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전하려는 의도만 축약해서 의역해 보았습니다.



일반: 아머가 최대 10까지 절반(-5)경감시켜주는 것을 최대 6까지만 절반(-3)경감시켜주는 것으로 너프
=> 이것은 빠른 지속딜을 넣으면서 발당데미지 6이상을 가지는 영웅들에게 도움을 줄 것입니다. 예를들어 솔저는 기존에 아머를 가진 대상에게 14데미지를 주다 16데미지를 주는 셈이 되는데, 이는 15%의 데미지 버프와 같습니다. 이 변화는 아머를 대적하기에 좋지않았던 일부 영웅들을 보다 쓸만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브리기테: 집결의 아머가 최대 30초까지만 유지되도록 너프
=> 기존에는 집결을 통해 얻은 아머가 다음 한타때도 유지되는 스노우볼링 때문에 전세를 뒤집기 힘든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게임을 조금 더 역전하기 쉽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디바: 매트릭스의 쿨타임(껏다 다시 켤수 있는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너프
=> 이러한 변화는 디바를 대적하는 상대가 매트릭스가 꺼진 순간을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끔 허용할 것입니다.(ex: 매트릭스가 꺼진 순간 중력자탄 발사)

리퍼: 생명력 착취가 준 데미지의 30%에서 50%로 버프
=> 이 변화는 근거리에서 리퍼가 보다 적극적인 액션을 취할 수 있게끔 해 줄 것입니다. 특히 히트박스가 큰 탱커를 대적할때는 더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추가 - 아머너프 관련 연사/산탄형 무기 영웅들 발당데미지 정보>
몸샷도 헤드샷도 그대로인 영웅: 디바2 윈스3
몸샷은 그대로지만 헤드샷일때 버프인 영웅: 레킹볼5 호그6 둠피6 트레6
몸샷 헤드샷 모두 버프인 영웅: 리퍼7 솜브라8 오리사11 바스(수색20 경계15) 솔저19 루시우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