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수정시각: 2017-03-18 20:56:40, 일부 포켓몬 추가 및 수정.

 안녕하세요, 포켓몬고 한국 정식 출시와 함께 시작해 현재도 즐기는 유저입니다.

 춘천 유저 분들께 제가 축적한 작은 정보를 공유하려 하며, 1차로 한림대-후평1동-장학리 동선에 대한 정보를 올립니다. 이 동선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이유는 1세대 당시 고정적으로 프테라와 망나뇽, 코뿌리, 미뇽, 픽시, 팬텀, 덩쿠리, 쁘사이저, 스라크, 두트리오를 잡은 경로이며, 2세대 업데이트 당일에 랜덤 젠 위치를 점령한, 마치 새로운 땅을 발견해 탐색하는 듯했던 다수의 토게틱과 애버라스가 선물해 준 신비로운 경험으로 인해 출시부터 지금까지 제가 꾸준히 방문/탐색하는 동선이기 때문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이 정보는 공식 데이터가 아닌 개인의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것임을 미리 알려 드리며, 제가 정리한 모든 구역에서 <검증이 필요한 포켓몬>은 발견 및 포획한 적이 있거나 출몰 가능성이 있는, 그러나 아직까지 결론을 내리지 못한 아이들입니다.

동선 전체지도


 처음 소개할 한림대-후평1동(후평3동의 후평 지구대 사거리 근방 포함)-장학리 동선은, 좌측 끝부터 유봉여자중/고등학교, 한림대학교,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 장학초등학교, 만천초등학교, 춘천여자고등학교, 강원중/고등학교, 한림성심대학교, 삼육초등학교까지 많은 학교들과 상가, 주거지역 및 춘천성심병원, 춘천소방서, 하이테크벤처타운 등을 포함하는 어느 정도 인구가 밀집되는 곳입니다.


1. 한림대학교


 한림대학교와 춘천성심병원, 그 주변으로 다수의 포켓스톱과 세 개의 체육관 있습니다. 파밍에 필요한 몬스터볼을 수급하기 좋은 장소로, 좌측으로 유봉여자고등/중학교가 있고 아래/우측으로는 아파트들이 즐비하는 지역입니다. 위 사진에서 동그란 원에 사진이 들어간 것은 포켓스톱, 빨간 원은 특정 포켓몬의 서식지/랜덤 젠 위치입니다. 해당 위치를 중심으로 일정 반경 이내에 서식하는 포켓몬과 랜덤 젠으로 출몰하는 포켓몬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시라소몬과 홍수몬은 정문 포켓스톱 및 성심병원 주변에서 젠될 확률이 높고, 성원숭과 카포에라는 일송아트홀 포켓스톱에서 젠될 확률이 높습니다.


1-1. 상시 서식하는 포켓몬(낮밤으로 차이 있음)

1-2. 서식하는 포켓몬(희귀도순, 낮밤으로 차이 있음)

1-3. 포켓스톱에 출몰하는 포켓몬(희귀도순, 낮밤으로 차이 있음)

1-4. 검증이 필요한 포켓몬



2. 후평1동 하단, 후평3동 일부(후평 지구대 사거리 우측)


 이 구역은 희귀 포켓몬 포획을 위해 탐색합니다. 이곳에서 프테라나 망나뇽, 무장조, 토게틱을 포획했다면 지역내+아래에 정리한 후평1동-장학리 일부 지역 내에 다른 망나뇽이나 프테라가 있을 수 있습니다.

2-1. 상시 서식하는 포켓몬(낮밤으로 차이 있음)


2-2. 서식하는 포켓몬(희귀도순, 낮밤으로 차이 있음)



3. 후평1동-장학리 일부(한림성심대)

 이 구역은 춘천에서 포켓몬고를 플레이한다면 반드시 방문/탐색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3-1. 상시 서식하는 포켓몬(낮밤으로 차이 있음)


3-2. 서식하는 포켓몬(희귀도순, 낮밤으로 차이 있음)


3-3. 검증이 필요한 포켓몬



4. 장학리 일부(삼육초등학교)

 이 구역을 포켓몬고 플레이 목적으로 방문/탐색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미뇽과 마그마가 나오는 곳이 있긴 하나 한 마리씩만 나오고 리젠도 오래 걸리며, 애버라스의 젠도 체감상 다른 곳들에 비해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유동 플레이 인구가 적어서 그런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속 신뇽이 있는 자리 주변에서 실제로 신뇽을 발견한다면 정말로 운이 좋은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1. 상시 서식하는 포켓몬(낮밤으로 차이 있음)


4-2. 서식하는 포켓몬(희귀도순, 낮밤으로 차이 있음)

4-3. 검증이 필요한 포켓몬



3월 15일까지 최근 엿새 동안 포획/진화 목록



춘천 유저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음에는 미뇽코스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