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표와 하단의 굵은 글씨들만 읽으시면 됩니다.

**5/2 수정 - 계산에 사용된 엑셀파일 첨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벤트를 매일 참여하셨다면 경험치 획득 컨텐츠인 마법의 옷장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는 날입니다. 
오늘 풀리는 2층 옷장의 경우 기존 이벤트에서 획득 가능했던 경험치(2판)의 70% 정도밖에 얻지 못한다는 사실은 이미 많이 알고 계실 겁니다. 
마법의 옷장 경험치 표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0668
평소보다 획득 경험치가 적어서인지 이번 이벤트에는 본캐로 경험치 이벤트를 해야 될지 부캐로 해야 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유독 많은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경험치 이벤트의 경험치 효율을 정리해서 표로 만들어봤습니다.
**표를 보시고 어떤 캐릭터로 돌릴지는 본인이 판단하셔야 됩니다.

비교 방식은 각 레벨 별 5분 사냥했을 때의 예상 경험치 획득량과 마법의 옷장을 플레이했을 때의 예상 경험치 획득량을 나란히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5분 사냥 경험치인 이유는 마법의 옷장이 대략 5분 정도 걸리기 때문)
사냥의 경우 빡사냥 하는 경우와 대충 사냥하는 경우로 나눠서 표를 제작했고 각 경우의 예상 경험치 계산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레벨 차이에 따른 추가 경험치 20%가 반영된 표는 제일 아래에 있습니다. (이 표들이 더 정확할듯 합니다)
**기준은 제가 임의로 정했습니다. (대충 인기 사냥터 위주)
**기준에 불만 있다면 죄송합니다... 일일이 다 계산해 드리기는 힘들어서 ㅎㅎ...
** 5/2 수정 - 경축비 20 > 10. 제보 감사합니다.
** 5/11 수정 - 격류지대3 마리수 13000마리로 계산되던 것이 기준표에 16000마리로 적혀있던 오류 수정

빡사냥 vs 마법의 옷장:



대충 사냥 vs 마법의 옷장:



**5/2 수정 - 옷장이 사냥의 몇 배 효율인지 표에 추가.
**5/11 수정 - 레벨 차이 ±1 사냥터 20% 경험치 추가 획득(곱적용) 반영된 표 추가
댓글에 달아뒀었지만 틀렸던 부분도 있어서 수정해서 본문에 다시 올려드립니다. 
레벨에 맞춰서 사냥터를 옮기시는 분들은 위 표들보다 아래 표들이 더 정확할 겁니다.
기준에 적어둔 사냥터에 맞춰서 레벨 차이 추가 획득량을 바꿔가면서 계산하고 싶었지만 처음 만들때부터 참고용으로만 만든 자료라 사냥터 선정도 직업마다 다르기도 하고 정확하게 만들긴 힘들어서 그냥 사냥터 상관 없이 전부 20% 적용했습니다.

레벨 차이 추가 경험치 반영한 빡사냥 vs 마법의 옷장:



레벨 차이 추가 경험치 반영한 대충 사냥 vs 마법의 옷장:



위 설명들이 너무 조잡해서 이해가 안 가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이나 오픈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천천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동안 마법의 옷장을 포함해서 매일 일퀘, 몬파, 사냥 등으로 경험치를 획득했을 때 도달 가능한 레벨을 예측해볼 수 있는 레벨업 시뮬레이터도 필요하시다면 사용해 보세요. 그리고 유용하게 사용하셨다면 댓글이나 추천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레벨업 시뮬레이터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06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