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3125529


‘캐시 지우기’ 버튼을 도입한 3.14.1d 패치를 출시했습니다. 패치 결과에 대한 초기 보고서와 함께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포함된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캐시 지우기’ 버튼은 누르면 패스 오브 엑자일의 이미지 및 그래픽 셰이더와 같은 작업에 사용되는 몇 개의 임시 저장 위치의 파일들이 삭제됩니다. 캐시된 셰이더를 지운 후 클라이언트가 필요한 셰이더를 다시 생성하는 동안 클라이언트의 성능이 일시적으로 저하됩니다. 따라서 충돌 또는 기타 그래픽 문제를 해결하거나 캐시 크기가 문제가 된 경우에 마지막 수단으로 ‘캐시 지우기’ 를 사용하기를 권장 드립니다.

이 패치의 결과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메모리 활용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으로 보이지만, 현재 일부 플레이어가 은신처로 돌아갈 때 발생하는 충돌이 있습니다. 현재 조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가능한 빠르게 고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 작업 이외의 새로운 충돌이 발생하고 벌칸을 사용하는 경우 ‘중간’ 질감 품질로 전환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후에도 여전히 문제가 있는 경우 옵션에서 DX11 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패치 이후 새로운 성능 관련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사용 중인 설정과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알려주시면 저희가 해당 문제점을 조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