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CJfyLOk3ggk
1. 게임정보
- 타이틀 : coxeta
- 제작사 : Team Rhythmicals
- 출시일 : 2020. 4. 20.(android 기준)
- 장르 : 리듬 게임
- 플랫폼 : android/iOS
- OST 출시 여부 : X

2. 음악정보
- 제목 : 경:화·수·림
- 작곡가 : HARU
- 장르 : Orchestra
- 재생되는 배경 또는 무대 : 플레이에서 1개 스테이지 선곡

3. 게임소개
국내 인디게임 제작팀 Team Rhythmicals에서 출시한 모바일 리듬 게임입니다. 건반형 리듬게임으로, 두 개의 축으로 나눠서 이동하는 노트를 하나의 판정선에서 처리하는 플레이 방식이 특징입니다. 출시 초기 게임 이름은 'costheta' 였으나 검색의 어려움 및 발음 이슈로 인해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한 이력이 있습니다.

4. 음악소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진행하는 스토리 보상으로 주어지는 악곡입니다. 누가 들어도 전통 한국의 느낌이 물씬 풍겨나는 멜로디의 진행이 특징입니다. 오케스트라를 표방한만큼 오케스트라 구성에 가까운 악기들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곡 중반 이후 일렉트릭기타 연주를 더하여 강렬한 인상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리듬 게임 악곡들이 플레이 난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인해 대체로 락/메탈, 또는 많은 음이 담긴 전자음악으로 자연스럽게 수렴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장르적 특성만으로도 눈에 띄는 악곡임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최근의 리듬게임에서 찾기 힘든 한국 특유의 정서를 잘 살린 좋은 악곡이 아닐까 합니다.

5. 후기
'한국 특유의 정서를 현대적 느낌으로 살린 게임 음악이 있을까'를 꽤 오래 고민했었는데 이 곡을 듣고 한 번에 답을 찾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지난 번에 소개해드렸던 바람의 나라처럼 한국을 배경으로 한 게임이 아님에도 이 곡이 가지는 독특한 감각이 대단하다고 생각하여 소개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다음번에도 국산 게임 악곡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