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리버스 '쫄작'이란?
간편하게 영웅 육성

세븐나이츠 리버스에서 루비는 영웅, 펫 뽑기부터 열쇠 등 다양한 곳에 쓰이는 중요한 재화다. '쫄작'은 이러한 루비를 얻는 방법 중 하나다. 영웅을 30레벨까지 육성하면 루비를 받게 되는데, 이를 빠르게 진행하여 루비를 수급하고 획득한 재화로 추가 성장의 기틀을 마련한다.

기본적으로 영웅을 30레벨까지 성장시키면 '반복 의뢰'를 통해 20 루비를 얻을 수 있다. 이 점을 활용해 광역 공격이 가능한 딜러 한 명과 30레벨까지 육성을 진행할 영웅 네 명을 배치하는 식으로 '쫄작'을 진행한다. 나머지 네 명의 영웅이 30레벨을 달성할 경우, 총 80 루비를 수급할 수 있는 구조다.

이렇게 획득한 루비로는 열쇠를 구매해 장비 및 영웅 성장을 진행하거나, 일정 개수를 모아 영웅이나 펫 뽑기를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쫄작'은 '반복 전투' 시스템을 통해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시스템 해금 시 우측 '쫄작 스타터'를 이용하거나 '모험'의 원하는 스테이지에서 '반복 전투'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 모험-스테이지, 메인 UI에서 '반복 전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반복 전투 기본 설정 방법

최대 횟수는 30회까지

'반복 전투 설정'은 총 네 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전투 종료 조건'에선 반복 전투 횟수를 설정할 수 있다. 반복 전투 횟수는 최대 30회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횟수로 설정 시 180개의 열쇠가 필요하다. 보유하고 있는 열쇠가 부족할 경우, 열쇠 상자를 자동으로 사용해 열쇠를 충전하며 설정한 횟수까지 반복 전투가 진행된다.

다음으로 '영웅 자동 교체'는 팀에 포함된 영웅이 30레벨을 달성할 경우, 자동으로 다른 영웅으로 교체해주는 항목이다. 쫄작은 성급에 관계 없이 레벨이 낮은 영웅을 30레벨까지 키우는 것이 목표인 만큼, 모든 항목에 체크해주는 것이 좋다. 이외에 '스킬 우선순위' 및 '배속 모드' 역시 모두 체크하자.



▲ 기본 설정을 그대로 이용해도 쫄작에 큰 불편함이 없다


쫄작 진행 중 다른 콘텐츠 진행 가능
동시 진행 및 종료 시에도 반복 전투 진행

반복 전투 시 진형은 기본적으로 보호 진형으로 진행되며, 메인 딜링을 담당할 영웅(3인 이상 광역기 필수)의 스킬 우선순위 설정이 가능하다. 스테이지에 배치된 몬스터의 체력 등을 고려해 스킬 우선순위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사냥이 진행된다.

전투 진행 중 '최소화' 버튼을 누르면 마을에서 정비를 하거나 무한의 탑, 성장 던전 등 다른 콘텐츠를 진행할 수도 있다. 설정한 횟수만큼 반복 전투가 진행되면, 우측에 완료 버튼이 등장하며, 클릭 시 반복 전투 보상과 30레벨가지 성장이 완료된 영웅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종료해도 반복 전투가 유지된다.

쫄작의 메인 보상은 루비인 만큼, 쫄작이 종료되었다면 '반복 의뢰'에 '위대한 모험가'를 통해 루비를 받으면 된다. 이후 쫄작이 완료된 30레벨의 영웅은 '영웅 강화'나 '합성'에 이용하면 된다.

이러한 쫄작은 스토리 초반보다는 후반부에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해당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증가하는 구조인 만큼, 조금 더 효율적인 성장을 원한다면 7 스테이지 이후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최소화 버튼을 이용하면 쫄작을 진행하면서 결투장 등 다른 콘텐츠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 쫄작이 완료된 '영웅 성장'에서 강화나 합성에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