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비 VS 뒤틀린 남자와의 싸움인줄 알았는데 , 마지막 대사보고 결말 찾아봤는데 의문이 드네요..

[나무위키 결말]
- 페이스, 릴리, 네리사가 매음굴을 탈출하려고 함
- 페이스와 릴리가 매음굴 탈출을 위해 크레인의 변태행위 사진들을 훔칠 계획을 세움. 페이스가 사진을 훔친 사실을 뒤틀린 남자에게 들킴. 이후 벌을 받을 것을 두려워한 페이스가 네리사로 변신하여 조지에게 사실을 꼰지름.
- 에피소드1에서 빅비와 페이스의 만남.
- 뒤틀린 남자와 조지와의 협상이 결렬됨. 이때 네리사는 페이스로 변신한 채로 페이스의 대타를 뛰고있었고 이 후 조지와 네리사로 변신한 페이스가 대화중일때 방에 들어오자마자 조지가 목의 리본을 풀어 실제 네리사는 사망하게 됨.
- 페이스가 네리사(페이스로 변신중인)의 목을 빅비의 집 앞에 두어 빅비의 관심을 끎.
순으로 진행되었고 결국에 실질적으로 네리사와 릴리를 죽게 만든 것은 페이스였다는 것이다. 물론 뒤틀린 남자가 동화인들을 뒤에서 수탈하고 있었던 것은 사실이었으나 조지에게 페이스와 릴리를 죽이라는 명령을 한 적 없는 것 또한 사실이었고 뒤틀린 남자의 처벌에 지레 겁먹어 네리사와 릴리를 죽인 범인은 조지였다. 결국 겉으로 보이는 더 울프 어몽 어스의 스토리는 동화마을에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수사하는 도중 원흉인 동화인들을 뒤에서 조종하는 뒤틀린 남자를 체포하는 내용이지만 엔딩을 보고나면 모든 것이 매음굴을 탈출하기 위한 페이스의 계략이었다.



페이스는 왜 네리사로 변신해 조지한테 꼰질렀는지? (단순히 죽기 싫어서? , 덤탱이 씌울려고?)

조지는 네리사로 변신한 페이스의 리본을 풀었지만 죽은건 실제 네리사..그렇다면 그 자리에서 페이스는 죽지 않았다는 건데 ..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