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3076748


3/31일(수)에 3.14 리그 출시 전 최적화 개선을 위한 엔진 업데이트 패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패치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현재 작업하고 있는 패치 노트 내용을 사전 안내해 드립니다.

본 패치 노트는 실제 3.13.2 패치 적용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텍스처 스트리밍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로딩이 더욱 빨라지며 저-해상도 텍스처가 보다 감소됩니다.

-오래된 미니 맵과 쉐이더 데이터를 삭제하는 자동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프로세스는 GGG 로고 영상이 실행되는 동안 적용되며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오래된 미니 맵과 쉐이더 데이터는 추후 리그마다 1번씩 삭제됩니다.

- 패치 진행 과정 중 ggpk 조각화(fragmentation)를 감소시키기 위해 패치 프로그램을 개선했습니다. 이로 인해 앞으로 ggpk 파일이 더 빠르게 무거워지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쉽게 압축할 수 있도록 PackCheck 도구에 대한 그래픽 인터페이스 관련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렌더러 시스템이 약 15~20% 더욱 빠르게 개선했습니다. 이로 인해 모든 사용자의 최적화가 반드시 향상되는 것은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약 5% 더 빠른 결과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