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 https://ksw04052.github.io/levelsim

**모바일 화면에서 잘 안 된다면 PC로 시도해보세요.

글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바로 링크 들어가셔서 사용해 보면서 사용법을 익히셔도 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운 이벤트를 맞아 레벨업 시뮬레이터를 만들어봤습니다. 
원래는 이벤트마다 기존에 만들었던 트윈 스타 캐쳐/몬파/일퀘 경험치 계산기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재탕해서 올려드렸지만 이번에는 이벤트 퀘스트(마법의 옷장) 경험치 획득 방식이 바뀌기도 했고 기존 계산기가 불편한 점이 많았기 때문에 기존 틀만 가져와서 웹 버전으로 개발해 봤습니다.
이벤트 퀘스트(마법의 옷장) 경험치 획득량 같은 경우에는 얼마 전에 제가 올렸던 추측글의 수치를 토대로 만들어봤습니다. (2-3층은 수치들이 미세하게 다를 수 있으며 4층은 본섭에 공개되기 전까지는 알 수 없어서 일단은 130%로 계산)

마법의 옷장 경험치 표 및 4층 예측 글: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0668

기존 계산기의 단점:
1. 사본 복사 의무화를 안 해두고 편하게 쓰도록 만들어뒀더니 파일이 자주 손상됨
2. 모든 계산이 시작 레벨을 기준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이벤트 기간 도중에 레벨업 하면서 바뀌는 이벤트 퀘스트 경험치가 반영이 안 돼서 낮은 레벨 구간에서의 경험치 획득량의 정확도가 낮음
3. 원하는 기간 사이의 평일 수와 일요일 수를 계산해서 입력해야 몬스터파크 경험치를 계산할 수 있음
4. 몬스터파크/일일퀘스트/이벤트 퀘스트를 제외한 경험치 획득(스펙트럼/무토/재획)은 계산에 반영할 수가 없음

새로 만든 시뮬레이터는 위의 단점들을 전부 보완해서 만들어봤습니다.
1일 단위로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기 때문에 계산 기간 중간에 레벨업을 했을 경우의 정확도가 보다 높아졌습니다. 
추가적으로 에르다 스펙트럼과 배고픈 무토, 그리고 재획 등 다른 경험치 수급처에서 획득하는 경험치도 반영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최대한 간단하고 직관적이게 만들어보려고 노력했지만 생각보다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에 파트별 설명과 사용 예시 몇 가지도 적어드립니다.



파트별 설명:
1. 시작 레벨/경험치
 1-A. 시작 레벨 입력
 1-B. 시작 경험치 입력 (경험치 바에 나오는 실제 경험치 값과 퍼센트 중 편한 방식으로 선택 후 입력)

2. 시작/종료 날짜
 2-A. 기준이 되는 시작 날짜 입력 (보통 오늘 날짜 또는 이벤트 시작 날짜를 사용할 거라 생각/날짜 선택 후 'Select' 꼭 눌러주세요)
 2-B. 필수 입력 사항 아님 (자동계산을 사용하실 분들만 입력)
 2-C. 시작 날짜의 모든 계산이 끝난 뒤에 계산 후 레벨/경험치를 다음 날 시작 레벨/경험치로 넘기며 시작 날짜를 다음 날로 바꾸는 버튼
 2-D. 시작 날짜가 종료 날짜가 될 때까지 2-C의 '다음 날' 버튼을 자동으로 눌러주는 버튼

3. 계산 전/후 레벨/경험치
 3-A. 1번에서 입력한 레벨/경험치를 깔끔하게 보여주는 칸 (2-C의 '다음 날' 버튼을 눌렀을 경우에는 기존의 3-B의 계산 후 레벨/경험치가 이곳으로 넘어온다)
 3-B. 3-A의 '계산 전 레벨/경험치'에서 5번~9번에서 하루 획득한 경험치(10번 계산표의 합계)와 4번의 오늘 사용한 비약으로 획득한 경험치를 더했을 때 도달하는 레벨/경험치

4. 성장의 비약
 - 아이콘을 클릭하면 4-C에 적힌 해당 비약으로 획득 가능한 경험치가 3-B의 '계산 후 레벨/경험치'에 즉시 더해진다.
 4-A. (진한 글씨) 성장의 비약 이름
 4-B. 즉시 사용되는 아이템이라 여러 개 사용할 때 헷갈릴까봐 만들어둔 카운터
 4-C. 3-B의 '계산 후 레벨/경험치' 기준으로 각 비약별 획득 가능한 경험치/퍼센트

5. 몬스터파크
 5-A. 2-A의 시작 날짜의 요일 (일요일에는 1.5배가 적용되며 선데이 메이플(2배)을 적용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생긴다)
 5-B. 몬스터파크 던전 선택지
 5-C. 5-B의 던전 실행 여부 선택지
 5-D. 시작 레벨 기준 5-B의 던전 플레이로 획득 가능한 경험치/퍼센트
 5-E. 5-D의 경험치/퍼센트들의 합계

6. 일일퀘스트
 6-A. 일일퀘스트 지역명
 6-B. 일일퀘스트 실행 여부 선택지
 6-C. 시작 레벨 기준 각 일일퀘스트로 획득 가능한 경험치/퍼센트
 6-D. 6-C의 경험치/퍼센트들의 합계

7. 스페셜 컨텐츠
 - 레헬른부터는 스페셜 컨텐츠에서 획득 가능한 경험치가 없거나 의미 없는 정도기 때문에 여로와 츄츄의 경우만 만들었습니다.
 7-A. 배고픈 무토의 난이도 선택지 (에르다 스펙트럼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7-B. 각 컨텐츠의 1일 실행횟수 (심볼만 획득하기 위해서 1회 플레이 후 스킵할 경우 경험치는 1회분만 받을 수 있습니다)
 7-C. 각 컨텐츠를 7-B의 '실행횟수'만큼 실행했을 때 획득 가능한 경험치/퍼센트
 7-D. 7-C의 경험치/퍼센트들의 합계

8. 그 외 경험치
 - 재획/사냥 등 이곳에 없는 경험치 수급처에서 획득한 경험치 입력 (재획으로 얻는 경험치 값 또는 퍼센트 중 편한 방식으로 선택 후 입력)

9. 이벤트 퀘스트
 9-A. 모멘트리 이벤트 등급(층수) 입력
 9-B. 9-A의 '층수'에 해당하는 획득 가능 경험치/퍼센트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틀리더라도 무의미한 수치/4층은 임시 데이터 (3층 경험치의 130%)

10. 계산표
 10-A. 5-E에 계산된 몬스터파크로 획득 가능한 경험치/퍼센트
 10-B. 6-D에 계산된 일일퀘스트로 획득 가능한 경험치/퍼센트
 10-C. 7-D에 계산된 스페셜 컨텐츠로 획득 가능한 경험치/퍼센트
 10-D. 8번에 계산된 재획/기타 수급처에서 획득 가능한 경험치/퍼센트
 10-E. 9-B에 계산된 이벤트 퀘스트로 획득 가능한 경험치/퍼센트
 10-F. 10-A~E의 경험치/퍼센트들의 합계 (비약을 제외하고 하루 동안 획득한 경험치/퍼센트)

사용 예시: 
<이벤트 기간 동안 꾸준히 메할일을 했을 때 도달 가능한 레벨/경험치가 궁금한 사람>
1. 2-A에 이벤트 시작일인 4월 21일 선택
2. 1-A와 1-B에 이벤트 시작일의 예상 레벨/경험치 입력
3. 5번에 하루에 실행할 몬스터파크 정보 입력
4. 6번에 하루에 실행할 일일퀘스트 정보 입력
5. 7번에 하루에 실행할 무토/스펙트럼 실행횟수 입력
6. 8번에 하루에 재획/사냥으로 획득할 예상 경험치 입력
7. 4월 21일에는 1층으로 시작하니 9번은 1층에서 손대지 않음
8. 10번의 계산표에서 잘못된 건 없는지 확인한다.
9. 2-A의 '시작 날짜'가 5월 2일이 될 때까지 2-C의 '다음 날' 버튼 클릭
10. 9번의 층수를 2층으로 변경
11. 2-A의 '시작 날짜'가 5월 12일이 될 때까지 2-C의 '다음 날' 버튼 클릭
12. 9번의 층수를 3층으로 변경
13. 2-A의 '시작 날짜'가 5월 22일이 될 때까지 2-C의 '다음 날' 버튼 클릭
14. 9번의 층수를 4층으로 변경
15. 2-A의 '시작 날짜'가 6월 15일이 될 때까지 2-C의 '다음 날' 버튼 클릭
16. 3-B의 '계산 후 레벨/경험치'가 이벤트 마지막 날에 도달하는 레벨/경험치입니다.
**날짜 중간중간에 5번~9번 정보들을 수정해가면서 '다음 날'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비약은 사용할 예정인 날짜에 도달하면 클릭해서 그때그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일이 '다음 날' 버튼을 누르기 귀찮으시면 9번의 이벤트 퀘스트를 3층으로 설정해두고 2-B의 '종료 날짜'를 이벤트 종료일인 6월 15일로 설정한 다음에 '자동계산' 버튼을 누릅니다.
(단점: 이벤트 퀘스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3층으로 계산했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짐)

<오늘부터 매일 비슷한 양의 경험치를 재획으로 획득한다고 했을 때 목표 레벨에 도달하는 날짜가 궁금한 사람>
1. 2-A에 시작 날짜 선택 (기본 설정이 오늘이기 때문에 손대지 않아도 됨)
2. 1-A와 1-B에 현재 레벨/경험치 입력
3. 9번에 매일 획득할 경험치 입력
4. 3-B의 '계산 후 레벨/경험치'의 레벨이 목표 레벨에 도달할 때까지 2-C의 '다음 날' 버튼 클릭
5. 2-A의 '시작 날짜'가 목표 레벨에 도달하는 날짜입니다.

<몬스터파크 7판 돌았을 때 획득하는 경험치가 궁금한 사람>
1. 1-A에 기준 레벨 입력 (1-B의 경험치는 수치 상관없음)
2. 2-A에 기준 요일의 날짜 하나를 선택 (ex. 평일이 궁금하다면 일요일이 아닌 아무 날짜 선택)
3. 5번에 실행할 몬스터파크 정보 입력
4. 5-E에서 획득 가능한 경험치/퍼센트 확인

이런 경우들 말고도 응용 가능한 방법은 다양하니 필요하신 대로 응용해서 사용하시면 되고 유용하게 사용하셨다면 추천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모르겠거나 이상한 부분이 있으면 오픈카톡이나 댓글로 질문 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수정사항
**2022/04/20 몬스터파크 칸과 성장의 비약 칸에 편의를 위해 초기화 버튼 추가