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아스카 팟용 입니다.

 

1. 파티 구성

 

현재 대천구 강림용 아스카 팟 Best

 

아스카 & 에바 2호기황무사 레드고블린킹 파이링아이스 사무라이 오거에키드나아스카 & 에바 2호기

 

이 팟은 노컨 가능합니다.

노컨 필수 서브는 황무사 레드고블린 에키드나이고

킹 파이링아이스 사무라이 오거 얘들은 다른 몹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스킬 업 작업을 하셨다면 좀 더 난이도가 하락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만

황무사 레드고블린 이녀석은 예외입니다. 난이도 많이 낮아집니다.

죄송합니다 아스카 제외 모두 스킬 맥스면 난이도 매우 낮아집니다.

 

아이스 사무라이 오거는 4층 클리어를 위한 몬스터이지만

없는 분들에게는 고스트링릴리스 와 같은 독캐나 다크 골렘 Mk-II머신 골렘 Mk-II를 추천합니다.

사실 독캐릭은 좋진 않습니다만... 없으시면 어쩔 수 없이 써야합니다.

골렘류는 방어력 75퍼센트를 깎기 때문에 사용하시고 불드롭 좀만 맞춰주시면 윌오위스프의 방어를 뚫을 수 있습니다.

나이트들은 수치가 50퍼센트 밖에 되지 않아 제외하였습니다.

킹 파이링 이녀석을 이용해서 통과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여기서 쓰기엔 좀 아까운 녀석이라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텐구에서 쓸지, 4층에서 쓸지, 선택은 당신의 몫!!

 

킹 파이링마리 & 에바 가설 5호기로 대체 가능합니다만... 배수 차이가 너무 심해서 추천하긴 좀 그렇군요 ^^;

둘 다 없으시면 황무사 레드고블린 하나 더 데려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2. 던전 공략

 

위치아이콘이름공격방어HP특이사항드랍
1층우드사무라이오거
No.311
7,700180245,1173기합 : 다음 공격시 대미지 2배 (속성 변화 전 50% 확률로 사용)
락 스트라이크 : 11550대미지 (속성 변화 후 100% 사용)
1층나무의중급닌자
No.550
2,31060,000111강력 환약 : 5턴 동안 공격력이 6930으로 상승 (HP가 25% 이하일 때 100% 사용)
1층황무사레드고블린
No.689
4,312156172,2232날 베기 : (연속 공격) 3882~7764대미지
돌격 진형 : 99턴 동안 공격력 2배 (혼자 남았을 때 사용)

 

1층 몬스터들입니다.

우드 사무라이 오거는 피가 많긴 하지만 반피 이하가 되면 목속성으로 변화해서 불 위주의 아스카팟에겐 그렇게 어려운 몬스터는 아닙니다.

거기다 턴도 길고 체력 50퍼센트 이상에서는 기를 모으느라 3턴의 딜 타임을 또 주기도 하니 이 녀석은 놔둡시다.

일단 아스카 팟은 회복력이 매우 낮은 관계로 황무사 레드고블린나무의 중급닌자 둘 중 하나를 먼저 잡는게 좋습니다.

둘 중 잡는 난이도는 나무의 중급닌자 이녀석이 제일 쉽고 혼자 남았을 때도 버티기가 제일 쉽습니다.

방어가 높긴 하지만 30006이상의 불속성 데미지가 나오면 1턴에 잡을 수 있고 아니면 2턴에 걸쳐서 잡으면 됩니다.

반면 황무사 레드고블린 이 녀석은 피가 많아서 잡기도 힘든데... 스킬도 쓰고 혼자 남으면 2배 버프까지 사용해버리니 혼자 남았을때 처리하기가 곤란한 녀석입니다만...

혼자 남았을때 자기 턴이 돌아오면 버프 쓰느라 2턴의 딜 타임을 주니 이것을 활용하여 쉽게 잡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나무의 중급닌자우드 사무라이 오거황무사 레드고블린 순서로 잡거나

 

나무의 중급닌자황무사 레드고블린우드 사무라이 오거 순서로 잡으시는 걸 추천 합니다.

 

우드 사무라이 오거 이 녀석 공격력이 가장 강하긴 하지만 공격텀이 3턴이나 되기 때문에

매턴 공격하는 나무의 중급닌자나 2턴마다 공격하고 스킬 공격도 하는황무사 레드고블린에 비하면 큰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우드 사무라이 오거를 제일 나중에 잡으시거나 황무사 레드고블린를 1~2턴 내에 처리할 체력만 남겨두고 우드 사무라이 오거를 두번째로 잡으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나무의 중급닌자를 제일 나중에 잡게 되면 턴 모으기는 수월합니다만 지옥급은 얘를 달고 다른 애들을 잡기엔 회복력이 받쳐주질 않더군요...

 

그리고 가급적... 다음층 오실때 불 드롭 5개를 모아서 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2층마네키냐도라
No.681
-600,000101손짓하고 있다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첫 턴 사용)
고양이 펀치! : 10800대미지 (100% 사용)
2층네네코
No.717
5,9401,05031,0502파이어 바인딩 : 화 속성 몬스터가 2~4턴 동안 행동 불능 (1회 사용)
암흑변화술 물 : 어둠 드롭이 모두 물 드롭으로 변화(50% 확률로 사용)
2층하마공주
No.718
7,530-16,0501플래시 바인딩 : 빛 속성 몬스터가 2~4턴 동안 행동 불능 (1회 사용)
업염변화술 어둠 : 불 드롭이 모두 어둠 드롭으로 변화 (50% 확률로 사용)

이제 2층을 가봅시다.

2층 전체적으로 좀 어렵습니다...

마네키냐도라를 빨리 처리 안하면 10800의 데미지가 들어오고

네네코를 빨리 처리 안 하면 파이어 바인딩으로 인해 죽습니다...

하마 공주는 50퍼 확률이지만 불드롭을 죄다 바꿔버려서 딜을 못 하게 합니다.

 

 

아까 전층에서 불드롭 5개 모아서 올라오라 말씀 드린건 이 때문입니다.

첫턴에 불드롭 5개로 광역공격을 하면 네네코하마 공주 두 녀석을 정리하고 마네키냐도라의 피를 반피가량 소모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못 모아오셨다면

 

황무사 레드고블린로 드롭변환을 하셔야됩니다. 스킬렙이 높지 않다면 사용 안 하시는 걸 추천 합니다. 텐구에서 써야하거든요.

하지만... 위급하면 사용해야합니다

드롭 변환이 안 되시면 어쩔수 없이 점사 가야합니다.

일단 네네코가 1턴일시 먼저 잡아줍니다.

안 잡으면 바인드에 컨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2턴 이상으로 나왔으면 하마 공주를 먼저 잡아줍니다.

안 잡으면 다음턴에 손빨고 계실겁니다.

어찌됬건 뼈아프지만 마네키냐도라는 맞아줘야합니다.

아프긴 하지만 파이어 바인딩으로 리더 묶이고 죽는 거 보단 낫습니다.

 

마네키냐도라가 2턴으로 나오면 웃으면서 하마 공주네네코를 먼저 잡읍시다.

하마 공주를 타겟팅 하고 퍼즐을 맞추시면 자연스레 다음 타겟은 네네코이 됩니다.

 

2층을 넘기기전에 다음 층 빛닌자의 선제 공격에 대비해 1865이상의 체력을 확보하고 넘어가도록 합니다.

 

3층불의하급닌자
No.545
3,6452,5566,8441그림자 바느질 : 랜덤으로 몬스터 한 마리가 5턴 동안 행동 불능 (HP가 25% 이하일 때 1회 사용)
3층물의하급닌자
No.547
3,5932,5567,0161그림자 바느질 : 랜덤으로 몬스터 한 마리가 5턴 동안 행동 불능 (HP가 25% 이하일 때 1회 사용)
3층나무의하급닌자
No.549
3,6282,5566,9301그림자 바느질 : 랜덤으로 몬스터 한 마리가 5턴 동안 행동 불능 (HP가 25% 이하일 때 1회 사용)
3층빛의하급닌자
No.551
3,7302,5567,1871번개 : (선제 공격) 1865 대미지
3층어둠의하급닌자
No.553
3,6962,5567,2721연막탄 : 드롭이 보이지 않는다. (25% 확률로 사용)

 

자 3층에 왔습니다.

3층은 난이도가 쉽습니다.

턴이 다 모여 있다면 그냥 밀어버리셔도 되고

아니라면

불의 하급닌자물의 하급닌자나무의 하급닌자를 죽이고 빛의 하급닌자이나 어둠의 하급닌자을 남기고 모으셔도 됩니다.

물론 전 이게 안 되서 걍 밀었습니다.

이게 어렵더군요 ㅠㅠ

 

턴이 다 모였다면 다음 층으로 넘어갑시다.

 

4층불꽃의영혼윌오위스프
No.580
5,10754,0007,7051파이어 볼 : 6384대미지 (HP가 25% 이하일 때 100% 사용)
4층불꽃의영혼윌오위스프
No.580
5,10754,0007,7051파이어 볼 : 6384대미지 (HP가 25% 이하일 때 100% 사용)

 

이런 저런 대비책이 필요했던 대망의 4층입니다.

 

아이스 사무라이 오거가 있으신 분은 액티브를 사용해줍시다.

그냥 잡습니다.

 

릴리스고스트링있는 분은 독을 사용하셔도 됩니다만...

고통스럽습니다...

가능하면 다른 방법을 사용합시다 ㅠㅠ

 

다크 골렘 Mk-II머신 골렘 Mk-II 데려오신 분들은 액티브 사용하시면 13500+7705의 데미지만 내시면 잡을 수 있습니다.

화이팅!

 

킹 파이링을 여기서 쓰셔도 됩니다만 실은 텐구가 더 어렵기 때문에 텐구에 쓰시는 걸 추천 합니다.

 

 

영봉의파계신대텐구
No.778
7,944-1,078,5422전하! : 랜덤으로 몬스터 세 마리가 3턴 동안 행동 불능 (HP40% 이상 첫 턴에 사용)
괴! : 11916대미지(HP40% 이상 60% 확률로 사용)
멸! : 5561대미지, 랜덤으로 한 색상의 드롭을 방해 드롭으로 변환(HP 40% 이상 24% 확률로 사용)
정신을 맑게하다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HP 39% 이하 사용, 다음 턴 생자필쇠 사용)
생자필쇠 : 63552대미지 (이후 정신을 맑게하다 -> 생자필쇠 반복

 

마지막이군요...

에키드나가 없다면 영봉의 파계신 대텐구가 제일 어렵습니다.

컨 각오해야합니다.

 

하지만 있다면?

매우 쉽습니다.

 

올라오자마자 턴 밀어 줍시다.

운이 좋으면 6턴

나쁘면 4턴의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퍼즐에 자신 있다면 4턴도 충분하지만

가능하면 5턴 이상이 되길 빕시다.

 

배수팟의 각성 헤라 우르즈우르즈 공략과 같습니다.

대신 턴밀이 있기에 난이도는 더 쉽습니다.

다음 공격까지 39퍼 이하만 만들면 됩니다.

안 되시면...

컨 하셔야합니다.

 

39퍼까지 만드셨으면 '생자필쇠'을 사용하기 위한 '정신을 맑게하다'를 사용합니다.

1턴 벌었네요.

앞서 사용 못한 킹 파이링과 사용했어도 턴이 돌아왔을 황무사 레드고블린를 사용해서 마무리 지읍시다.

퍼즐력이 좋으시면 후자만 써서도 잡을 수 있습니다.

더 좋으면 턴 밀어져있는 동안에 잡습니다!

 

끝!!!

 

하지만 에키드나가 없는 분을 위해 설명해야겠지요..

앞서 말했듯이 컨 각오해야합니다

우리에게 중요한건 아스카 & 에바 2호기가 바인드에 걸리느냐

괴를 얼마나 덜 맞느냐 입니다.

이 두가지가 몇컨을 하느냐를 결정합니다.

 

첫턴에 체력이 39퍼센트 이하가 아니면 100퍼센트 바인드 사용합니다.

 

아스카 & 에바 2호기아스카 & 에바 2호기 둘 다 바인드다?

 

포기하세요 여러분은 이제 노컨이 아닙니다.

 

아스카 & 에바 2호기 하나만 바인드다?

 

다음 턴에 괴가 안 들어오길 비십시오.

괴 쓰면 컨입니다 ㅠㅠ

 

아스카 & 에바 2호기 둘 다 안 걸렸다?

 

축하합니다! 첫 위기를 넘기셨습니다.

 

이제 남은건 영봉의 파계신 대텐구 체력 50퍼센트 언저리까지 드롭 관리하면서 괴를 얼마나 덜 맞느냐 입니다.

저 앞에 말 했다시피 아스카 팟은 회복력이 너무너무 안 좋습니다.

괴 한번 맞으면 다음 공격까지 체력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제 50퍼센트 언저리까지 빼셨으면 영봉의 파계신 대텐구 턴을 2턴으로 만들도록 합시다.

2턴으로 만드는 이유는 앞으로 딜을 넣기 위해 최대로 턴을 만들기 위한 포석입니다.

바로 액티브 사용하지 않고 최대한 딜을 넣읍시다.

40퍼 이하가 됬으면

황무사 레드고블린를 사용하시고 추가로 킹 파이링마리 & 에바 가설 5호기를 사용해줍시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안 죽었다구요?

아직은 괜찮습니다.

정신을 맑게 하다를 써서 1턴 더 공격이 가능하거든요.

네? 1턴 더 공격 했는데 안 죽었다구요????

별수 있나요... 컨 하시는 수 밖에...

 

 

다시 말씀드리지만 에키드나 없으면 노컨 힘듭니다.

운이 좋으면 가능하겠지만(가능성은 있으니까;)

되도록이면 에키드나 데리고 갑시다.

 

이제 진짜

 

끝!!!!!!!

 

허접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p.s 인벤 DB 그냥 붙여넣기로 했더니 던전 정보보기가 좋지 않군요..

아래 링크에서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http://pad.inven.co.kr/dataninfo/dungeon/detail.php?code=136#수행자 지옥급 (테크니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