그렇게 게임이 시작됬습니다.
마이크가 안되신 고래쉬님은 흔히 말하는 '듣톡'을 하기로 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팀원간의 소통과 정보가 잘 이루어지지 않았죠. 그런데 갑자기 싸움을 지고 나서 팀원들 5명 모두가 고래쉬님께 욕을 날리기 시작했습니다. 마이크가 안된 고래쉬님은 채팅이라도 하셔서 아나로 바꿔달라는 팀원의 말을 들어주셨죠.  결과는 아쉽게 2:3으로 패배. 치열한 전투였습니다. 그 순간, 끝나고 팀원들이 전챗으로 고래쉬님께 패륜드립을 하는 등 매우 심한 욕을 퍼붓는겁니다. 게다가 고래쉬님을 핵 옹호로 몰아가는 등, 고래쉬 사칭범으로 내몰기까지 했습니다. 황당하지 않을수가 없었습니다. 고래쉬님이 내일 이 영상을 유튜브에 올린다고 말을 하셔도 그 말을 믿지 않고 더 욕을 퍼부었습니다. 시청자들이 보는 방송 앞에서 말입니다. 심지어 고래쉬님과 친분이 있으신 유튜버 방송 BJ '간애'님도 이 생방송을 같이 시청하셨습니다.
여러분, 이게 바로 클린겜 오버워치의 현실입니다. 설령 핵이 고쳐져 막힌다고 해도, 이런 입에 담지 못할 채팅과 소통 때문에 언젠가는 핵보다 더 심해질지 모릅니다. 부디 저 영상의 부분을 한번씩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저런 사람들이 우리와 같은 대한민국 시민들이라니 참으로 부끄럽고 안타깝습니다.

《1월 10일 화요일》
↓고래쉬님의 편집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https://youtu.be/9HDt7OTqBm8

[팀원 닉네임 명단 : BLESS, 이승훈, 제주감귤향, 은멋, Monkey]
[적팀 닉네임 명단 : Helen, 지애벌레, Elfin, 재근, 지범왕댜님, 포카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