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 맞딜 메타 정의의 화염 가디언


극딜 보다는 잘 안죽고 편한 플레이를 추구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해당 빌드는 군단 효율은 안좋습니다.



정의의 화염이란?



초당 자신의 생명력을 불태우며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의 40%를 화염 피해로 변환해 적을 불태우는 스킬입니다.


높은 에너지 쉴드를 챙기면 정의의 화염 딜이 상승하는 점을

이용한 빌드 입니다.





빌드 작동 원리


내 피를 계속 깎아먹는 스킬을 어떻게 계속 키고 다니냐?

핵심은 화염 저항과 재생력입니다.


불의 순수함 21렙 오라를 사용 시 4%의 화염 저항력 최대치을 얻고

(저항 최대치 라는것은 기본 75% 맥스인 저항을 4% 최대치를 얻으면 화염저항이 79까지 적용)

장갑에서 타락 옵션으로 효과범위 스킬 젬 레벨 +2 를 가져오게 되면

불의 순수함이 23이 되면서 5%의 화염 저항력 최대치을 얻고

패시브중 오라 효과 % 증가와 야만성(화염저항 최대치 +1%)을 통해 

화염저항 최대치를 83%로 만들게 됩니다.

이로써 정의의 화염으로 입는 피해를 최소화 시킵니다.


이제 최소화된 피해를 재생력으로 커버를 해야합니다.

이 빌드는 에너지 쉴드를 이용하는 빌드이기 때문에

패시브 스킬 중 맹신자의 서약(생명력 재생이 에너지 보호막에 대신 적용)

필수로 찍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피해가 생명력 대신 에너지 쉴드를 닳게 만들어줄

샤브론의 겉옷 갑옷을 필수로 착용하게 됩니다.

그 후 패시브 스킬 및 아이템에서

초당 생명력의 %를 재생 및 에너지 보호막 회복속도 % 증가

등등 능력치를 가져와서 항상 정의의 화염이 켜져있어도 

피가 줄지 않고 오히려 차게되는 상태를 만들게 됩니다.








플레이 영상


고자본 우엘



저자본 쉐이퍼

pob 정보와 달리 90에 촬영한 영상입니다.

갑옷에 효과범위 증가 보조를 쓰지 않았기에 범위가 조금 작은점 참고해주세요. 





POB 정보


고자본 - https://pastebin.com/uVWiALAA

저자본 - https://pastebin.com/bV1QVjfK



예상 견적

견적은 글쓴이가 아이템 구매한 가격 기준입니다.

시세 변동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자본

200엑잘 이상

(늑대 목걸이와 감시자의 눈 두개가 거의 다 잡아먹은 듯 합니다)


저자본

갑옷 6링크 신발 제작 포함 10엑잘 이하

갑옷 5링크 신발 제작 미포함 5엑잘 이하





플라스크는 개인차와 취향차이가 있을 것 같아 적용 안시켰습니다.
보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셋팅



-무기-



30렙 강철의지 보조로 작열광선을 4링크 능력으로 만들어줍니다.

옵션도 힘과 마나 최대치, 힘8당 피해 1%로

빌드에 매우 적갑한 무기입니다.


힘과 마나 옵션만 보시면 됩니다.


작열광선의 딜이 그렇게 큰편은 아니라서

잼 렙과 퀄리티는 자본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방패-



방패에 장착된 잼에 혈마법 보유를 이용하여

생명력 점유로 오라 3개를 가져옵니다.


고자본 셋팅이면

21렙 잼 셋팅에

타락 옵션으로 효과범위 +2렙  or 오라 +2렙 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민첩은 최대한 높은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초록색 잼 쓸때 민첩이 모자를 수 있습니다.


저자본 셋팅이면

20렙 잼 셋팅에

옵션 상관 없이 가져오셔도 됩니다.





-머리-


방패돌진 19렙은 아무 의미 없습니다.. 렙업중.. 


투구에 높은 마나 수치가 달려있으며

마나 점유와 같은 방어도로 높은 방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자본 셋팅은

인챈트로 정의의 화염 피해% or 정의의 화염 범위 증가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저주로 사용하는 잼은

원소 약화 or 인화성

둘 중 하나를 가져오시면 됩니다.

파티플을 하실때는 원소약화를 추천드리며

솔플 혹은 저자본이면 인화성을 추천드립니다.

인화성은 퀄리티가 범위밖에 영향이 없어 21렙만 챙기시면 되며

가격은 인화성이 훨씬 저렴합니다.





-상의-




갑옷은 카오스 피해를 에쉴에 막히게 하는 샤브론 갑옷이 필수입니다.


고자본 셋팅은

타락 옵션 생존 : 받는 화염피해 감소 or 저항 최대치 +1

타락 옵션 딜용 : 피해 or 장착된 잼+1렙 or 장착된 효과범위 잼+2렙

등을 가져오시면 됩니다.


저자본 셋팅 5링크시

잼에서 효과 범위 증가 보조를 빼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글쓴이는 정의의 화염 범위가 너무 좁다 생각하여

효과범위 증가보조 잼을 사용하였지만

효과범위는 필요 없고 딜을 올리고 싶다 하시면

이렇게 잼 셋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패시브에서 <폭발 반경> 과 연결된 2개를 빼시고

3포인트를 다른 곳에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장갑-



힘 10당 에너지 보호막 2% 증가옵션이 달려있어서

에너지 쉴드 증가에 핵심 장비입니다.


타락으로 효과범위 잼 +2렙을 가져와야

불의 순수함으로 인해 화염저항 최대치가 기존보다 더 + 됩니다.

때문에 정의의 화염으로 받는 지속 딜이 감소됩니다.





-신발-



신발은 레어 신발을 사용합니다.

여기서 저항이 부족하시다면 저항을 땅기셔야 합니다.

맵 옵션중 저주로 -30% 감소되는 것을 감안하면

최대 처항치에서 +30을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저항이 넉넉하시면

힘 지능 마나 이동속도 옵션들을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동결 면역과 냉각면역을 아주 좋아해서

위 스샷과 같이 사용중입니다.


인챈트는 꼭 피격시 초당 생명력 2% 재생을 챙겨주세요.

두 배 인챈트 예언을 사용하시고 돌면 생각보다 금방 나옵니다.


만약 공물이 없고 공물이나 인챈을 살 자본이 없으실 경우

한단계 낮은 전직던전을 도셔서

초당 생명력 1.5% 라도 챙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킬 잼 중 폭풍의 낙인은 

원소 과부화와 원소 균형을 사용하기 위한 핵심 스킬입니다.

저는 귀찮아서 피격시 시전보조에 달아놓고 사용중이지만

수동으로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수동으로 사용 시 잼 렙을 9렙 이상 찍으시면 됩니다.




-허리띠-



능력치 %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허리띠 입니다.

게다 힘이 민첩보다 높을 시 점화 면역이 있고

지능이 힘보다 높을 시 감전 면역이 있습니다.


타락 옵션으로는

효과범위 증가 or 단련 오라 효과 증가 or 악의 오라 효과 증가

를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면역 옵션이 필요 없다 하시는 분들은

레어 허리띠에서

능력치 % 증가 , 힘 , 지능 , 저항 등등

필요한 옵션들을 챙기셔도 됩니다.






-목걸이-



고자본 셋팅은 위대한 늑대의 눈 목걸이로 갑니다.

능력치 %는 꼭 가져 오셔야 하고

나머지 1개 옵션은 선택입니다.

피해, 일반 방어력, 최대 마나, 생명력 재생

옵션을 추천드립니다.





저자본 셋팅시 별의 보석 목걸이를 사용합니다.

모든 능력치를 엄청나게 올려주는 목걸이입니다.

심지어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타락 옵션으로 힘% 지능% 증가 등이 있는데

타락으로 높아지는 가격대비 성능도 별로입니다.

모든 능력치 합 높은거 쓰는게 낫습니다.





-반지-



반지는 레어옵 무보석 반지 2개를 사용했습니다.

옵션은 힘 지능 마나 세가지는 챙겨주시는게 가장 좋으며

반지 한쪽에서 공격 시 냉기 or 번개 피해를 가져오셔야

방패 돌진에 냉기 or 번개 피해가 적용돼서 원소균형이 발동됩니다.


저자본 셋팅시


감시자의 눈 분광주얼에서 

명상(명백)의 영항을 받는 동안 최대 마나의 %를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추가 획득

옵션을 가져오지 못했을 경우

반지 한쪽을 무보석 반지 말고 다른 반지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무보석 반지가 매울이 없고 비싸다면

정밀함도 빼시고 무보석반지 말고 다른반지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원소 과부화를 일으키는 폭풍 낙인의 크리 확률은

정밀함 1렙 사용시 약 20%며

정밀함 1렙 미사용시 약 15% 입니다.





-주얼-



핵심 주얼인 건강한 마음 입니다.

총 3개가 필요하며

여유가 있다면 타락 옵션으로

효과 범위 or 타락한 피 면역

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레어 주얼입니다.

추천 옵션은 화염피해 + 최대 마나 + 능력치 입니다.

여기서 모자란 저항을 챙기셔도 됩니다.





감시자의 눈 분광주얼 입니다.

명상으로 인해 에쉴 뻥튀기 되는 량이 많습니다.

에너지 쉴드 회복은 단련 영향을 받는동안 회복속도 %가 가장 높습니다.


추가로 이 셋팅은 얼음 불 번개 순수함중 

불의 순수함만 사용하고 원소의 순수함으로 저항을 챙긴 빌드로

원소의 순수함 관련된 옵션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제가 챙긴 원소의 순수함 영향시 원소 약화에 영향을 받지 않음은

맵 옵션에서 원소 약화 저주를 무시해줍니다.



저자본시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초당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의 % 재생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초당 생명력 재생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 % 증가

세 가지중 2가지 정도 챙겨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플라스크-


플라스크에선 부족한 면역을 챙겨 오시면 됩니다.

면역을 챙기는 플라스크는 루비 플라스크 추천드립니다.


그외 추천 플라스크는


유황 플라스크 - 딜 상승

죽어가는 해 루비 플라스크 - 효과 범위 상승 및 에쉴 회복량 증가

수은 플라스크 - 이동속도 증가

영혼 포획자 - 바알 정의의 화염 딜 상승


더 비싸고 좋은 플라스크들이 있습니다.

자본에 맞춰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동기 관련 선택지


<방패 돌진> 대신 <도약 강타> 사용가능

도약 강타 사용시 기동성은 떨어지나

방패 돌진은 지형을 넘어가는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화염질주를 추가로 사용해야 하지만

도약 강타는 지형 넘어가는게 가능하며

잼 칸 하나가 덜 들어갑니다.


<방패 돌진 - 공격속도 증가 보조> 대신에 <위상 질주 - 지속시간 증가 보조>

지형에 막혀 제자리 방패치기를 많이 겪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방패 돌진 대신에 위상질주를 사용하고

원소 균형 및 지형 점프를 위해 <도약 강타> 를 사용하면 나름 괜찮습니다.

문제점은 위상질주 20렙의 요구 민첩 수치가 155 로 높습니다.

때문에 목걸이를 별의 보석 쓰는게 아니라면

민첩을 땡기기가 힘듭니다.


<번개 차원 이동>은

반지에서 공격시 냉기 or 번개 피해를 챙길 필요가 없어집니다.

하지만 빠른 이동을 위해선 보조 잼을 2~3개 써야 하는데

잼 칸이 부족해서 실질적인 사용은 못해봤습니다.





예상 질문



렙업은 어떻게 하나요? 


패시브에 상관 없이 렙업에 효율적인 잼 구성으로 렙업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 글을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리며 아니면 다른 가디언 빌드를 참고해주세요.



작열 광선과 정의의 화염은 원소 균형 발동이 안하나요?


네 두 스킬은 원소균형이 발동 안합니다.

때문에 몹한테 작열광선이나 정의의 화염이 먼저 맞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주변이 안보여요



비전의 시야를 찍어주시면 해결됩니다.



못도는 맵이 있나요?


네 있습니다.

최대 플레이어 저항 감소 맵 (재생력을 높히면 커버 가능)

원소 약화 저주 맵 (최대 저항보다 더 많은 저항 챙기기 및 저주 면역으로 해결 가능)

생명력 및 에너지 쉴드 재생 불가 맵 (정제의 오브로 해결 가능)

생명력 및 에너지 쉴드 회복 속도 % 감폭 맵 (감소가 아니고 감폭이라 재생력으로 커버가 힘듦)

해당 유형의 맵은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