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마스터초반~ 다이아후반 왔다갔다하는 로드호그충입니다.
지금 로드호그 너프된대서 로드호그 비중은 좀 줄이고, 라인하르트 동영상보면서 연습중입니다.
힐러없으면 아나 병행중이구요.. (수면총 느낌이 갈고리느낌이랑 비슷하길래 ㅎㅎ..)

계속 인벤에 올라오는 글 보면서 도대체 심해가 어떤 곳이길래 못올라올까.. 생각을 해서 심해체험을 한번 해봤습니다.
해당 아이디는 로드호그 시간 0시간인 아이디였고, 1700점에서 거의 전부다 로드호그만 해서 플래까지 찍어서 올라왔습니다.
시간은 합쳐서 5시간정도 걸린것 같구요. 모두 솔큐로 돌렸습니다.
월요일은 8승3패, 목요일은 7승1패, 금요일은 8승1패 해서 플래티넘으로 올라왔네요.
제가 심해체험을 하면서 느낀바를 토대로 나름대로의 공략을 한번 써보고자 합니다.

1. 생존력있는 영웅을 해라. 솔져, 로드호그, 디바, 자리야...
혼자 호그하면서 느낀거지만 원래 티어에 비해서 힐이 진짜 무진장 안들어옵니다. 
또 가끔 게임 터질것같은 판(꼴픽)에서는 힐러가 없는경우도 있기때문에 생존력있는 영웅을 픽하고 제대로 역할하면 충분히 혼자서 캐리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피지컬이 된다고 가정하면 로드호그랑 자리야가 심해에서 캐리하기 가장 좋은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2. 뒤를 노려라.
흔히 말하는 사플..호응.. 전혀 안됩니다.. 쟁탈전이나 화물전에서는 뒤로가면 기본 하나는 따먹고 시작하는것 같습니다.
왕의길 첫번째 경유지 가기전에 뒤치기 계속가서 아나끌어서 먹어도 도와주러오는애들 아무도없습니다. 
그냥 화물에 붙어있거나 앞에서 애들이랑 싸우고있음;; 힐러가 없는데 한타 이길리가 있나..

3. 그래도 제일 중요한건 피지컬..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내가 다이아애들보다 킬뎃높고.. 딜량높고 그러는데 왜 못올라갈까..
단언컨데 다이아,마스터급 딜러들 심해 내려오면 킬뎃 4 5수두룩 빽빽할겁니다 진짜..
심해에서 킬뎃 3은 그냥 심해에서 조금 잘하는 수준.. 역시 제일 중요한건 피지컬입니다.
피지컬은 손놀림, 게이밍센스이외에도 멘탈까지 포함하는 용어입니다.
'아 ㅅㅂ 내가 혼자 캐리하는데 왜 딴애들은 호응을 안해주지'<< 이건 캐리하는거 아닙니다
멘탈잡으시고 실력높으면 심해에 있을수가 없습니다..

뭐 이정도만 하시면 무난하게 플래정도는 찍을수있을것 같습니다.
플래도 심해아니냐? ㅅㅂ 댓글 있을것같은데 플래는 지금 개인적으로 대 혼돈의 도가니라고 생각하니깐요..
플래티넘은 별로 뭐라 할 말이없습니다. 큐짜서 올라오시던지.. 뭐.. 허허허

나름 플래에 비해서는 골드 실버는 순수한 곳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올라가고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게임해서 의외로 쉽게 풀린것같은 경향도 있었네요 ㅎㅎ
영웅 선택잘하셔서 실력올리시면 심해는 분명 탈출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