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인 스테이지 204에서 막힌 포린이 핫도그냠냠입니다.
포린이 주제에 왜 공략을 쓰느냐? 공략글이 다 오래되서 최신 공략이 없습니다. 질답게가 더 유용할 정도로요 ㅠㅠ
그래서 같은 포린이의 입장에서 종합 공략글을 써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댓글로 많이 도와주세요!! ㅋㅋ


1. 기초적인 공략

포켓몬 셔플을 막 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1-1. 포켓몬 셔플

포켓몬 셔플은 어떤 게임인가요? : http://www.inven.co.kr/board/pokemonshuffle/4629/86

네 그렇습니다. 메인 스테이지 쭉쭉 진행하고 그러다 보면 엑스트라 스테이지도 깨고 이벤트 스테이지에 좋은 포켓몬도 도전해보고 그렇게 포켓몬을 잡고 점점 육성해 나가는 재미있는 육성 퍼즐 게임입니다.

다 좋은데 30분에 1개 충전되는 하트가 매우 불-편하죠

1-2. 친구 구하기

친구가 30명 풀로 있으면 매일 주는 미니하트로 하트 7개, 받는걸로 하트 2개 정도를 얻습니다.

http://cafe.naver.com/pokegeneration/1749671 (카페 가입해서 가입인사 쓰면 등업되서 게시글 작성 가능)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734 (인벤 아이디 있으면 게시글 작성 가능) 


2. 메인 스테이지

메인 스테이지는 시간이 흘렀어도 똑같기에 오래된 공략글이어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는 공략도 안보고 막 제맘대로 진행했는데 이런 공략글도 있었네요. 왠지 204 워글을 깰 수 있을것만 같은 느낌

2-1. 경험치에 대한 모든 것http://www.inven.co.kr/board/pokemonshuffle/4629/4501

2-2. 메인 스테이지를 빠르게 깨자!

1~550 스테이지 구간별 정리 : http://www.inven.co.kr/board/pokemonshuffle/4629/7210

62~280 스테이지 공략 : https://dslrjfk5536.blog.me/220733786825

고정 패턴 스테이지 공략 : http://www.inven.co.kr/board/pokemonshuffle/4629/87

2-3. 37 스테이지 나옹에서 코인 벌기 : 삐딱크라이 님에 의하면 나옹이 피통이 1160인데 스코어 870 넘어가면 코인생성 확률이 줄어드니까 조절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적의 파티는 데미지 적게들어가는 고스트 타입 두 마리 넣고 핫삼, 스라크 9sp 주면 3/4/5마리 80/100/100% 확률로 4턴 이하에서 5배 데미지라서 마무리용으로 마힘보다 좋다고 합니다. (30sp는 90/100/100 70sp는 100/100/100)

그리고 미션 카드 공략 : http://www.inven.co.kr/board/pokemonshuffle/4629/4871
(참고로 미션카드는 자유롭게 이거했다 저거했다 해도 됩니다.)

제가 듣기로는 400스테이지부터는 이전과 똑같은 포켓몬이 나오면서 보상으로 스킬파워를 줘서 메인 스테이지 포켓몬의 스작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배바닐라 튕기기로 스체한 다음 스작한다는 말을 정말 많이 봤어요)
하지만 우리 포린이들에겐 너무 먼 미래 얘기니까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3. 엑스트라 스테이지

남은 횟수가 아닌 시간초 안에 손가락을 휙휙 움직여서 콤보를 마구 내야 하는 스테이지입니다.
여긴 그냥 가봤다가 앱솔이랑 루카리오 잡아서 유용하게 썼던 기억이..
음 어차피 다 깨게 됩니다. ㅋㅋㅋ 공격력이 높아서 서브로 좋아요


4. 이벤트 스테이지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 잡을거 다 잡고 메인 스테이지도 막히면, 아니 막히지 않더라도 워낙 좋은 포켓몬들이 많이 나와서 우리가 제일 많이 있게 될 이벤트 스테이지입니다. 삐딱크라이님은 평소에 이벤트를 하다가 어쩌다 여유가 나면 혹은 이벤트를 위해 꼭 필요한 무언가가 있을때 메인을 올라간다고 보는편이 맞다고 하시네요.

주말 나옹 : 데미지는 아무 상관이 없고 순수하게 코인을 버는 스테이지입니다. 꼭 횟수+5를 장착하고 갑시다. 3콤보 이상이 되면 필드에 동전(방해)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메가팬텀(필드내 메가팬텀 전부 제거), 일반 메가뮤츠Y(자신과 동일한 타입 포켓몬 10마리 제거) 등을 이용하여 3콤보 이상을 노리면 좋습니다. 저는 맨날 4~5천 코인밖에 못버네요.. 그래도 매주 보석을 사용해 3회 추가로 돌 만큼 혜자로운 스테이지입니다. 코인으로 아이템도 쓰고 슈퍼볼도 쓰고 그래야 하니까요!

삐딱크라이 님과 더블유21 님의 정리 

1. 자기와 같은 타입을 10개 지우는 메가몬과 같은 타입의 조합
색이 다른 메타그로스 / 지라치(클레피스체) / 다른 타입의 변덕++ 2마리 - 최종파티
윙크 다부니 / 메타몽(1렙도 가능) / 빈칸 두 개 - 2번째 최종파티
뮤츠Y + 에스퍼 메가파워 3마리

2. 자기 자신을 모두 지우는 메가몬과 메가몬을 빨리 진화하기 위한 조합
팬텀 + 고스트타입 메가파워 3마리 - 포린이들이 쓰기 가장 좋습니다. 팬텀을 빨리 얻을 수 있으니까요.
색뮤츠X + 뿌리치기 2마리 - 팬텀보다 메진이 빨라서 사용합니다.

3. 자기와 다른 타입을 10개 지우는 메가몬과 다른 타입의 조합
레쿠쟈 + 뿌리치기(++이 더 좋음) 2마리 + 빈칸1

결론은 우리 같은 포린이들은 팬텀 잘 키우고 고스트 타입 메가파워 애들 데려가서 3콤보 이상씩 하는게 제일 좋겠네요!

주말 비크티니 : 경험치를 1500, 왕관 포켓몬은 3000을 얻을 수 있는 경험치용 슈퍼 스테이지입니다. 꼭 경험치1.5배를 장착하고 갑시다. 위의 경험치에 대한 모든 것에서도 나왔지만 상성이 좋은 메인 딜러 포켓몬을 하나 데려가야 클리어가 어느정도 보장되니 참고하세요. 물론 어느정도 숙련되셨다면 상성 상관 없이 무조건 경험치가 필요한 애들 넣고 도셔야 합니다. 이때 자칫 못깨면 안되니 횟수+5가 필수겠죠!

이브이 : 스킬쿠키M 아이템을 확정으로 1개 드랍하고 운이 좋으면 3개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매주 돌아서 스작이 어려운 포켓몬에게 줍시다.

매일 바뀌는 포켓몬 : 수집욕을 자극하는 포켓몬입니다. 보물상자로 골드 100, 골드 200, 골드 2000을 랜덤으로 줘서 저는 골드 벌고 싶을 때 이용한 적이 많습니다.

포켓몬 사파리 : 8마리 포켓몬 중 랜덤으로 하나가 나오고 서너마리는 등장 확률이 엄청 낮아서 자꾸만 도전하게 되는 말 그대로 포켓몬 사파리입니다. 하지만 별로 필수적이거나 유용한 포켓몬은 없다고 합니다. 보통 심심하고 하트 남으면 들어가서 포켓몬도 잡고 클리어 골드랑 경험치 구슬도 얻고 그러는 곳입니다. 저는 수집 욕구가 마구 생겨서 늘 도전하는데 한마리씩 비네요 ㅠㅠ

랭킹 스테이지 : 몇번이든 도전해서 가장 높은 량의 데미지를 가지고 랭킹에 따라 보상을 주는 스테이지입니다. 그냥 프리하게 가서 아무 보상이나 받고 패스하실 수도 있지만 저는 아이템을 풀장착하고 상위 10%안에 들어보자! 이런 것도 합니다. 그러면 그 포켓몬의 메가 진화에 필요한 ~~나이트와 맥스레벨업, 메가캔디를 주거든요. 전 코인(이나 보석1개)으로 맥스레벨업이나 메가캔디를 산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하는데 제 생각엔 좋은 것 같습니다.

레벨 업 스테이지 : 스테이지를 깰수록 스테이지 레벨이 올라가고, 중간중간 보스 스테이지(특히 어려움)를 깨면 좋은 보상을 주는 스테이지입니다. 저의 경우 디안시를 깨는데 30스테이지에서 아이템 3개 쓰고 깨서 아.. 50스테이지 보상 디안시 나이트는 못얻는건가? 했는데 질문글을 썼더니 보스 스테이지만 넘어가면 다시 쉬워진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뭐 그래서 현재 디안시를 얻은 그런 스토리가 있습니다. ㅋㅋ (http://www.inven.co.kr/board/pokemonshuffle/4629/11192)
스테이지를 깼을 때 랜덤으로 포켓몬이 화를 내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깨면 스테이지가 +3,4,5 이런식으로 확 올라갑니다. 만약 자신이 스작중이라면 화가 가라앉을 때까지 거르는게 좋겠죠?

이벤트 포켓몬 스케쥴표http://www.inven.co.kr/board/pokemonshuffle/4629/11056

말 그대로 이벤트 스케쥴이 나와있는 표입니다. 파란색은 추천, 빨간색은 강력 추천
전 이번주에 불꽃숭이 윙크 스작하고 디안시도 깰 수 있는 데까지 깨야겠네요


5. 포켓몬 육성

포켓몬을 잘 육성해봅시다.

5-1. 요즘 각광받는 포켓몬

튕기기 시리즈, 마지막힘, 타입리스 콤보가 3대장이라고 합니다. (업다운 같은건 옛날 고리짝 얘기)

메가몬 : 색리자몽X, 독침붕, (메가파워+로 스체한)디안시, 색디안시, 색뮤츠X 등 메진 빠른 탭메가와 방해를 많이 지우는 메가몬이 좋다고 합니다. 탭메가란 메가 진화 효과가 한 곳을 클릭해서 그 주변을 지우는 것을 말합니다. 포켓몬 셔플의 방해가 더욱 괴랄해진 것도 탭메가 때문이라고 합니다. 

독침붕 : 클릭한 위치를 중심으로 3*3의 총 9개의 아이콘을 삭제 (https://www.youtube.com/watch?v=Ih8PFmjneFs)
색자몽X, 폭타, 쁘사이저, 색레쿠쟈, 마기라스, 보스로라 등 : 클릭한 위치를 중심으로 +자 모양의 총 5개 아이콘을 삭제

메가몬에 따라서 2군데 클릭이 가능한 것과 3군데 클릭이 가능한 것이 있습니다. 보통 2탭 메가몬이 메가진화가 빠르고 그중에서도 색자몽X가 갑이라고 합니다. 3탭 메가몬은 메가진화템을 쓸때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포켓몬 능력 일람(궁금하신 분 참고하세요) : 

5-2. 아이템 사용

ㄴ이 공략에서 유용한 포켓몬이나 스체, 기타 아이템의 사용 추천도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ㄴ스체는 레벨업 배틀에서 얻는게 기본이고 월중챌린지, 미션카드, 트레이너 랭크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얼마 안뿌리니 신중히 사용하셔야겠죠! 저는 다음에 얻으면 음번한테 줘서 튕겨내기 스작하려고요.


보석 사용법

상점을 누르시면 스페셜 숍, 숍, 보석 구입이 있습니다.
보통 출석체크 15일로 보석을 얻거나 1회 한정 구입에 혹해서 구입하거나 난 맘껏 현질하겠어~ 하고 보석을 얻으실텐데요
아무데나 펑펑 쓰면 나중에 후회합니다. ㅠㅠ 저는 보석 12개로 하트 87개가 좋은건줄 알고 샀다가 엄청 후회했어요 ㅠ
그래서 쓰는 보석 사용법 공략!!

스페셜 숍 : 보석 0개(무료)로 '하스 소비 없음 체험판'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15분동안 하트 소비가 없어지는건데 정말 좋죠. 사파리 같은거 돌 때도 들어갔다 나갔다 하기 좋고요. 매주 화요일 3시에 초기화되서 매주 살 수 있는 스페셜 숍 안의 작은 이벤트입니다.

한정숍 : 메인 업데이트가 있을 때 한정숍이 열린다고 합니다. 한정숍은 현재 스폐셜 숍의 강화버전입니다. 지금 드롭업 8시간 1보석짜리 대신 24시간을 2보석에 팔았다고 합니다. 스폐셜숍이 완전 자리잡은 지금 한정숍이 열릴 일은 거의 없을  거라고 합니다.

주말 나옹이 : 보석이 있다면 반드시 여기에 쓰시라고 할 만큼 좋습니다. 1주일에 1번 보석 1개로 구입하면 주말 나옹이를 3번 추가로 돌 수 있습니다.

이브이 : 스킬쿠키M 아이템을 확정으로 1개 드랍하고 운이 좋으면 3개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보석으로 재도전할 수 있어서 추천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3번인 나옹에 비해 1번뿐이라 보석이 많지 않으시다면 그렇게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풀 아이템 : 아이템 전부 장착하는데 보석 1개입니다. 랭킹 스테이지 같은 데서 쓰기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