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0-28 01:28
조회: 802
추천: 30
데몬어벤져 문제점과 개선안 87일차-아이템, 스탯 관련- 1. 심볼효율 개선 데몬어벤져는 같은 스펙의 일반스탯 직업에 비해 주스탯이 훨씬 많기때문에 아케인심볼이 낮은 효율을 가지게 됩니다. 스펙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약 70%의 효율밖에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 HP 114만, 일반스탯으로 환산시 약 4.6만대 스펙인 제 데몬어벤져를 예시로 계산해보면 현재 아케인심볼 만렙 HP 231,000 으로 인한 딜상승률이 25.2%이지만 ![]() 일반 스탯으로 4.6만 스펙이었을 경우 아케인심볼 만렙 스탯 13,200으로 인한 딜상승률이 39.8%로 단순 계산으로도 25.2/39.8 = 63.3%의 효율밖에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새로 추가된 어센틱심볼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2. 추가옵션 개선 먼저 데몬어벤져는 1. 상당히 낮은 추옵 한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HP 17.5=주스탯1 의 메이플 공식 환산치와 공격력1=주스탯4라는 환산치로 각 장비에 대한 '이론상 최대 추옵'을 계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카루타(150제) 강환불 최대 추옵: 101급 (hp2700+공6) 영환불 최대 추옵: 118급 (hp3150+공7) 앱솔랩스(160제) 강환불 최대 추옵: 106급 (hp2880+공6) 영환불 최대 추옵: 124급 (hp3360+공7) 아케인셰이드 (200제) 강환불 최대 추옵: 127급 (hp3600+공6) 영환불 최대 추옵: 148급 (hp4200+공7) 또한 데몬어벤져는 2. 추옵을 뽑는 난이도 자체도 극악입니다. 저번에 환생의 불꽃의 로직이 패치되면서 모든 추가옵션이 균등확률로 바뀌었습니다. 이로 인해 19가지 추가옵션 중 유효 옵션이 HP와 공격력 2개밖에 존재하지 않는 데몬어벤져는 오히려 추가옵션을 뽑기 더 어려워졌습니다. ![]() 현재 영환불 최대 추옵을 뽑는 기댓값은 영환불 28.5만개로 사실상 불가능하며, 앱솔랩스 100급 장비만 뽑으려 해도 영환불 400개가 필요합니다. 패치 목적이 추가옵션의 허들을 낮추는 것이었다면, 적어도 이 부분에 대한 보상패치가 필요했다고 생각합니다. (패치 방향 자체는 좋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3. 잠재능력 개선 데몬어벤져의 경우 잠재능력에서 올스탯%의 효과를 받지 못해 윗잠재 3줄을 저격하는 난이도가 훨씬 높습니다. ![]() 일반스탯 윗잠재 3줄 이상을 저격하기 위한 레드큐브 기댓값은 약 300개~500개 이지만 HP 윗잠재 3줄 이상을 저격하기 위해서는 레드큐브 약 700개~1400개가 필요합니다. (출처: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26802) 30%만 놓고 보면 HP가 확률이 조금 더 높지만 (일반스탯 800개~1500개) 27%가 없는 페널티를 상쇄할 수준은 아닙니다. 4. 각종 캐시아이템 HP 미포함 ![]() ![]() 각종 칭호와 치장 아이템의 기본옵션에 HP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히 캐시 아이템의 경우 같은 돈을 주고 사서 차별받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5차 스킬 관련- 1. ![]() 데몬 프렌지는 캐릭터 발밑에 2초마다 장판이 깔리기 때문에 24시간 보스와 붙어 딜을 해야하는 '뽀뽀딜'이 필수이고, 보스의 이동•텔포•체공에 따른 딜누수 문제가 심각합니다. *장판 1개 히트박스 크기 ![]() *실사용 모습 ![]() 또한 긴급한 상황에서 hp를 회복하려면 프렌지를 off 할 수 밖에 없는데, 이후 남은 쿨타임동안 주력기 하나가 없는 채로 보스전을 해야합니다. 따라서 범위 대폭 증가 or 발동 구조 변경과, 온오프 쿨타임 삭제를 통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또한 데몬 프렌지의 잃은체력 비례 최종데미지 효과에도 개선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 디멘션 소드는 데몬어벤져의 유일한 극딜기인데도 dpm기준 딜점유율 6.5%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데미지가 약합니다. ![]() 이로 인해 데몬어벤져는 (비숍 100% 기준) dpm 리레딜 배율 73.2%로 극딜 순위 전직업 꼴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데미지 상향이 필요합니다. 3. ![]() ![]() 블러드 피스트는 10초마다 7초씩 키다운 차징해서 써야하는 불편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반해 딜점유율 4.25%의 매우 약한 딜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 차징 구조와 데미지에 전면 개선이 필요합니다. 4. ![]() 레버넌트는 4분의 긴 쿨타임을 가진 데몬어벤져의 유일한 반쪽짜리 무적기(상태이상, 슈퍼넉백 등 방어x) 인데도 스킬 종료시 25틱에 걸쳐 틱당 최대 체력의 8%, 총 200%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습니다. 이로 인해 레버넌트 사용시 페널티로 인해 사망하는 상황이 종종 연출됩니다. 해당 페널티에 개선이 필요합니다. -4차 이하 스킬 관련- 1. 익시드 지속시간 개선 ![]() 데몬어벤져는 최초 4회의 공격이 공격속도가 느려지고 공격횟수도 줄어드는 심한 딜로스 상태에 놓입니다. (일명 파랑 익시드) 또한 데몬어벤져는 주력기를 10초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이 파랑 익시드 상태로 되돌아갑니다. 때문에 극딜 준비 후나, 보스 패턴 파훼 후 파랑 익시드가 되어있는 등 중요한 순간에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익시드 지속시간 증가를 통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2. 실드체이싱 증발문제 개선 ![]() 실드체이싱은 오래 전 매크로 저격 패치의 일환으로 적이 없으면 증발하는 너프를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보스전에서도 보스가 사라질 때마다 같이 증발하는 문제가 오래 지속돼 왔습니다. ![]() 여기에 보스 우선타격 기능도 없기 때문에 잡몹을 때리는 문제까지 겹쳐 딜로스가 상당합니다. ![]() 해당 부분에 대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데몬어벤져를 위한 FAQ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4105 데몬어벤져 헥사 강화 순서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70532 데몬어벤져 스펙계산기 3.5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0027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