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행키의 독일 매체와의 인터뷰 인용입니다. 독일어를 못해서 자세한 내용은 번역이 불가능한 점 이해 바랍니다. 이해할 수 있는 몇 가지 키워드만 해석해서 올립니다, 였지만 이제 거의 다 올렸네요. 어색하거나 틀린 부분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다음 단계: 체육관 전투가 완전히 재설계되며 그 중심은 팀워크이다.

두 번째 업데이트는 어떻게 될까? WIRED와의 인터뷰에서 행키는 좀더 구체적으로 말했다.
"몇 가지 작업지점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팀게임과 체육관입니다. 우리는 (체육관 플레이를) 불완전한 형태로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인그레스를 통해 협동과 계획이 매우 재미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사람들이 공통의 목표를 공유하게 되면 그것은 친구와 만나거나 낯선 사람과 어울리는 강력한 동기가 됩니다."

"체육관은 우리가 원하는 만큼 작동하지 않습니다."

행키는 포켓몬 수집에만 집중하지 말고 더 많은 사람들이 체육관 배틀에 참여하기를 바란다.
"체육관에서 매우 제한적인 게임플레이만 가능합니다. 우리가 원한 만큼 체육관이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는 게임의 이러한 점을 개편하여 더 많은 팀워크가 있게 할 것이며 (배틀) 참여에 더 많은 인센티브와 보상을 줄 것입니다."

나이앤틱의 개발자들은 플레이어가 포켓몬을 교환하고 서로 배틀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이 생각했다.

올해 안에 뮤츠, 뮤와 세 전설의 새 포켓몬이 등장할 예정이다.

현재 부정행위로 인하여 많은 문제가 있다. 나이앤틱은 이것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여전히 위치조작 앱을 통해 집안에서 플레이 하고 있다.
"지름길을 제공하는 앱이나 웹사이트가 있다면 그것이 유저의 잘못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 일을 방지하고 더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입니다."

"부정행위 방지는 우리의 책임입니다."

존 행키는 아들과 포켓몬고 하기를 좋아한다. (아들과) 밖으로 나갈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그는 부정행위자들이 왜 부정행위를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저는 그들이 올바르게 플레이 할 것을 바랍니다. 그들은 게임의 재미를 부정행위를 통해 스스로 파괴합니다. 밖으로 나가 아직 경험하지 못한 세계를 탐험하는 것이 포켓몬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보람입니다. "

왜 많은 기능을 누락하고 포켓몬고를 출시했는지 물어봤다.
"우리가 구글에서 분사했을 때, 제한된 자금 3500만 달러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비교적 큰 팀을 가지고 있었고 짧은 시간밖에 없었습니다."
"우리는 오랜 시간 동안 (포켓몬고를) 만들어 왔고 사람들은 지쳤습니다. 우리는 이제 무언가를 내놓을 때가 된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