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이미 물의 축제에 대한 계시글이 있어서 올리지 않을려고 했으나, 미국 웹사이트와 달리 한국 포켓몬고 정식 웹사이트에서는 어떤 포켓몬이 나올것인지 언급을 하지 않았네요! 
(http://pokemongolive.com/en/post/waterfestival2017)

물의 축제에 대해서 조금더 말씀드리면 : 


기간 - 한국시간으로 3월 23일 새벽 5시 ~
3월 30일 새벽 5시까지

물 타입 포켓몬 스폰율 증가 : 잉어킹, 갸라도스, 꼬부기, 어니부기, 거북왕, 리아코, 엘리게이, 장크로다일 스폰율이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물론 아직 이벤트가 시작되지 않아서 어떤 다른 물타입 포켓몬이 뜰지는 모르지만 미국 정식 포켓몬GO 사이트에서는 위에 언급했던 포켓몬들의 스폰율이 증가할것이라고만 일단 언급했습니다. 셀러나, 쏘드라 등 다른 물타입 포켓몬에 대해선 말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평소에 물타입 포켓몬이 자주 뜨는 강, 바다 서식지에서는 2세대 물타입 포켓몬들 또한 스폰율이 증가하며, 라프라스가 이 서식지에서 뜰 가능성도 높아졌습니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당연한 팁을 몇개 드리면 :

1. 사실 물 타입 포켓몬중에선 갸라도스와 라프라스만 유일하게 체육관 배틀에 자주 쓰이는 편입니다. 나머지는 너무 어중간한 방어력, 공격력과 CP를 가지고 있어서 전 개인적으로 쓰지 않습니다.

2. 발렌타인 이벤트와 같이 물타입 포켓몬들이 기존 포켓몬들과 같이 뜨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스폰율을 바꿔치기 합니다.


3. 라프라스는 최근에 있었던 너프로 인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얼음타입에 약한 망나뇽에게 좋습니다. 명성올리는 트레이닝 포켓몬이나 공격포켓몬으로 좋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모아 놓으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도움되셨기 바라며, 싸이몬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