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FhXoJKoUuXE

1. 게임정보
- 타이틀 :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 제작사 : 닌텐도
- 출시일 : 2018. 2. 1.(대한민국 발매일)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 플랫폼 : Wii U, 닌텐도 스위치
- OST 출시 여부 : O

2. 음악정보
- 제목 : Horse Riding (Day)
- 작곡가 : Manaka Kataoka, Yasuaki Iwata
- 장르 : -
- 재생되는 배경 또는 무대 : 필드에서 승마 상태로 달릴 경우 주간에 재생

3. 게임소개
오픈월드의 새 장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게임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입니다. 역사상 최고의 게임 중 하나라는 평가가 결코 우습게 들리지 않는 게임 중 하나로, 발매 연도인 2017년 주요 게임 시상식을 휩쓸며 닌텐도 스위치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습니다. 매우 세밀하게 설계되어 유저가 원하는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게임 내 상호작용과 끊임없는 탐험을 유도하기 위해 도입한 전투 시스템의 불편함 등 탐험과 생존이라는 게임의 컨셉을 거의 완벽하게 구현해 냈습니다. 6년이 지난 지금 시점에서도 아직 안해보신 분들께 권해드릴 수 있는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4. 음악소개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경우 많은 시간을 함께 할 승마 상태에서 재생되는 BGM입니다. 여태까지 BGM에 매우 신경을 많이 쓴 젤다 시리즈답게 야숨에서도 BGM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야숨에서는 제목 그대로 '야생'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보스전같은 특정한 상황이나 특별한 장소가 아니면 최대한 간결한 음악을 BGM으로 재생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주변 환경에서 들리는 소음을 매우 정밀하게 재생해서 플레이어와 상호작용 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승마는 이런 환경을 가진 필드를 빠르게 이동하기 위한 수단이라 적당한 긴장감을 가지면서 상호작용의 가능성을 놓지 말아야 하는데, 빠른 박자로 긴장감을 놓지 않으면서도 최대한 악기를 적게 사용하여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빠른 박자와 피아노 음을 통해 경쾌하게 달리는 느낌 또한 잘 살리고 있습니다. 언제 들어도 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느낌을 선사하는 좋은 음악이네요.

5. 후기
계획대로라면 최근에 해본 게임 중에서 한 곡을 찾아 소개해 드렸을텐데, 오늘 오전에 닌텐도 다이렉트를 보고 생각이 나서 야숨의 악곡을 들고 왔습니다. 후속작이 얼마 안남았네요. '야숨라이크'라는 구분이 생길 정도로 획기적인 작품이었던 만큼 기대가 큽니다. 다음 악곡으로 야숨라이크의 대표작중 하나인 원신의 BGM을 한 곡 들고 오겠습니다.

※ 야간에 승마를 할 경우 나오는 음악은 비슷하면서도 또 다른 느낌을 줍니다. '상황에 어울리는가' 라는 목적으로 평가한다면 이 쪽이 더 높은 점수를 받을지도 모르겠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f2LgPr9xt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