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 점검 작업 이후 일본 퍼즐 앤 드래곤의 버전이 21.5로 버전업 됩니다.

○ '광고 시청'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1. 하루에 2번, 클리어 보상 화면에서 광고를 시청하여 획득 EXP를 2배로 늘릴 수 있게 됩니다.



※ 해당 기능을 이용할 경우 '클리어 이력'에 표시되는 획득 EXP가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 획득 EXP가 0일 경우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04시를 기준으로 리셋됩니다. 단, 광고를 시청하기 전이나 광고를 시청하는 중에 04시가 초과된 경우 회복 후의 광고 횟수가 소비됩니다.

2. 하루에 2번, 컨티뉴 가능 던전에서 광고를 시청하여 컨티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해당 기능은 04시를 기준으로 리셋되며, 던전에 진입한 도중에 04시가 지나더라도 리셋되지 않습니다. (ex. 03시 50분에 던전에 입장하여 광고 컨티뉴 2회를 모두 소모하였다면 던전 내에서는 04시가 지나도 광고 컨티뉴는 리셋되지 않음. 이후 던전에서 나올 경우 리셋)

○ 몬스터 육성 관련 일부 내용이 조정됩니다.

1. 어시스트 설정 시 코인을 소모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2. 메뉴에서 몬스터 육성 화면 스킵 기능이 추가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할 경우 합성 이펙트가 생략되며, 합성 결과가 팝업창으로 표시됩니다.



해당 메뉴는 옵션에서 ON/OFF를 토글할 수 있으며, 기본값은 OFF입니다.

○ 진화 스킬 관련 일부 내용이 조정됩니다.

1. 배틀 중 진화 스킬을 가진 몬스터의 썸네일에 진화 스킬의 단계가 표시됩니다.



※ 1은 첫번째 스킬, 2는 두번째 스킬 등의 방식으로 표시되며, 어시스트 스킬이 올라올 경우 진화 스킬의 단계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2. 진화 연출 중 드롭 조작이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진화 스킬의 연출이 단축됩니다.

○ 회복 L자 지움 각성의 효과가 조정됩니다.



조정 후 공격력 배수가 1.5배에서 3배로 증가합니다.

○ 팀 편성 관련 내용이 일부 조정됩니다.

1. '팀 상세정보' 버튼이 추가되며, 해당 기능을 ON으로 설정할 경우 각 몬스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2. 표시되는 파라미터에 배지의 효과가 반영됩니다.



○ ★6, ★7 이상의 몬스터 썸네일에 전용 연출이 추가됩니다.

○ 테크니컬 던전에 '재림의 초성' 던전이 추가됩니다.

○ 일부 던전에서 '이어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드롭 스킨이나 BGM을 해금하는 몬스터를 몬스터 교환소에서 최초 입수할 경우 해금 연출이 발생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무한회랑(초중력)에 새로운 플로어 (초중력 625분의 1)이 추가됩니다.

○ 클리어 보상 확인에서 던전의 종류에 따라 각 던전명의 배경이 변화하도록 변경됩니다.

○ 각 옵션의 명칭이나 '?' 아이콘을 탭하고 있는 동안 옵션의 설명이 표시됩니다.

○ 기타 마이너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