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에서 눈을 뜨신 것을 환영합니다. 방랑자님!

폭풍과도 같은 액션의 파도, 『명조:워더링 웨이브』입니다.

방랑자님: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환호 속에서 던져진 영예의 왕관」 2.4 버전 내용 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점검 시간&보상 설명]

✦점검 시간: 2025년 6월 12일 05:00 ~ 2025년 6월 12일 12:00

✦점검 보상: 별의 소리*300, 결정 용제*2

✦보상 수령 조건: 2025년 6월 12일 05:00 전에 캐릭터 생성 및 [우편] 기능 잠금 해제. 보상 메일은 다음 버전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유효합니다.

※ 점검 당일 상황에 따라 점검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팀에서 상황에 따라 추가 공지 및 보상 내역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 수정 보상: 별의 소리*300

✦보상 수령 조건: 2025년 6월 12일 05:00 전에 캐릭터 생성 및 [우편] 기능 잠금 해제(수령 기간: 다음 버전 업데이트 전까지)

[최고의 검투 대회 개막 선물]

2.4 버전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로그인하면 우편을 통해 다음과 같은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보상 내용: 금빛 파도의 무늬*10

✦수령 조건: 연각 레벨 Lv.2 달성, [우편] 기능 잠금 해제. 선물은 다음 버전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유효합니다.

[버전 내용 안내]

✦신규 캐릭터✦

5성 공명자 「카르티시아」(기류 | 직검)

리나시타를 여행하는 떠돌이 기사 카르티시아. 그녀는 과거 성녀였고, 신의 그릇이자 바람과 조수를 지배한 자였다. 한때 플뢰르 드 리스로 불리기도 했지만, 지금은 그저 자유로운 떠돌이 기사일 뿐이다.

●전투 스타일: [메인 딜러] [풍식] [피해 부스트] [견인]

※[폭풍이 휩쓴 후에도 계속되는 춤] 캐릭터 이벤트 튜닝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5성 공명자 「루파」(용융 | 대검)

일곱 언덕의 검투사, 주목받는 스타 선수.

열정적이고 직설적이며 외로운 늑대처럼 야성적인 소녀. 대결의 순수한 즐거움을 계속 누릴 수 있다면, 루파는 이 경기장에서 타올라 사라지게 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전투 스타일: [빠른 협주] [공명 해방 피해] [일반 공격 피해 부스트]

※[승리가 날 위해 보내는 환호] 캐릭터 이벤트 튜닝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무기✦

5성 무기 「숙명에 맞서는 관」(직검)

파도는 기사에게 운명의 면류관을 씌우려 했지만, 기사는 면류관을 검 안에 봉인해버렸다.

면류관은 기사를 속박할 수 없었고, 파도는 기사의 발걸음을 막지 못했다.

※[무기의 울림 · 숙명에 맞서는 관] 무기 이벤트 튜닝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5성 무기 「불길」(대검)

어린 늑대는 산과 들로 달려가 자신을 가두는 그림자를 모두 내던졌다.

외로운 늑대는 경기장에서 자신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하나하나 잘라냈다.

그녀는 승리를 쟁취하고, 영광을 차지하며 자신의 모든 것을 높이 추켜세웠다. 그녀는 경기장의 주인공—— 더 나아가 자기 자신의 주인이다.

※[무기의 울림 · 불길] 무기 이벤트 튜닝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지역✦

「일곱 언덕」

「영광을 위하여, 죽음도 두려워 말라」. 라군나와 마찬가지로 리나시타의 도시이지만, 일곱 언덕은 신이 아닌 영웅을 숭배한다.

검투로 유명한 이 영광의 도시에서 4년마다 열리는 선수권 대회가 예정대로 개최 중이다.

※[조수 임무] 제2장 · 제5막 「영광 속 그림자」의 임무 가이드에 따라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일곱 언덕」 지역 신규 탐색 메커니즘

[참격]: 「일곱 언덕」에서 특별한 울림과 상호작용하면 고대 영웅의 갑옷이 소환되어 앞길을 막는 장애물을 참격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보다 많은 탐색 가능한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곱 언덕」 지역 신규 필드 상호작용

[목욕탕]: 「일곱 언덕」의 목욕탕 필드에서 쉬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기타 공명자 파트너를 초대하여 같이 쉴 수 있으며, 최대 3명의 공명자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신규 에코✦

「영광의 사자」, 「케라사우르스」, 「전도사의 경지」, 「고행자의 인형」, 「드레이크 · 회절」, 「드레이크 · 용융」, 「드레이크 · 인멸」, 「악몽 · 켈피」

●신규 화음 세트 「영광이 깃든 바람」, 「울부짖는 늑대의 불꽃」

「영광이 깃든 바람」(2세트): 기류 피해가 10% 증가된다.

「영광이 깃든 바람」(5세트): 공격으로 「풍식 효과」가 있는 목표 명중 시, 자신의 크리티컬이 10% 증가되고, 기류 피해가 30% 증가되며, 10초간 지속된다.

「울부짖는 늑대의 불꽃」(2세트): 용융 피해가 10% 증가된다.

「울부짖는 늑대의 불꽃」(5세트): 공명 해방 발동 시, 파티 내 캐릭터의 용융 피해가 15% 증가되고, 자신의 공명 해방 피해가 20% 증가되며, 35초간 지속된다.

✦신규 스토리✦

[조수 임무] 제2장 · 제5막 「영광 속 그림자」

카르티시아가 거꾸로 선 탑에서 이유 없이 행방불명되었다. 당신은 그녀가 남긴 흔적을 쫓아 리나시타의 또 다른 도시인 「일곱 언덕」으로 향했다. 영광으로 둘러싸인 검투로 유명한 이 용맹함을 숭배하는 도시는 현재 4년에 한 번 열리는 선수권 대회를 개최 중이다. 다양한 세력이 각자의 목적을 위해 암암리에 움직이고 있으며, 화려한 빛 아래 어두운 그림자가 번졌다. 진상 조사를 위해 우연히 알게 된 검투사 루파와 임시 팀을 구성하여 챔피언 자리를 향한 도전을 시작한다...

✦오픈 기간: 2.4 버전 업데이트 후 영구 개방

✦오픈 조건: [조수 임무] 제2장 · 제4막 「성스러운 자, 거역하는 자, 죽음을 가져오는 자」 완료 후 해제.

[조수 임무] 제2장 · 제6막 「불타는 마음」

당신과 루파는 주목받는 검투 대회에서 승기를 거두고, 마침내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하지만 영광의 사자를 따라 영웅들이 잠든 땅으로 향할 때, 당신 눈에 펼쳐진 세상은 점점 어두운 그림자 속으로 가라앉기 시작했다. 또한 늘 당신과 함께하던 고독한 늑대도 적인지 벗인지 구분할 수 없게 되었다.

왜곡된 환호 속에서, 엮여버린 운명 속에서 당신의 선택이 이 이야기의 마지막 결말을 결정하게 될 것이다.

✦오픈 기간: 2025년 7월 3일 11:00 영구 개방

✦오픈 조건: [조수 임무] 제2장 · 제5막 「영광 속 그림자」 완료 후 해제.

※[조수 임무] 제2장 · 제5막 「영광 속 그림자」와 [조수 임무] 제2장 · 제6막 「불타는 마음」의 오픈 시간이 다릅니다. 일부 플레이, 이벤트, 업적 및 지역 탐색 등 콘텐츠는 [조수 임무]의 진행 상황과 관련되어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험한 임무] 「영광의 끝에서 만나는 하늘」 시리즈 임무

수백 년 전, 흑조는 경계의 산과 탄식의 협곡까지 번져나가며, 지난날의 영광과 자취를 조수의 침식 속에 매장해 버렸다. 그러나 그 시대의 증인은 아직도 살아있다. 그들은 높은 탑이나 깊은 동굴에 갇힌 채, 끝없는 악몽 속에서 기약 없는 한숨만 내쉴 뿐이다...

✦오픈 조건: 「일곱 언덕」 일부 구역 탐색 후 해제.

※「영광의 끝에서 만나는 하늘」 시리즈 임무는 총 3개의 [위험한 임무]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곱 언덕」의 탄식의 협곡, 경계의 산을 탐색하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위험한 임무] 「심연 속 불꽃」

한 줄기의 햇빛조차 들지 않는 산 아래, 빨간 옷의 소녀와 불사의 괴물에 대한 전설이 돌고 있다. 그것은 횃불이자, 하나의 약속이다.

✦오픈 조건: 「일곱 언덕」의 탄식의 협곡을 탐색하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신규 이벤트 및 플레이✦

[버전 이벤트]:

「일곱 언덕」 지역 시리즈 이벤트

[영원한 영광의 언덕] 지역 탐사 이벤트에 참여하고 안내에 따라 탐사하여 이벤트 보상을 받으세요.

[여행 사진집 · 일곱 언덕] 기간 한정 탐색 진도 이벤트에 참여하고 새로운 지역의 탐색 진도를 올려 별의 소리 및 특급 튜너를 받으세요.

[전장의 흔적을 찾아서] 기념 촬영 수집 이벤트에 참여하고 「일곱 언덕」을 탐색하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이벤트 기간: 2.4 버전 업데이트 후 ~ 2025년 7월 23일 04:59

[격투! 영광의 언덕을 향해] 에코 전투 이벤트

방랑자는 「영광의 언덕」의 특수 에코로 자신만의 특별한 덱을 구성하여 일곱 언덕에서 결투자들과 영광의 대결을 펼치는 과정에서 영예와 명성을 얻어 일곱 언덕의 첫 번째 「최고의 결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2025년 6월 14일 05:00 ~ 2025년 7월 23일 12:59

[허상의 위기 · 차원 초월] 위기 상황 도전 이벤트

테티스 시스템이 솔라리스 위기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는 훈련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검은 해안이 리나시타에서 수집한 새로운 데이터가 추가된 훈련 프로그램의 가혹한 시련들이 도전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2025년 6월 19일 11:00 ~ 2025년 7월 23일 04:59

[무무 기획 · 재검토] 기간 한정 의뢰 이벤트

무무 기획 시리즈의 편의 프로젝트가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마현의 커리어를 지키고, 당신이 앞으로도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무무 기획」 의 실행 가능성 검증에 함께해 주세요.

✦이벤트 기간: 2025년 7월 10일 05:00 ~ 2025년 7월 23일 04:59

[박수갈채의 선물] 7일 출석 이벤트

이벤트 기간 동알 매일 게임에 로그인하면, 이벤트 화면에서 해당 일자의 출석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2.4 버전 업데이트 후 ~ 2025년 7월 23일 04:59

[신규 플레이]:

[영원히 휘날리는 깃발] 신규 레귤러 도전 플레이

일곱 언덕은 배수 후 드러난 구도심의 낯설고 복잡한 지형을 활용하여 잔상 사냥을 목적으로 한 시뮬레이션 훈련을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용감한 검투사 여러분, 빨리 시합에 참가하여 잔상을 사냥하고, 당신만의 영광과 승리를 쟁취하세요!

✦[영원히 휘날리는 깃발] 플레이 오픈 시간: 2025년 7월 3일 11:00

✦기타 신규 콘텐츠✦

●「홀로그램 전략 · 고통」 도전 콘텐츠: 「켈피」

●[이상 에코]: 「이상 · 거대 인형」, 「이상 · 페이 이그니스」

●[코스튬]: 「월계수의 님프」, 「아름다운 여름빛」

●[에코 환영]: 「새벽의 가시」(글라이딩 날개), 「새벽의 가시」(활공), 「승리의 순간」(활공)

[버전 조정 개선]

✦적&에코✦

- [리나시타] - [바람 부는 물가] 및 [리나시타] - [아베라르도 금고] 구역 내, 일부 적의 위치 분포가 조정되었습니다.

✦시스템✦

●『명조:워더링 웨이브』 공식 공략 사이트

인게임 [공략 사이트] 기능 추가

- 『명조:워더링 웨이브』는 2.4 버전에서 공식 공략 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게임 내 단말기 화면에서 [공략 사이트]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능 페이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공략 사이트]에서는 현재 출시된 공명자들의 공략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공략의 첫 페이지에서는 캐릭터 공략 개요를 통해 추천 내용을 보다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공명자 캐릭터를 클릭하면 대응한 에코 추천, 스킬 레벨 업 추천, 공명 체인 추천, 무기 추천, 파티원 추천 등을 포함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공명자 캐릭터에 대해 여러 작성자의 공략이 존재할 경우, 다른 공략으로 전환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성자가 추천한 캐릭터 속성을 참고해 현재 자신의 육성 상태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공략 사이트의 데이터 리셋이 지연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솔라리스의 새출발 축제:

[솔라리스의 새출발 축제] 시스템 추가

- 2.4 버전 후 캐릭터 생성 및 연각 레벨 Lv.5 달성 시 [솔라리스의 새출발 축제] 이벤트를 해제할 수 있으며, 30일 동안 지속됩니다.

- 이벤트 전체는 남겨진 조수, 분쟁의 기록, 황홀한 풍경, 성장의 길 4개 유형의 이벤트 임무로 나뉘며, 방랑자는 임무 완료로 아이템 보상과 축제의 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축제의 열기를 누적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누적하면 선택 가능한 레귤러 5성 공명자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솔라리스의 새출발 축제] 이벤트가 해제될 시, [새출발 패키지]와 [새출발 튜닝] 2가지의 이벤트 콘텐츠도 동시 해제됩니다. [새출발 패키지]의 출시 기간 및 [새출발 튜닝]의 지속 기간은 [솔라리스의 새출발 축제] 이벤트 지속 시간과 동일합니다.

- [새출발 튜닝]에는 [새출발의 약속] 캐릭터 새출발 튜닝 및 [새출발의 무기] 무기 새출발 튜닝이 포함되어 있으며, 방랑자는 1.0~1.4의 공명자 캐릭터와 무기를 선택하여 튜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새출발 튜닝]에 관련된 정보는 게임 내 [튜닝]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수 임무 빠른 체험:

[리나시타를 향하여] 시스템 업그레이드

- 해당 시스템의 오픈 조건이 조정되었습니다. [조수 임무] 제1장 · 제1막 「운명적인 첫 만남」 중 금주성의 중추 비콘으로 이동하여 단말기 등록 후 해제됩니다.

- [리나시타를 향하여] 시스템에서 조수 임무 제2장을 미리 수락한 후, 시간 조정, 음의 순서 전환 기능과 일부 탐색 모듈이 미리 해제됩니다.

※조수 임무 제2장을 미리 수락한 이유로 게임 내의 기능 해제 순서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4 버전 업데이트 후, 모든 방랑자님의 가방으로 [회오리의 무늬*1] 보상을 지급해 드릴 예정이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무 추적:

임무 [집중형 모드] 기능 추가

- [임무] - [조수 임무] 상세 정보 화면에 [집중형 모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집중형 모드] 활성화 후, 캐릭터 혹은 필드가 다른 임무에 의해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며, 해당 기간 동안 다른 유형의 임무 진행이 일시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임무 추적 기능 업그레이드

- 근처 비콘으로 [텔레포트]하여 목표물을 추적할 때 [다음 접속까지 알림 그만 보기]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임무 [추적] 기능의 플레이 경험이 최적화되었습니다. [임무] 화면에서 [추적] 진행 시, 플레이어와 목표 간 거리가 50m 이내일 경우, 임무 화면이 자동으로 닫히고 목표 위치가 밝게 표시됩니다.

- 현재 추적 중인 [임무]의 화면에서 [이동하기]를 클릭하면, 플레이어와 임무 목표 간 거리에 따라 밝게 표시하거나 지도 화면으로 전환해 추적을 진행합니다.

✦플레이&이벤트✦

●[꿈에 젖은 해저] 솔라리스 영화제:

[꿈에 젖은 해저] 일부 내용 조정

- [영상 이론] - [꿈나라의 파편]의 「꿈의 조각」 기본 보유 수량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영상 이론] - [공격력 증가 · Ⅰ]의 공격력 증가 수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영상 이론] - [동행 모집 · Ⅰ]의 모집 상점 리셋 가능 횟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영상 이론] - [파티 레벨 상승 · Ⅰ]의 초기 파티 레벨 상승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신승소객잔], [마이너 패스] 지도 내 일부 적의 레벨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솔라리스 영화제] 내의 [캐릭터 모집] 사건에서 상점 리셋에 필요로 하는 [꿈의 조각] 수량이 50/회로 고정되었습니다.

- [솔라리스 영화제] 내의 [캐릭터 모집] 사건에서 [영상 이론] - [동행 모집 · Ⅰ] 미활성화 상태일 시 리셋 횟수가 1회 기본 제공됩니다.

- 일부 아이콘 양식이 조정되었습니다.

- [죽음의 노래와 바닷속 폐허] 도전 플레이 중 일부 스테이지의 적 AI가 최적화되었습니다.

✦컨트롤✦

- [탐색 도구 룰렛]에 1개의 빈칸이 추가되며, 룰렛 분포가 최적화되었습니다.

- [옵션 선택 룰렛]에 1개의 빈칸이 추가되며, 룰렛 분포가 최적화되었습니다.

✦화면✦

●상호작용 연출:

상호작용 연출 업그레이드

- 일부 NPC 및 일부 기능성 물품과 일정 거리를 둘 경우, NPC 혹은 물품 위에 대응한 색깔의 안내 표기가 표시됩니다. 임무 NPC 및 임무 물품, 일반 NPC 및 일반 물품의 안내 표기 색깔이 다릅니다.

- 이런 유형의 NPC 및 기능성 물품의 상호작용 가능한 거리까지 접근하면, 기존에 있던 안내 표기가 변화되면서 해당 대상이 상호작용 가능하다는 것을 제시합니다.

●상점:

[상점] 화면 업그레이드

- [분장 진열대] - [환영 진열대] 상점 내용 분류가 추가되었습니다.

- [패키지 상점] 화면의 배열 및 패키지 전시 방식이 조정되었습니다.

- [패키지 상점] - [혜택 코너] 패키지의 아이콘 양식이 조정되었습니다.

- [튜닝] 화면 및 [시작의 약속] 이벤트 화면에 이동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부터 두 화면 사이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체험] 화면 표시가 조정되었습니다. [전투 특징] 관련 설명이 추가되었으며, 보다 빠르게 캐릭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솔라리스 가이드] - [주기적 도전] - [시뮬레이션 영역] 화면 표시가 조정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던전이 소속되는 지역으로 던전을 구분합니다.

✦그래픽&성능✦

●그래픽 설정

[전체 화면 필터 설정] 옵션 추가

- PC/PS5™/Mac 기기에서 [설정] - [그래픽] - [전체 화면 필터 설정]을 통해 설정 화면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설정], [선명하게], [종말], [필름], [흑백], [황야] 6개의 스타일 중에서 전체 화면 필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일정 범위 내에서 [팔레트 효과] 및 [필터 강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UI와 연출 효과는 전체 화면 필터의 영향을 받지 않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설정에서는 전체 화면이 과도하게 밝거나 어두워 보일 수 있으며, 장시간 이용 시 시각적인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후속 버전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니, 이용 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품질 미리 설정] - [초고화질] 옵션 추가

[초고화질] 옵션 설정을 활성화하려면 다음과 같은 2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①RTX 4080 및 이상의 NVIDIA 그래픽 카드

②[120fps] 설정 옵션 활성화 가능한 CPU 사양

- 조건을 만족할 경우, [설정] - [그래픽] - [그래픽 품질 미리 설정] - [초고화질]에서 해당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옵션을 활성화한 후, 일부 모델링의 디테일과 거리 표시, 그림자 품질, 광원 수 등 시각 효과가 향상됩니다.

- 해당 옵션을 활성화한 경우, 「일곱 언덕」 지역의 일부 필드에서 더 높은 정밀도의 모델링 및 텍스처가 표시됩니다.

- PC 기기에 스킬과 수면의 상호작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수면 위에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물결이 발생합니다.

- PC 기기에 활공과 수면의 상호작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수면 가까이에서 활공 시 물결과 물보라가 발생합니다.

- PC 기기에 스킬과 낙엽의 상호작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일곱 언덕」 지역의 낙엽이 있는 장소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낙엽이 흩날립니다.

- PC 기기에 비에 따른 지면의 건조/습윤 변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일곱 언덕」 지역에서 비가 내리거나 그치는 날씨로 전환될 때 지면에 변화가 발생합니다.

- 일부 Mac 기기에 [120fps] 그래픽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M3 Pro, M3 Max, M4, M4 Pro 칩이 탑재된 Mac 기기의 그래픽 설정에서 해당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에 [90fps] 설정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레드매직10pro, 레드매직10pro+, 레드매직10spro, 레드매직10spro+ 기기는 [설정] - [그래픽] - [프레임] 설정 옵션을 통해 [90fps] 설정을 활성화하여 더욱 부드러운 고프레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Mac 기기 사용 시의 [설정] - [그래픽] - [기본 설정] - [해상도] 표시 방식이 조정되었습니다. 2.4 버전 업데이트 이후, [전체 화면 모드]에서는 [해상도] 옵션을 변경할 수 없으니, 해상도 변경이 필요한 방랑자분들께서는 기기 자체의 해상도를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설정] - [그래픽] - [NPC 밀집도] 설정 옵션의 적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2.4 버전 업데이트 이후, 메모리 사양이 낮은 기기에서는 [NPC 밀집도]가 기본적으로 [낮음]으로 설정되며 해당 설정 옵션이 숨겨지게 되오니 이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 일부 게임 설정 및 기능의 설명 텍스트가 조정되었습니다.

[문제 수정]

●캐릭터&무기

- 공명자 「샤콘」이 [리나시타] - [아비놀륨] 지역 내에서 강공격 [네박자 중주] 혹은 공명 해방 [트리오의 카덴차]를 발동할 시, 게임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어두워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명자 「샤콘」이 일반 공격 4단 발동 후, 특정 조작을 하면 일정 확률로 후속 공격 중 비정상적으로 일반 공격 3단을 발동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명자 「샤콘」이 [공명자] - [속성 상세정보] 화면에서 일부의 캐릭터 모델링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명자 「브렌트」의 공명 체인 2번째 연결점 [환호와 미소를 위하여] 활성화 후, 반주 스킬 [항로 확정!]이 획득한 추가 효과 [폭발]의 스킬 범위가 정확하게 현재 등장한 캐릭터의 공격 목표에게 적용되지 않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명자 「브렌트」가 공중 공격 4단 발동할 시, 특정 상황에서 일정 확률로 적을 명중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명자 「브렌트」가 공중 공격 1단 발동 후, 특정 상황에서 일정 확률로 다음 공중 공격을 발동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공명자 「페비」의 공명 회로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사라질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현재 등장한 캐릭터가 공명자 「로코코」의 반주 스킬 [진기한 상자] 발동 후, [진기한 상자] 스킬 쿨타임 기간에 [변주 스킬] 발동 시, 전환한 캐릭터의 [반주 스킬]을 정확하게 발생시킬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명자 「카를로타」의 공명 해방 [피할 수 없는 죽음]이 종료되지 않았을 때, 특정 조작을 통해 비정상적으로 기타 공명자로 전환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명자 「도기」가 일반 공격 2단 발동 완료 후, 동작이 비정상적으로 연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명자 「알토」가 [카메라] 화면에서, 일부 [대기 모션]의 캐릭터 모델링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걷기 모드에서 일정 확률로 캐릭터의 걷기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적&에코

- 적 [탄식의 고룡]과 전투 중, 일정 확률로 적이 멈추게 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적 [피그미타조]를 격파한 후, 해당 적의 모델링 소멸 애니메이션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지도] 내 [북마크 핀]을 추가한 후, 일정 확률로 해당 핀을 추적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바일 기기 사용 시, 손가락으로 [지도] 화면을 축소할 경우, 일정 확률로 축소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솔라리스 가이드] - [방랑자 일지] 중, 일부 임무 텍스트가 잘못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데이터 스테이션] - [데이터 재구성] 화면에서 특정 조작을 진행하면 해당 화면의 종료 버튼이 비정상적으로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데이터 스테이션] - [데이터 재구성] 화면에서 특정 조작을 진행하면 해당 화면 내의 [필터링]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명자] - [속성 상세정보] 화면에서 일정 확률로 캐릭터의 모델링이 비정상적으로 작아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명자] - [에코] 화면의 일부 광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조작으로 [탐색 도구 룰렛]을 오픈한 후, 룰렛을 닫을 때 게임 내 동작이 비정상적으로 느려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에코 환영] - [글라이딩 날개 환영] - [맑은 날]의 전시 아이콘 색깔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점] - [바다 교환소] - [잔진의 산호] 화면에서 모든 [금빛 파도의 무늬]를 교환한 후, [금빛 파도의 무늬]가 해당 화면에서 비정상적으로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ac 기기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로딩 진행도가 75%에 도달 후 게임에 진입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ac 기기 사용 시, 컨트롤러 연결 후 컨트롤러에 진동이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ac 기기 사용 시, [옵션 선택 룰렛] 버튼을 누른 후 오픈할 수 없거나 룰렛 버튼에서 손을 뗀 후 룰렛을 닫을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ac 기기 사용 시, [공지]의 빨간 점을 제거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플레이&이벤트

- [꿈에 젖은 해저] 플레이 중, 공명자 「샤콘」의 [캐릭터 태그 선택] 화면에서 일부 태그가 대응한 아이콘이 잘못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꿈에 젖은 해저] 플레이 중, 특정 상황에서 의식을 잃은 후 버튼을 눌렀지만 반응이 없어 현재 상태를 종료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꿈에 젖은 해저] 플레이 중, 공명자 「방랑자(남)」가 [마이너 패스]를 완료 후 [촬영 컬렉션] - [블랙홀 밖의 영혼] 결말의 이미지가 잘못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꿈에 젖은 해저] 플레이 중, 특정 조작을 진행하면 이벤트 텍스트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꿈에 젖은 해저] 이벤트 중, [해저 도감] - [메이킹 영상] 내에서 보상을 수령할 시, 일정 확률로 오류 팝업창이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데굴데굴 빙글빙글] 이벤트 중, 특정 상황에서 [친구 랭킹]의 일부 텍스트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죽음의 노래와 바닷속 폐허] 플레이 중, 적에게 [이상 효과]를 추가한 후, 일정 확률로 적을 격파한 뒤 포인트가 정상적으로 누적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죽음의 노래와 바닷속 폐허] 플레이 중, 증표 [용감히 나아가는 돛]의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S5 기기 사용 시, [죽음의 노래와 바닷속 폐허] 플레이에서 일정 확률로 크래시가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많은 문의 환상] 플레이 중, 던전에서 잠시 떠난 후 다시 진입할 때 [거래] 상점의 할인효과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많은 문의 환상] 플레이 중, 특정 상황에서 던전 내 일부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리나시타] - [아비놀륨] 지역 내에서 중력 변경 후 [보물 상자]를 오픈하면 일부 상황에서 캐릭터 모델링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글라이딩 날개] 상태 종료 후, 특정 상황에서 [글라이딩 날개 에코]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베오 해역 · 무음구역] 플레이 중, 무음구역에서 게임을 다시 접속하면 일정 확률로 무음구역의 입구가 비정상적으로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악몽 먹구름] 플레이 중, [씁쓸한 아가씨]로 변신하여 [악몽 먹구름]을 흡수할 때, 특정 조작을 진행하면 손에 든 그림책이 비정상적으로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음구역] 플레이 중, 일정 확률로 다음 웨이브의 적이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컨트롤

- 컨트롤러 기기 사용 시, [죽음의 노래와 바닷속 폐허] - [해역 상세 정보] 화면에서 LT 버튼이 반응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컨트롤러 기기 사용 시, [공명자] - [스킬] 화면에서 나간 후 [기본 공격] 레벨 업으로 선택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모바일 기기에서 컨트롤러를 연결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임무

- [위험한 임무] 「저편의 슬픈 노래」임무 진행 중, 일부 스토리 연출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필드

- [리나시타] - [포르티비노 성] 구역 내, 특정 상황에서 다수의 NPC「지아」가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리나시타] - [라군나 성] - [은행가] 구역 내, 일부 NPC가 비정상적으로 공중에 뜨게 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